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빽가, 데뷔 21년 만에 첫 힙합 싱글 ‘아이 캔 낫 스피크 잉글리시’
혼성그룹 ‘코요태’ 멤버인 래퍼 빽가가 27일 솔로 힙합 싱글 ‘아이 캔 낫 스피크 잉글리시(I can not speak English)’를 발매했다. 빽가가 힙합 솔로 싱글을 낸 건 2004년 코요태 멤버로 합류하면서 데뷔한 이후 21년 만이다. 특히 이번 싱글은 빽가가 작사, 작곡…
- 2025-07-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혼성그룹 ‘코요태’ 멤버인 래퍼 빽가가 27일 솔로 힙합 싱글 ‘아이 캔 낫 스피크 잉글리시(I can not speak English)’를 발매했다. 빽가가 힙합 솔로 싱글을 낸 건 2004년 코요태 멤버로 합류하면서 데뷔한 이후 21년 만이다. 특히 이번 싱글은 빽가가 작사, 작곡…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뛰어(JUMP)’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 뛰어 뮤직비디오는 11일 공개된 뒤 15일 만인 26일 유튜브 조회수 1억 회가 넘었다. 그룹 통산 49번째 억대 뷰 영상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여행 프로그램 메리어트 본보이는 27일 딩고 뮤직과 손잡고 콘텐츠 캠페인 ‘체크인 라이브(Check-in Live)’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에피소드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선우정아’ 편은 지난 23일 오후 5시 딩고 뮤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물감 대신 실로 회화와 조각, 설치 작품을 만들어 온 일본 출신 작가 시오타 지하루(塩田千春)의 개인전 ‘리턴 투 어스(Return to Earth)’가 서울 종로구 가나아트센터에서 25일 개막했다. 이번 전시는 일본 오사카 나카노시마 미술관에서 선보였던 연작 ‘타인 안의 자아(The…

서울식물원은 27일 오는 8월 10일까지 여름 특별전시 ‘식물원은 미술관 모네가 사랑한 식물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상파 화가 클로드 모네가 사랑한 식물을 주제로 한 전시와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식물과 예술이 융합된 복합 문화 공간을 선보인다.기존의 ‘식물만 관람…

25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푸른 조명이 비치는 무대 바닥에 아기 관객 15명이 엄마, 아빠와 함께 둘러앉았다. 막이 오르자 한 아기가 무대 중앙을 향해 온 힘을 다해, 그러나 아장아장 걸어갔다. 곳곳에 흩어진 황금빛 돌을 조막만 한 손으로 쥐기 위해서였다. 다른 아이들…

가수 세븐·배우 이다해 부부가 중국에서 이색 황실 체험 데이트를 즐겼다.26일 유튜브 채널 ‘1+1=이다해’에는 ‘이다해, 세븐의 중국 황실 체험|황실 헤어·메이크업 받고 황궁 만찬 즐기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고대 중국 콘셉트의 파인다이닝 레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경북 동해안에는 7번 국도를 따라 다양한 해수욕장이 펼쳐져 있어 눈길을 끈다.포항 송도해수욕장은 18년 만에 다시 문을 열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일제강점기인 1931년 처음 개장한 송도해수욕장은 한때 국내 대표적인 피서지였지만, 백사장 유실 등으로 2007년 폐…

동아일보사와 인제군문화재단, 인제 여초서예관이 공동 주최한 ‘2025 여초서예대전’이 26일 인제다목적체육관에서 열렸다. ‘제11회 여초전국휘호대회’와 ‘제48회 전국학생휘호대회’를 통합해 진행한 이번 서예대전에는 전국에서 250여 명이 참가해 한글, 한문·전각, 문인화, 순수캘리 분…
![“미지근한 물은 안 돼요”…반려동물 열사병, 몇 분이면 위험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25/132070625.3.jpg)
폭염이 이어지면서 반려동물의 열사병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찬물 샤워, 실내 온도 관리 등 즉각적인 대응이 생사를 가를 수 있다며, 여름철 반려동물 보호를 위한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시했다.

생후 5일, 심장 수술 도중 6분간 멈췄던 아기의 심장이 기적처럼 다시 뛰기 시작했다. 수개월간 수차례 수술과 치료를 버텨냈지만 아기는 결국 짧은 생을 마감했다.하지만 엄마는 그 슬픔을 품은 채 같은 병으로 힘겨워하는 가족들과의 연대를 선택했다.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정보를 공유…

가수 태양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열린 단독 팬미팅을 성료했다.지난 26일 태양의 첫 단독 팬미팅 ‘태양 2025 팬미팅 [01] 인 서울’(TAEYANG 2025 FAN MEETING [01] IN SEOUL)이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SOL트래블 홀에서 개최됐다.팬미팅의 제목 ‘01…

미국 10대 사이에서 AI 챗봇과의 정기 대화가 일상화되며, 정서적 의존과 인간관계 회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AI는 위로는 가능하지만 친구는 될 수 없다”며 부모의 관심과 개입을 당부했다.

개그맨 박성광의 아내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이솔이가 근황을 전했다.이솔이는 2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이 사랑하는 여름에, 3년 반 검진을 앞두고 싱숭생숭한 마음을 둘 곳이 없어 잠시 일상에서 로그아웃하러 왔다”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그는 “인스타 댓글을 쭉 둘러보는데 애정 …

한때 모터쇼는 자동차 브랜드가 신차를 알리는 최고 무대로 통했다. 요즘 분위기는 다르다. 모터쇼가 점점 힘을 잃어가고 있다. 신차를 전시하는 것만으로는 자동차 팬의 흥미를 끌기 어려워서다. 한정된 공간에 차량이 놓여 있는 게 전부이다 보니, 새로움과 재미를 갈망하는 이들에겐 밋밋한 경…

전문가들은 “만약 빙하가 계속 녹지 않았다면, 지구는 지금보다 더 빠르게 돌았을 것이며 하루의 길이도 더 짧아졌을 것”이라며 “지구는 현재 미세하게 더 빨리 돌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여전히 완전히 해명되지 않은 미스터리”라고 설명했다.

긴머리 로커 4인방으로 통하는 그룹 사운드 ‘부활’ 리더 김태원, 밴드 ‘시나위’ 출신 김종서, 가수 김경호와 그리고 가수 박완규가 뭉친다. 27일 제작사 제뉴어리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네 로커는 오는 9월 첫 방송하는 KBS 2TV 리얼 음악 예능물 ‘긴머리 휘날리며’에 출연한다. …

할리우드에서 시작된 말차 열풍이 국내까지 번지고 있다. 헤일리 비버·젠다이아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마시는 말차 음료가 국내에서도 트렌디한 건강템으로 부상하며 커피 프랜차이즈부터 아이스크림까지 전방위 확산 중이다.27일 업계에 따르면 투썸플레이스는 이달 제주산 프리미엄 말차를 활용…

혼성그룹 ‘코요태’ 멤버 신지(44·이지선)가 7세 연하 애인인 가수 문원(37·박상문)과 열애과정을 알리면서 겪은 마음고생을 털어놨다.신지는 26일 방송된 MBC TV 예능물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에서 이렇게 밝혔다.이닐 방송에서 코요태 멤버들이 행사를 위해 차량을 타고 이동…

엠넷 댄스 경연 프로그램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3’)가 지난 22일 막을 내렸다. 각국을 대표하는 여성 댄스팀들이 9주간 치열한 경쟁을 벌인 가운데 우승 트로피는 일본팀 오사카 오죠 갱에게 돌아갔다.국가 대항전을 표방한 콘셉트와 세계 정상급 댄서들의 화려한 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