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 알아보고 말귀 알아듣는 갤S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에서 건조되고 있는 4번째 항모가 핵 추진 방식을 채용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원자로 격납 구조물이 건조 과정에서 관측됐기 때문이다.

국가정보원이 올해 9월 KT 고객의 일부 스마트폰에서 문자메시지(SMS) 암호화가 해제되는 현상을 확인해 KT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통보한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KT에서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건을 조사하고 있는 민관합동조사단은 해당 사안에 대해서도 추가적인 조사를 진행 중이다.13…

13일 오후 부산 벡스코. 국내 최대 게임 박람회 ‘지스타(G-STAR) 2025’에는 관람객 수백 명이 엔씨소프트의 신작 ‘아이온2’를 체험하기 위해 줄을 늘어섰다. ‘여기서부터 120분’이라고 적힌 팻말이 세워진 체험 부스에서 만난 강석봉 씨(34)는 “20분째 줄을 서고 있다. …

광동제약이 13일 추진력 강화에 중점을 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최고안전환경책임자(CSEO)·커뮤니케이션실장을 맡아온 박상영 부사장을 경영총괄 사장으로 선임하고 R&D 및 인사부문 핵심 임원을 승진·임명해 경영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최성원 회장 경영체제는 그대로 유지한다. 여기에 …

“심각한 의료 취약지에는 일회성 사업비나 단순 수가 가산을 넘어 핀셋형 집중 지원이 필요하다.”(조희숙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공공의대를 신설하고 지역 의사 배치를 늘리는 것보다 간호사, 사회복지사를 포함한 통합 의료 시스템 확충이 더 중요하다.”(박은철 연세대 의대 예방의학과 …

2000년 이후 전 세계 아동 및 청소년들의 고혈압 발생률이 거의 두 배로 증가, 나중에 더 많은 아이들이 건강이 나빠질 위험에 처해 있다고 CNN이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2000년에는 남학생의 약 3.4%와 여학생의 3%가 고혈압을 앓고 있었지만, 2020년에는 각각 6.5%…

지난달 한국의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수출액이 역대 10월 중 최대치로 나타났다.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에도 글로벌 인공지능(AI) 붐에 따른 반도체 시장 호황이 수출 증가세를 이끌었다.13일 산업통상부가 발표한 ‘10월 ICT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ICT 수출액…

당뇨의 첫 발병 시기가 빨라지면서 한화생명에 당뇨 질환으로 보험금을 청구한 고객 3명 중 1명이 304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뇨 환자의 1인당 평균 의료비는 333만 원 수준이었다.13일 한화생명이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이해 최근 5개년 동안의 보험금 지급 데이터 36만 건을…

행정안전부가 겨울철 대설과 한파에 대비해 이달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대책기간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한파·대설 대책의 일환으로 올 겨울부터는 수도권 등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대설 재난문자가 발송된다.기상청에 따르면 올 겨울 기온은 평년과 대체로 비슷하고 강수량은 적을 …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로감이 쌓이기 쉽다. 이럴 때 제철 국산 과일을 활용한 간단한 디저트는 건강을 챙기면서도 달콤한 휴식을 선사한다. 한국과수농협연합회는 국내 주요 과종인 사과, 배, 단감, 감귤, 포도, 복숭아, 참다래 등 7대 과일을 활용한 ‘일상 속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