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가수 알 켈리, ‘미성년자 성 착취’ 등 유죄… 여생 감옥에서 보낼 수도
‘I Believe I Can Fly’로 유명한 미국의 가수 알 켈리가 미성년자 성 착취 등의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았다. 27일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뉴욕시 브루클린 연방법원 배심원단은 켈리에게 공갈(racketeering)을 포함한 9가지 혐의에 대해 유죄판…
- 2021-09-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I Believe I Can Fly’로 유명한 미국의 가수 알 켈리가 미성년자 성 착취 등의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았다. 27일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뉴욕시 브루클린 연방법원 배심원단은 켈리에게 공갈(racketeering)을 포함한 9가지 혐의에 대해 유죄판…

국민의힘의 이준석 대표와 유승민 전 의원이 경희대학교 총여학생회 폐지를 환영하면서 여성가족부 폐지를 재차 주장했다. 이 대표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희대 총여학생회 폐지 관련 기사를 공유하며 “경희대학교에서 여성 학생들이 투표를 통해 총여학생회를 폐지했다. 조직이 수명을 다하고…
![중고사이트에 올라온 스벅 ‘리유저블 컵’…“4500원에 팝니다”[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28/109452633.2.jpg)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가 28일 하루 제조 음료를 주문하면 제공하는 ‘리유저블(다회용) 컵’이 중고거래 플랫폼에 올라왔다. 중고 거래사이트 중고나라에는 이날 ‘스타벅스 50주년 리유저블 (컵) 판매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을 올린 누리꾼은 “리유저블 컵만 판매한다”며 컵 …

배달 기사로 일하며 음식을 주문한 고객들의 신용카드를 복제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동래경찰서는 여신전문 금융업법위반 혐의 등으로 4명을 구속하고, 4명을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A 씨 등은 지난 6월 배달앱으로 음식을 주문한 손님 10명에게 신용카드를 건네받…

여권의 친노(친노무현) 원로로 꼽히는 유인태 전 국회 사무총장은 28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의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 지사가 한 푼 안 받았다고 하더라도 사람을 잘못 쓴 책임에서는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유 전 총장은 이날 오전 KBS라디오 …

지난 8월 중고 냉장고 바닥에서 발견된 1억 원 현금 뭉치의 주인이 밝혀졌다. 28일 제주 서부경찰서는 현금 뭉치 주인을 60대 A 씨로 특정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9월 이미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한다. 주인의 행방은 현금과 함께 발견된 봉투에서 찾을 수 있었다. 봉투…

당했다. 남성이 법적 대응을 예고하자, 신고자인 여성은 “누구 한 명을 고소하고 싶었다”는 황당한 해명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성범죄무고상담센터는 지난 25일 공식 페이스북에 ‘잠복수사해서 땀 닦는 것도 공연음란죄로 잡아넣은 지하철범죄 수사과. 그러나 무혐의’라는 제목의 글을 …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누적되면서 더는 버틸 여력이 없어지는 상황에서 단계적 일상회복의 시간을 마냥 늦출 수는 없다”며 단계적 일상 회복의 전환을 위한 방안을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여민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생업의 어려움을 덜…

KBSN이 당사 스포츠 아나운서가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중계 도중 선수들에게 무례한 발언을 한 점에 대해 사과했다. KBSN 측은 28일 “KBSN 스포츠 채널을 통해 방송된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중계 중 사용한 일부 부적절한 표현과 관련해 국가대표 양궁선수단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곽상도 의원 아들의 화천대유 50억 퇴직금 논란에 대해 “아들이 받은 퇴직금 내지 위로금이 정당한 노동의 대가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의원직 사퇴를 전혀 할 입장이 아닌 거로 안다”고 밝혔다. 김 최고위원은 28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

서울 노원구가 2022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VR 면접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노원구에서 거주하거나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노원구는 27일 “고3 및 N수생을 위한 2022학년도 대입 대비 특별 프로그램 및 초·중·고 진로진학…

강원 속초시 영랑호에서 일면식도 없는 사람에게 흉기 테러를 당한 피해자가 소셜미디어(SNS)에 아찔했던 상황을 설명하며 “밤길 조심하라”고 당부했다. 앞서 지난 26일 오후 11시 40분경 영랑호 산책길을 걷던 20대 A 씨 커플이 30대 남성 B 씨의 기습적인 흉기 공격을 받았다.…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사가 알약 형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2상 임상시험에 착수했다. 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CBS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화이자는 코로나19 확진자와 같은 가정에 사는 18세 이상 2660명을 대상으로 'PF-07321332'라는…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북한의 담화와 미사일 상황을 종합적이며 면밀히 분석해 대응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28일 오전 서훈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북한의 미사일 발사 상황과 관련해 NSC(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회 개최 결과를 보고받고 이처럼 지시했다고 박경미 청와…

지난 6월 시민에게 뺨을 맞았던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이번엔 시민이 던진 계란에 맞았다. 27일(현지시간)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국제호텔 외식산업 및 식품 박람회’ 현장을 방문한 마크롱 대통령은 한 남성이 던진 삶은 계란에 어깨를 맞았…
![안산 7점 쏘자 “이게 뭐냐”…막말한 KBS 캐스터 뭇매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9/28/109447510.2.jpg)
KBS 아나운서가 ‘2021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중계 도중 무례한 발언으로 뭇매를 맞았다. 7~8점을 쏜 선수들을 향해 “이게 뭐냐” “최악” 등의 말을 해 논란을 빚고 있는 것이다. 27일 KBS 시청자권익센터에는 ‘KBS sports 양궁 세계선수권 남자 캐스터 선수들에게 사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로부터 퇴직금 명목으로 50억 원을 수령한 곽상도 의원 아들의 문제 등을 이유로 곽 의원이 스스로 사퇴를 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28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곽 의원 스스로 사퇴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유행에도 소비자 체감 경기는 석 달 만에 완화됐다. 28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9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전달보다 1.3포인트 상승한 103.8을 기록했다. 두 달 연속 하락세를 이어간 지난 7월(103…

한 유튜버가 세계적으로 흥행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출연 제안을 거절했던 사연을 공개하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한국 남성과 결혼 후 한국에서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외국인 여성 레이는 26일 자신의 채널 ‘레이진’에서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이라면 모델이나 TV, 광…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289명 발생했다. 28일 질병관리청 중앙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국내 신규 확진자 2270명, 해외 유입 확진자 19명이 발생했다. 총 누적 확진자는 30만5842명으로 집계됐다. 의심신고 검사자 수는 5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