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영웅, 벨소리 차트도 점령…“400위권 내 17곡”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벨소리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7일 김진우 써클차트 수석연구위원에 따르면, 지난 2014년부터 2023년까지 벨소리 차트 가수별 써클지수 점유율 조사에서 임영웅이 400위권 내 총 17곡을 올려놓으며 합산 점유율 6.2%로 1위에 올랐다. 써클지수 점유율 조사…
- 2024-05-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벨소리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7일 김진우 써클차트 수석연구위원에 따르면, 지난 2014년부터 2023년까지 벨소리 차트 가수별 써클지수 점유율 조사에서 임영웅이 400위권 내 총 17곡을 올려놓으며 합산 점유율 6.2%로 1위에 올랐다. 써클지수 점유율 조사…

대세 그룹 ‘세븐틴’(SVT)이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7일 일본 오리콘에 따르면, 세븐틴의 베스트 앨범 ‘세븐틴 이즈 라이트 히어(17 IS RIGHT HERE)’는 33만 3000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최신 주간 앨범 랭킹(5월 13일 자/집계기간 4…

세계 최고 권위의 음악 경연으로 꼽히는 벨기에 퀸엘리자베스 콩쿠르가 올해 바이올린 부문으로 6일 개막했다. 본선 진출자 69명 중 한국인이 7명으로 대부분 국내외 유명 콩쿠르에서 상위 입상을 했거나 활발히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어 2015년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에 이은 이 부문 두 번…

피아니스트 한지호(32·사진)가 미국 인디애나대 음대 교수로 임용됐다. 인디애나대는 이 대학 교수로 재직해온 명피아니스트 메나헴 프레슬러(1923∼2023)가 지난해 타계한 뒤 피아노과 신임 교수를 물색해 왔다. 인디애나대 음대는 줄리아드 음악원, 커티스 음악원, 뉴잉글랜드 음악원 등…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데뷔 첫 팬사인회을 성황리에 마쳤다. YG엔터테인먼트는 3일 공식 블로그를 통 지난달 수원 스타필드에서 열린 베이비몬스터 팬사인회 현장 영상을 공개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팬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갖게 된 베이비몬스터는 대기실에서부터 설레는 마음을 감…

민희진 어도어 대표와 하이브의 폭로전이 법정 공방으로 이어지면서 양측 갈등이 장기화하고 있다. 법정 공방 핵심은 민 대표의 ‘업무상 배임죄’ 성립 여부다. 하이브는 4월 25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민 대표 등을 배임 혐의로 고발하고 임시주총 허가 신청을 냈다. 같은 날 민 대표는 긴급 …

종이에서 소리가 난다. 일본 만화가 신이치 이시즈카의 재즈 만화 ‘블루 자이언트’를 읽은 독자들이라면 수긍이 가능한 전제다. 일본 다치카와 유즈루 감독이 연출한 애니메이션 ‘블루 자이언트’(2023)에 ‘진짜 소리’를 불어넣은 이는 일본의 세계적인 재즈 피아니스트 우에하라 히로미(…

국내 최대 음반기획사 하이브의 자회사이자 걸그룹 뉴진스의 소속 레이블인 어도어의 민희진 대표(사진) 측이 ‘풋옵션 과다 요구’ 논란에 대해 “차후 보이그룹 제작 가치를 반영한 내용”이라고 반박했다. 앞서 민 대표가 하이브에 본인이 소유한 어도어 지분 처분과 관련해 주주 간 계약 개정을…

하이브와 산하 레이블 어도어 민희진 대표 측이 각종 논란에 대해 서로 반박을 가하며 논란이 가중되고 있다. 민 대표 측은 하이브의 주장을 9가지로 나눠 상세하게 반박했다. 하이브 측은 이와 관련 “모든 사실관계는 수사 과정과 법정에서 명백히 가려질 것으로 본다”고 2일 밝혔다. 이…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사재기 마케팅 등 각종 루머에 법적 대응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2일 글로벌 커뮤니티 위버스에 “최근 방탄소년단의 명예를 훼손하고 음해하려는 사재기 마케팅·콘셉트 도용·단월드 연관설·사이비 의혹 등은 사실이 아님을 명확히 말씀드린다”면…

공정거래위원회가 카카오의 SM엔터테인먼트 인수를 최종 승인하며 음원 시장을 장악한 K팝 공룡 기업이 탄생하게 됐다. 다만 공정위는 카카오가 가진 음원 플랫폼 기업 멜론이 SM 소속 가수만 띄워주지 않는지 등을 강도 높게 감시하기로 했다.2일 공정위는 카카오·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SM 주…

그룹 ‘뉴진스’ 소속사 어도어(ADOR) 민희진 대표와 어도어 모회사 하이브(HYBE)의 충돌이 법정공방으로 옮겨졌다. 이 가운데 민 대표가 지난 2월 뉴진스의 전속계약을 단독으로 해지할 수 있는 권한을 요구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어도어는 독립적인 레이블 운영을 위한 요청사항이었다고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인 ‘글로벌 팝스타’ 정국의 첫 공식 솔로 싱글 ‘세븐(Seven)(feat. Latto)’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다시 확인했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2024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In…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 팬을 자처한 일본 거물 팝아트 작가 무라카미 다카시가 뉴진스 프로듀서인 어도어 민희진 대표와 협업했다.뉴진스가 1일 유튜브채널과 소셜 미디어에 공개한 신곡 ‘라이트 나우(Right Now)’ 티저로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라이트 나우’는 …

“한국 클래식 음악 시장은 세계에서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애플뮤직 클래시컬의 세계적 성공에 한국 유명 연주가들의 역할이 컸습니다.” 올리버 슈서 애플뮤직 부사장(사진)은 올 1월 24일 서비스가 시작된 클래시컬 한국 서비스의 성과를 묻자 이렇게 답했다. 독일 베를린에 있는 그를…

가수 벤이 새 둥지를 틀었다. 벤은 데뷔 때부터 함께한 매니저들이 속한 BRD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30일 BRD엔터테인먼트는 “국내 대표 감성 보컬리스트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는 벤이 앞으로 좋은 음악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34)가 2년 만에 발표한 새 앨범으로 팝의 역사를 새로 썼다.29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지에 따르면 스위프트의 새 앨범 ‘더 토처드 포이츠 디파트먼트‘(The Tortured Poets Department)’ 수록곡 전곡(14곡)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크 ‘…

그룹 ‘방탄소년단’(BTS) 여섯 멤버가 졸업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관련해 온라인상에 각종 루머가 퍼지고 있는 가운데, 대학 측이 루머에 대한 법적 조치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사이버대 측은 30일 세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무분별하게 퍼지고 있는 대학에 대한 악의적인 음해에 …

미국 팝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정규 11집 ‘더 토처드 포이츠 디파트먼트(The Tortured Poets Department·TTPD)’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이어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도 각종 신기록을 쏟아내고 있다. 29일(현지시간) 빌보…

KBS 2TV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 인 벨기에’가 1만 9천여 명의 팬들과 함께 공연을 성료했다. 내달 4일 오후 10시35분 방송되는 ‘뮤직뱅크 인 벨기에’에서는 국내 케이팝 그룹 6팀의 월드투어 무대가 펼쳐진다. ‘뮤직뱅크 인 벨기에’는 뮤직뱅크 월드투어 18번째 공연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