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국힘 겨냥 “보수 참칭한 사이비 레밍 집단” 직격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5일 대선에서 패배한 국민의힘을 겨냥해 “이념도 없고 보수 참칭한 사이비 레밍(우두머리를 따라 맹목적으로 달리는 습성을 지닌 설치류) 집단이고 사익만 추구하는 이익집단”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정계 은퇴를 선언한 홍 전 시장이 연일 국민의힘에 쓴소리를…
- 2025-06-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5일 대선에서 패배한 국민의힘을 겨냥해 “이념도 없고 보수 참칭한 사이비 레밍(우두머리를 따라 맹목적으로 달리는 습성을 지닌 설치류) 집단이고 사익만 추구하는 이익집단”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정계 은퇴를 선언한 홍 전 시장이 연일 국민의힘에 쓴소리를…

6·3 대선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당선으로 여당이 된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새로운 원내대표를 선출한다. 후보 등록 첫날인 5일 4선의 서영교 의원과 3선의 김병기 의원이 출사표를 던졌고 3선의 조승래, 김성환, 한병도 의원도 후보군으로 거론된다. 차기 원내대표는 원내사령탑으로서 이 대통…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보다 중요한 것은 AI를 각 산업에 잘 스며들게 하는 것입니다.” 이정동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최근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 교수는 “정책의 방점을 ‘AI의 발전’이 아니라 ‘AI의 활용’에 찍어야 한다”며 “한국의 넓은 산업 포트폴리…
![[단독]공수처, ‘軍 블랙리스트’ 이어 ‘軍 댓글공작 의혹’ 수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05/131755501.1.jpg)
군 블랙리스트 의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군 댓글 공작 의혹도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공수처는 국군방첩사령부가 사이버작전사령관 후보군을 블랙리스트로 관리하면서 댓글 공작을 유도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5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는…

현충일을 하루 앞둔 5일 대전 유성구 국립대전현충원 천안함 46용사 묘역에서 군 장병들이 추모 경례를 하고 있다. 2010년 3월 26일 인천 백령도 근처 바다에서 해군 초계함 천안함이 북한 어뢰에 피격된 뒤 장병 40명이 숨졌고 6명이 실종됐다.

12·3 비상계엄에 가담한 혐의로 기소된 조지호 경찰청장과 김봉식 전 서울경찰청장의 재판에서 수갑과 포승줄 등을 이용해 이재명 대통령(당시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신병을 확보하란 지시가 있었다는 국군방첩사령부 장교의 증언이 나왔다.5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 심리로…

쌍방울그룹의 대북 송금 의혹으로 기소된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사진)에게 징역 7년 8개월형이 확정됐다.대법원 2부(주심 박영재 대법관)는 5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및 정치자금법 위반, 외국환거래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이 전 부지사에게 징역 7년 8개월과 벌금 2억500…

새 정부의 증시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코스피가 재차 상승하며 2,800 선까지 넘어섰다. 대선 직후 상승 랠리로는 1987년 이후 최고치다. 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도 4일(현지 시간) 이재명 정부 출범으로 “정치적 변동성이 줄어들고, 단기적으로 정부의 정책 실행 능력이 증진될 것”이…

이재명 정부가 경제 살리기를 강조하며 ‘비상경제대응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한 가운데 주요 그룹들이 다음 주부터 하반기(7∼12월) 경영 전략회의를 시작한다. 국내외 경기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는 상황에서 사업 리밸런싱(구조조정)과 관세 리스크 대응 등을 위해 고삐를 죌 예정이다.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