
신한대 총학 “이범수 갑질, 익명 제보만으론 조사 한계”
신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학부장을 맡고 있는 배우 이범수가 학생들에게 ‘갑질’을 일삼았다는 폭로가 나온 가운데, 신한대 총학생회가 “익명의 제보만으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기엔 어려움이 있었다”는 입장을 밝혔다. 신한대 총학생회는 8일 학생회장 명의의 입장을 내고 “지난달 4일 오후 9…
- 2022-12-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학부장을 맡고 있는 배우 이범수가 학생들에게 ‘갑질’을 일삼았다는 폭로가 나온 가운데, 신한대 총학생회가 “익명의 제보만으로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기엔 어려움이 있었다”는 입장을 밝혔다. 신한대 총학생회는 8일 학생회장 명의의 입장을 내고 “지난달 4일 오후 9…

12월 공연계에 ‘조수미 시즌’이 펼쳐진다. 소프라노 조수미(60)가 22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세계적인 바리톤 토머스 햄프슨(67)과 함께 듀오 콘서트 ‘Art Songs’를 펼친다. 23일에는 새 앨범 ‘In LOVE’에 실은 곡을 선보이는 ‘조수미 & 프렌즈-In LO…

미국 아칸소주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지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18세 시장이 나왔다고 7일(현지시간) CNN은 보도했다. 카운티 서기실 결과에 따르면 민주당 소속인 제일렌 스미스는 6일 235표를 득표하며 상대 후보인 위생관리자인 네미 매슈스(185표)를 제치고 아칸소주 얼의 시장으…

김진성(37)이 내년에도 LG 트윈스에서 뛴다. LG는 8일 “프리에이전트(FA) 김진성과 계약기간 2년, 총액 7억원에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계약 세부내용은 계약금 3억원, 2년 연봉 총액 4억원이다. 2004년 신인드래프트 2차 6라운드 42순위로 SK 와이번스에…

공정거래위원회에 자료를 허위로 제출한 혐의로 기소된 김상열 전 호반건설 회장이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9단독 이원중 부장판사는 8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를 받는 김 전 회장에게 1억5000만원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

인천구치소에서 다른 재소자를 집단폭행해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20대 재소자 2명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인천지법 형사14부(부장판사 류경진)는 8일 선고공판에서 상해치사, 폭행, 강요 등 혐의로 기소된 재소자 A(24)씨에게 징역 8년, B(23)씨에게 징역 3…

더불어민주당이 제출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이 8일 국회 본회의에서 보고됐다. 정명호 국회 의사국장은 이날 오후 열린 본회의에서 “지난 11월 30일 박홍근 외 168인으로부터 국무위원 행안부 장관 이상민 해임건의안이 발의됐다”고 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이어 “국무위원…

앞으로 염산, 황산처럼 유출 시 인체에 즉각적으로 피해를 주는 화학물질과 납, 벤젠처럼 당장 영향은 크지 않아도 서서히 인체에 영향을 주는 화학물질에 서로 다른 규제가 적용된다. 환경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유독물질 지정관리 체계 개편안을 8일 열린 제12회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

한국필립모리스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제9회 CSV포터상’ 프로젝트 ‘창조‧혁신성’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CSV 포터상’은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선도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 및 기…

A씨는 두통 증상만 있고 뇌질환 관련 수술·치료 등을 실시한 기록은 없었으나 뇌(조영제), 뇌혈관, 특수검사 3종류의 자기공명영상(MRI)을 동시에 촬영했다. B씨는 복부 불편감, 갑상선 결절 등을 이유로 하루 동안 상복부, 방광, 갑상선 등 5개 부위에 초음파 촬영을 동시에 진행했다…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이 8일 국회 본회의에서 보고됐다. 다음날(9일) 예정된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질 전망이다.김진표 국회의장은 이날 오후 개최된 본회의에서 이 장관 해임건의안이 제출됐다고 보고했다.민주당은 지난달 30일 의원 168명 전원 명의로 발…

연세대학교 청소·경비 노동자들이 처우 개선을 위해 교내에서 벌인 시위가 학생들의 수업권을 침해하지 않았다는 경찰의 판단이 나왔다. 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지난 1일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당한 연세대 청소노동자들을 혐의 없음으로 불송치 결정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앞으로 사법, 행정 분야에서 태어났을 때부터 바로 한 살로 하는 ‘세는 나이’, 현재 연도에서 출생 연도를 뺀 ‘연 나이’ 대신 ‘만 나이’ 사용이 통일된다. 여야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민법 일부 개정법률안을 재석 254명 중 찬성 245명, 반대 …

“조선인도 당시엔 일본 국민이었으므로 강제로 노역에 동원된 것이 아니다.” 2017년 개봉한 영화 ‘군함도’(감독 류승완)로 주목받았던 일본 나가사키 현 하시마섬(군함도)은 알려진대로 ‘일본의 메이지 산업혁명 유산’이란 이름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돼있다. 2015년 유네스코 …

일본 오사카부 이바라키시에 있는 코리아국제학원(한국인 국제학교)에 침입해 불을 지른 혐의 등으로 기소된 일본인 남성이 유죄를 선고받았지만 실형은 면했다. 8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이날 오전 오사카지방법원은 재일교포들이 많이 다니는 코리아국제학원과 국회의원 사무실, 학회 건물에 침입…

이상형 한국은행 부총재보가 최종 기준금리가 연 3.25% 보다 높아야 한다고 밝혔다. 현재 수준에서 적어도 한 차례는 더 올려야 한다는 것으로 한은의 최종 금리가 최소 3.5%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부총재보는 이날 ‘12월 통화신용정책 보고서’ 설명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한국형 우주발사체 ‘누리호’ 발사 성공을 기념한 우표 65만6000장을 오는 16일 발행한다고 8일 밝혔다. 기념 우표에는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제2발사대에서 힘차게 발사되는 누리호의 모습이 담겨 있다. 앞서 지난 6월21일 우주로 날아간 누리호…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매출 회복을 기대하던 소상공인들이 연일 치솟는 물가와 금리에 한숨만 내쉬고 있다. 원자재 가격과 전기·수도·가스요금 등 공공요금도 덩달아 오름세에 있는 데다 높아진 금리로 대출 이자 내기도 빠듯한 상황이다. 하지만 섣불리 판매가를 올렸다가 손님들의 발길도 끊…

방송인 장영란이 한의사 남편과 운영하는 병원 업무를 보며 겪은 고충을 토로했다. 장영란은 7일 인스타그램에 “내 생애 첫 불면증, 너무 너무 피곤한데, 생각이 너무 많아서 이상하게 잠이 안 오네요”라며 복잡한 심경을 담은 장문의 글을 올렸다. 장영란은 “전 참 사람을 좋아해요, 사람을…

집값 하락 우려와 고금리에 따른 이자 부담 등의 영향으로 서울 아파트 매매값이 28주째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얼어붙은 거래에 ‘매도 포기’ 물량이 전세시장으로 넘어오며 전세값에도 영향을 미쳤다. 8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12월 1주(5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동향 조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