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대선 전 형사처벌 우려 해소…‘성추문 입막음’ 판결 연기
이달 예정돼 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의 이른바 ‘성추문 입막음’ 재판 선고가 대선 이후로 연기됐다. 6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후안 머천 맨해튼형사법원 판사는 이날 트럼프 후보의 성추문 입막음 관련 부정지출 혐의 사건 선고기일을 오는 11월26일로 연기하기로…
- 2024-09-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달 예정돼 있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의 이른바 ‘성추문 입막음’ 재판 선고가 대선 이후로 연기됐다. 6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후안 머천 맨해튼형사법원 판사는 이날 트럼프 후보의 성추문 입막음 관련 부정지출 혐의 사건 선고기일을 오는 11월26일로 연기하기로…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가 5일(현지 시간) ‘에너지 정책’을 두고 첨예하게 대립했다. 에너지는 이번 대선의 최대 경합주이며 화석 에너지 산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펜실베이니아주에서 특히 중요한 의제로 꼽혀 판세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유대인 유권자들이 참석한 행사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당선되면 “이스라엘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언했다. 영국 가디언과 미국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공화당 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8월 한 달 동안 3억6100만 달러(4800억원)의 선거자금을 300만 명에 가까운 기부자들로부터 모았다고 6일 선거본부가 발표했다. 이 규모는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대통령이 같은 기간에 모은 것보다 배가 넘는다고 해리스 …

공화당 대선 주자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배우자인 멜라니아 트럼프가 내달 회고록을 출간한다. 대선을 약 한 달 남긴 시점인데, 좀처럼 공개 행보를 하지 않는 성향인 그가 이례적으로 영상으로 직접 홍보에 나섰다. 멜라니아는 5일(현지시각)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에 자신의 회고록 출간…

카멀라 해리스 미 민주당 대선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5일(현지시간) ‘에너지 정책’을 놓고 맞붙었다. 이민, 낙태, 세금, 총기규제에 이어 에너지 분야가 양 당의 첨예한 입장 차를 드러내는 영역으로 떠오른 것. 두 후보는 오는 10일 열리는 첫 TV토론회를 앞두고 이번 주…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가 당선될 경우 차기 행정부에서 일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시사했다. 5일(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이날 아이티 포르토프랭스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요청이 있다면 해리스 행정부에서 일할 의향이 있냐는 …

미국 대선 10번 중 9번의 결과를 맞춘 족집게 정치 역사학자가 올해 대선에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가 승리할 것으로 예측했다. 대선 예측 전문가인 앨런 릭트먼 아메리칸대 교수는 5일(현지시각) 공개된 뉴욕타임스(NYT) 영상에서 해리스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를 …
11월 미국 대선에서 공화당 후보에 이어 민주당 후보까지 ‘전기차 의무화’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드러내면서 국내 자동차 업계에 미칠 파장이 주목된다.6일 미국 언론에 따르면 민주당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대선 캠프는 최근 공화당의 공격에 대응하는 ‘팩트 체크’ 이메일을 통…

제47대 미국 대통령을 선출하기 위한 11월 5일 대선이 60일 앞으로 다가왔다. 60일을 맞는 6일(현지 시간)부터 노스캐롤라이나주를 시작으로 다음 달 18일까지 미 전역에서 순차적으로 대선 사전투표가 이뤄진다. 본격적인 대선 레이스의 막이 오른 것이다. 현재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
한국을 포함한 많은 나라는 대통령을 선출할 때 ‘1인 1표’의 원리가 작동되는 직선제를 채택하고 있다. 반면 미국 대선은 직선제와 간선제를 혼합한 독특한 구조로 승패가 결정된다. 미 50개 주와 수도 워싱턴에는 인구 비례에 따라 배정된 고유의 대통령 선거인단이 있다. 11월 5일 대…

“모든 미국 수입 제품에 10%의 보편적 관세를 부과하겠다.”(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지난 수십 년간 가장 강한 ‘바이 아메리칸’(미국산 우선 구매) 원칙을 만들겠다.”(민주당 정강 정책) 11월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 후보와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중 어느 쪽이 …

미일 ‘철강동맹’으로 불렸던 20조 원 규모 일본제철의 미국 US스틸 인수가 불발될 위기에 놓였다.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뿐 아니라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도 “US스틸은 미국인이 소유해야 한다”며 미 우선주의 기조를 분명히 했기 때문이다. 이는 미국의 최우방국인 일…
“아이폰에 들어갈 칩에 ‘메이드 인 아메리카’가 찍히게 됐다.” 2022년 12월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파운드리 기업 TSMC 1공장 장비 반입식에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같이 말했다. 쿡 CEO를 비롯해 조 바이든 대통령, 장중머우(張忠謀·모리스 …

4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인근 소도시 와인더의 애팔래치 고교에서 14세 재학생의 총기 난사로 학생 2명, 교사 2명 등 최소 4명이 숨졌다. 현장에서 붙잡힌 용의자는 미 학내 총기 난사에 빈번하게 쓰인 무기이자 올 7월 13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에 대한 암살 시도 때도…

미국의 ‘보수 거두’ 딕 체니 전 부통령의 딸이자 공화당 내 대표적인 ‘반(反)트럼프’ 인사인 리즈 체니 전 하원의원이 4일 “11월 5일 대선에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에게 투표하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보수 거두로 2008년 공화당 대선 후보였던 존 매케인 전 상원의원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오는 미국 대선에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할 것이라고 발언하자 미국이 견제에 나섰다. 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AFP통신에 따르면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보소통보좌관은 이날 브리핑에서 기자들에게 “푸틴은 우리 선거에 대해 말하는 것을 멈춰야 한…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를 선언한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는 4일(현지시각) 트럼프가 백악관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핵심 경합 주에서 유세를 함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국 대선에 무소속으로 출마했던 케네디 주니어는 지난달 말 선거 유세를 잠정 중단하고 트…

미국의 ‘보수 거두’ 딕 체니 전 부통령의 딸이자 공화당 내 대표적인 ‘반(反) 트럼프’ 인사인 리즈 체니 전 하원의원이 4일 “11월 5일 대선에서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에게 투표하겠다”고 밝혔다. 또 다른 보수 거두로 2008년 공화당 대선후보였던 존 매케인 전 상원의원의…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경합주인 펜실베이니아주에서 경쟁자인 민주당의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집중적으로 공격했다. 국경 문제 실패, 경제 문제, 제3차 세계대전 위험, 프래킹(수압파쇄)을 할 수 있다고 말을 바꾼 것 등 전방위로 해리스를 공격했지만, 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