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곳곳서 눈·입 훼손된 ‘이재명 벽보’…경찰 수사 착수
서울 곳곳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 벽보가 훼손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서울 광진경찰서는 전날 오후 1시16분께 서울 광진구 화양동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인근 철망에 게시된 대선 벽보가 훼손됐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해당 벽보는 이 후보의 눈 …
- 2025-05-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곳곳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거 벽보가 훼손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서울 광진경찰서는 전날 오후 1시16분께 서울 광진구 화양동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인근 철망에 게시된 대선 벽보가 훼손됐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해당 벽보는 이 후보의 눈 …

한서대(총장 함기선)가 이라크에 수출된 첫 국내산 헬기 수리온(KUH 1) 조종사 교육을 맡는다.한서대는 16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지난해 이라크에 수출한 국산 다목적 기동 헬기 수리온의 이라크 조종사 교육 위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AI와 이라크 헬기 조종사 교육 등을…

‘국민의힘 소속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과방위원)’들은 19일 SK텔레콤 유심(USIM) 해킹 사태와 관련해 “국민의 피해를 절대적으로 방지하기 위한 범정부 차원의 노력을 지속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과방위원들은 이날 오후 성명서에서 “이번 해킹 사고가 국가적 차원의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9일 서울 용산을 시작으로 수도권 선거 유세에 나섰다. 이 후보는 “6월 3일 새로운 세상을 만들 주체는 이재명을 일꾼으로 뽑아서 책임을 질 국민 여러분”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이 후보는 처음으로 방탄유리막이 설치된 유세 차량 연단에 올라 눈길…

경기 의정부시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관련 벽보가 연이어 훼손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19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전 9시30분께 의정부시 신곡동 효자고등학교 앞에 설치된 대선 후보자 선거벽보 중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의 코 부분이 훼손된 것으로 확인됐다.앞서 같은 날 오전 9시…

최근 대선 후보 선거캠프를 사칭한 ‘노쇼’(허위예약) 사기가 잇따르는 가운데 세종에서도 유사 범죄가 시도된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세종 어진동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A 씨에 따르면 지난 16일 식당으로 강준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의 보좌관이라며 음식과 수백만 원어치 와인 2병 주문이 …

북한의 러시아 파병에 대해 더 이상 기존의 국제법적 비판이나 도덕적 규탄만으로는 실질적 변화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전문가 분석이 나왔다. 북한이 한미 연합을 비난하던 논리를 그대로 적용해 파병을 지적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면서다. 브라이언 마이어스 동서대학교 국제학과 교수는 19…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대통령선거 재외투표가 오는 20일 오전 8시 뉴질랜드대사관 오클랜드분관·피지대사관 재외투표소(한국시간 20일 오전 5시)에서 시작해 엿새간 진행된다고 19일 밝혔다.재외투표는 오는 25일 호놀룰루 재외투표소(한국시간 26일 낮 12시)까지 전 세계 118개…

대통령실은 19일 더불어민주당이 제기한 ‘알박기 인사 의혹’과 ‘자료 파기’ 논란 주장을 전면 부인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통화에서 “공무원 부처 복귀는 파견 기간 만료 등 다양한 사유에 따른 정상적이고 일상적 절차”라며 “관례상 새 정부 출범일에 기존 정부 근무자는 원소속…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19일 “(12·3 비상계엄은) 어느 면에서도 보더라도, 또 삼척동자가 판단을 해도 명백한 내란 행위”라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헌법재판소의 판결도 그렇고, 판결을 보지 않더라도 온 국민이…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가 12·3 비상계엄 선포에 어떤 대응을 했는지 묻는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GANHRI·간리)의 질의에 ‘윤석열 전 대통령 방어권 보장 안건’ 통과 등을 답변으로 제시하기로 했다.19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미화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입수한 ‘간리 승인소위원회(…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의 부인 설난영 씨가 19일 “법카(법인카드)로 따로 개인이 어떻게 한다든가는 상상할 수도 없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 문제를 겨냥한 것이다. 김 씨는 최근 항소심에서 벌금 150만 원을 선고받았다.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심판 과정에서 윤 전 대통령 변호인단으로 활동했던 김계리 변호사의 입당에 대해 “대기 상태”라고 밝혔다. 하지만 김 변호사는 이날 휴대전화로 ‘입당 환영’ 메시지를 받았는데 당황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 위원장…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는 19일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 회장과 만난 자리에서 “저는 한때 대한민국을 싫어하고 미국을 반대하는 반미주의자였다”며 “지금은 대한민국의 품에 돌아왔는데, 저보고 ‘배신자’라는 사람이 많다”고 밝혔다.김 후보는 이날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이 19일 서울중앙지법 지귀연 부장판사가 출입한 룸살롱이라며 관련 사진을 공개했다. 지 부장판사는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혐의 재판의 재판장이다. 이날 오전 지 부장판사는 ‘유흥주점 접대’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며 “평소 삼겹살에 소맥(소주와 맥주) 마시면서 지내고 …

내란 우두머리 및 직권남용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국민의힘 탈당 이후 처음으로 법원 포토라인 앞에 섰다. 윤 전 대통령은 ‘비상계엄에 대해 사과할 생각이 있냐’는 취재진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법정에 들어갔다.19일 윤 전 대통령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9일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의 ‘술 접대 의혹’에 대해 “아직 내용을 잘 보지 못했지만 당에서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잘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지 판사가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는 취지의 질문을 받…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 비용을 마련하기 위한 펀드 모집 계획을 철회했다. 최근 캠프를 사칭한 ‘노쇼’ 피해가 잇따르자 펀드를 통한 사기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한 결정이다.김윤덕 중앙선대위 총무본부장은 19일 당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펀드를 모집할 경우 한두 …

더불어민주당이 19일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의 ‘유흥주점 접대’ 의혹 관련 사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지 부장판사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관련 의혹을 직접 부인했다.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내란종식 헌정수호 추진본부는 이날 “지 판사가 룸살롱 접대 의혹과 관련해 룸살롱 출…

자유통일당 구주와 대선 후보가 18일 후보직에서 사퇴하며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구 전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자유통일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을 되살리기 위한 결단을 선포한다. 저는 이제 대통령 후보직을 사퇴한다”고 밝혔다.그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