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란 남부 항구도시 8층 건물서 폭발…“원인 불명”
31일(현지 시간) 이란 남부 항구도시 반다르아바스의 한 건물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이 발생했다고 AFP통신이 현지 매체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날 이란 국영방송에 따르면 8층짜리 건물에서 일어난 폭발로 2개 층이 파괴됐고, 인근에 세워진 차량과 상점 등도 피해를 입었다. 다만 아…
- 5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31일(현지 시간) 이란 남부 항구도시 반다르아바스의 한 건물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폭발이 발생했다고 AFP통신이 현지 매체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날 이란 국영방송에 따르면 8층짜리 건물에서 일어난 폭발로 2개 층이 파괴됐고, 인근에 세워진 차량과 상점 등도 피해를 입었다. 다만 아…

31일(현지 시간) 이란 남부 항구도시 반다르아바스에서 한 건물에서 폭발이 발생해 일부 층이 파괴됐다고 AFP통신이 이란 국영 매체를 인용해 보도했다.AFP에 따르면 이란 국영 TV는 폭발이 8층짜리 건물에서 일어났으며 이로 인해 “2개 층과 여러 대의 차량, 주변 상점들이 파괴됐다”…

미국의 이란 공격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미군의 감시용 항공기가 이란 영공 인근에서 관측됐다고 타스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항공 관계자 소식통은 타스에 “보잉 P-8A 포세이돈 대잠초계 순찰기의 비행이 확인되고 있다”며 “기체는 이란 영공 인근의 페르시아만과 오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한미 관세 백지화 위협에 급하게 미국으로 떠났던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31일 귀국했다. 김 장관은 미국 측과의 협의에 대해 “불필요한 오해는 해소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면서 취재진과 만나 “한국 정부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재인상 발언과 관련해 미국 워싱턴DC를 방문하고 31일 귀국한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한국 정부가 (대미투자) 이행을 안 하려고 한다거나 지연할 의도는 전혀 없다는 점에 대해서 충분히 이야기했다. 불필요한 오해는 해소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이날…

빌 게이츠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주가 혼외 관계를 통해 성병에 걸린 뒤 억만장자 성범죄자 제프리 엡스타인에게 도움을 요청했다는 이메일이 공개돼 파장이 일고 있다.30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는 이날 엡스타인과 정재계 주요 인사의 유착…

일본 첫 여성 총리인 다카이치 사나에 총리가 일본식 씨름 스모(相撲)의 오랜 전통을 지켜 모래판에 오르지 않겠다고 했다.31일 요미우리, 아사히신문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전날 후쿠오카 유세 현장에서 스모 모래판을 금녀 구역으로 해온 것과 관련해 “일본의 전통은 신중히 보호돼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법원의 수색 영장 없이도 이민자를 체포하고 주거지에 진입할 수 있도록 권한을 확대하는 내부 지침을 마련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가 미 이민세관단속국(ICE) 내부 메모를 검토한 결과, 현장에서 서류 미비 이민자로 의심되는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후임으로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를 지명했다. 트럼프의 정책금리 인하 요구에 부응하면서도 중앙은행의 본질적 역할을 강조하는 ‘매파적 비둘기’가 등장함에 따라 시장에서는 향후 환율 향방에 촉각을 곤두세우는 모습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노동통계국(BLS) 국장으로 경제학자 브렛 마츠모토를 지명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고용보고서가 “조작됐다”며 전임 국장을 해임한 지 약 6개월 만이다. 30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밤 소셜미디어를 통해 “브…

중국의 한 엄마가 민간요법이라며 생후 10개월 된 아기를 바늘로 수백 번 찔러 중상을 입힌 충격적인 사연이 전해졌다.30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달 생후 10개월의 남자 아기는 온몸에 주삿바늘 자국이 가득한 채 고열과 경련 증상을 보이며 병원…

할리우드 배우 샤론 스톤이 뇌졸중을 겪은 뒤 “죽은 사람들의 영혼과 소통하며 예술 작품에 영감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지난 28일(현지 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지난 2001년 뇌졸중으로 생사의 갈림길에 섰던 샤론 스톤(67)은 해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그 사건 이후) 영혼과 …

영화 ‘나홀로 집에’의 케빈 엄마 역으로 유명한 배우 캐서린 오하라(Catherine O‘Hara)가 별세했다. 향년 71세.30일(현지 시간) 피플 등에 따르면 오하라는 이날 미국 로스앤젤레스 자택에서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소속사는 정확한 사인을 밝히지 않았다. 유족으로는 남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우주기업 스페이스X와 인공지능(AI) 기업 xAI의 합병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으로 테슬라가 3% 이상 급등했다.30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3.32% 급등한 430.41달러를 기록했다. 이로써 시총도 1조6150억달러로 늘었다. 전일 로이…

할리우드 배우 캐서린 오하라(71)가 별세했다. 영화 ‘나홀로 집에’ 시리즈 ‘케빈’(매컬리 컬킨) 엄마다.30일(현지시간) AP통신과 피플 등에 따르면, 오하라는 이날 미국 로스앤젤레스 자택에서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소속사 CAA는 구체적인 병명을 공개하지 않았다. 유족으로는 …

일본의 한 지방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이색 도로 표지판이 SNS를 통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일본 TBS방송이 30일 보도했다.문제의 표지판은 도야마현 다카오카시 와카스기의 한 도로변에 조용히 서 있다. 노란색 마름모 모양 안에 그려진 ‘할머니’ 그림이 특징이다. 표지판에는…

이란 정부가 30일(현지 시간) 튀르키예와 아랍에미리트(UAE) 등 중재국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와 대화를 희망한다는 신호를 보냈다.알자지라, 이란 국영 프레스TV 등 외신에 따르면 마수드 페제시키안 이란 대통령은 이날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나하얀 UAE 대통령과의 전화 통…

미국 금융시장은 30일(현지시각) 투자자들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연방준비제도(Fed)를 이끌 인물로 지명한 케빈 워시 전 Fed 이사가 금리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를 가늠하려 하면서 요동쳤다. 주식은 하락했다. S&P 500 지수는 장 초반 한때 1.1%까지 떨어진 뒤 0.4% 하…

미국 미네소타주 한 교회에서 열린 이민 단속 항의 시위가 예배를 방해하는 상황을 취재한 언론인 돈 레몬 전 CNN 앵커가 30일(현지시각) 미 법무부에 의해 시민권 범죄 혐의로 기소됐다.레몬은 지난 29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연방 요원들에 의해 체포됐으며, 또 다른 독립 언론인 1명과 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월 임기가 끝나는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 후임으로 케빈 워시 전 연준 이사(56·사진)를 지명했다고 30일(현지 시간) 밝혔다. 블룸버그통신과 월스리트저널(WSJ) 등 미국 주요 언론은 트럼프 대통령이 그간 자신이 필요성을 강조해 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