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루비오, 이란 반정부 시위 지지…“용감한 국민 응원”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연일 격화되고 있는 이란 반정부 시위와 관련해 시위대를 공개 지지하고 나섰다.루비오 장관은 10일(현지 시간) 자신의 SNS 엑스(X)를 통해 “미국은 용감한 이란 국민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는 이란 당국의 강경 진압에 대한 미국 정부의 우려를 공식적으…
- 19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연일 격화되고 있는 이란 반정부 시위와 관련해 시위대를 공개 지지하고 나섰다.루비오 장관은 10일(현지 시간) 자신의 SNS 엑스(X)를 통해 “미국은 용감한 이란 국민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는 이란 당국의 강경 진압에 대한 미국 정부의 우려를 공식적으…

노벨상을 주관하는 노르웨이 노벨위원회와 노벨연구소는 9일(현지 시간) “노벨상이 일단 발표되면 취소하거나,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이양할 수 없다”며 “그 결정은 최종적이고 항상 유지된다”고 발표했다. 이는 최근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베네수엘라의 야당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 대형 석유회사들에게 베네수엘라에 1000억 달러를 투자해 달라고 제의했으나 엑스 모빌 등은 아직 장애가 많다며 신중한 입장을 나타냈다. 뉴욕타임스(NYT),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공습 6일 만인 이날 백악…

경제난에 항의하며 이란에서 벌어진 시위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른 사망자수도 급격히 늘고 있다. 9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에 기반한 인권운동가통신(HRANA)은 지난달 28일 시위가 시작된 이후 최근까지 시민과 군경을 합쳐 모두 62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전…

러시아 외교부가 9일(현지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이번 주 초 북대서양에서 미 해안경비대가 나포한 유조선 선원 러시아 국적자 2명을 석방하기로 동의했다고 밝혔다고 미 의회 매체 더 힐(THE HILL)이 보도했다. 마리야 자하로바 러시아 외교부 대변인은 엑스(X)에 올린 글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덴마크의 영토인 그린란드를 ‘어려운 방식’으로라도 확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다만 그는 이 어려운 방식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 지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다. A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9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석유·가스 기업 경영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을 형상화한 ‘해피 트럼프(Happy Trump)’라 불리는 배지를 착용하고 공식석상에 나섰다. 그는 이 배지를 선보이며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기 전까지 나는 결코 행복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9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미…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9일(현지시각) 석유회사 대표들에게 베네수엘라로 서둘러 복귀할 것을 촉구했다. 트럼프는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석유 업계 경영자들과 회동에서 국가 자산 몰수의 전력이 있고 미국의 제재가 여전히 이어지며 수십 년간 정치적 불확실성이 지속돼 온 베네수엘라에 신속히…

이란에서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지속되자 최고지도자가 강경 대응 방침을 밝힌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민간인을 살상할 경우 개입하겠다고 재차 경고했다.트럼프 대통령은 9일(현지 시간) 백악관에서 개최한 석유회사 대표들과 회의에서 이란 시위와 관련한 질문에 “상황을 매우 주시…

“한국계 미국인으로서의 유산과 전통을 자랑스러워해야 한다. 재미 한인들의 가치가 바로 미국의 가치임을 기억하라.” 미국 연방 하원 외교위원회의 동아시아·태평양 소위원장인 영 김 공화당 의원은 8일(현지 시간) 미 워싱턴 미 의회 건물에서 열린 ‘미주 한인의 날(Korean Americ…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 시간) ‘앙숙’ 뉴욕타임스(NYT)와 백악관 집무실 오벌오피스에서 장장 2시간에 걸쳐 파격적인 인터뷰를 했다. ‘결단의 책상’을 사이에 두고 트럼프 대통령 주위를 NYT의 정치, 외교안보 분야 베테랑 기자 네 명이 둘러앉아 날 선 질문을 쏟아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