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어준 콘서트’에 文, 김민석, 정청래 등 여권 총출동
방송인 김어준 씨의 토크 콘서트에 문재인 전 대통령 등 여권 유력 인사들이 총출동했다.1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 씨가 기획하고 탁현민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연출한 ‘더파워풀’ 콘서트가 지난달 27~29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문 전 대통령과 우원식…
- 2025-07-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방송인 김어준 씨의 토크 콘서트에 문재인 전 대통령 등 여권 유력 인사들이 총출동했다.1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 씨가 기획하고 탁현민 전 청와대 의전비서관이 연출한 ‘더파워풀’ 콘서트가 지난달 27~29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문 전 대통령과 우원식…

이재명 대통령이 김태규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의 면직안을 1일 재가했다. 이에 따라 방통위는 공식적으로 ‘이진숙 방통위원장 1인 체제’가 됐다. 1인 위원으로는 주요 의사 결정 자체가 불가능해져 방통위 기능이 무력화된 셈이다.대통령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이 대통령이 오늘 김 부위원장…

K-컬처 기반의 글로벌 아티스트 허브를 표방한 ‘어반브레이크 2025(URBAN BREAK 2025)’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로, 15개국 300여 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국내 유일 디자이너 토이 페어 ‘토이콘 서울 2025’가 …

“저는 늘 컴퓨터 모니터를 보며 글을 쓰기 때문에 독자들과 실시간으로 교감할 기회가 많지 않았어요. 이번 공연에서는 한국 관객들이 제 텍스트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무대에서 바로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기대됩니다. 공연은 관객과의 상호작용으로 완성되는 ‘살아 있는’ 예술이니까요.”…

들릴 듯 말듯 소곤소곤 이야기하는 무리는 십중팔구 여성이다. 이유가 있었다. 여성의 청력이 2데시벨(dB) 더 민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특징도 있다. 인종, 환경, 언어에 관계없이 전 세계 모든 인구에서 오른쪽 귀가 왼쪽 귀보다 약간 더 나은 청력을 일관되게 보인 …

“쥬라기 시리즈의 오랜 팬이었어요. 어린 시절의 꿈이 현실이 된 것 같아 너무 기뻤죠.”1일 서울 종로구 한 호텔에서 열린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개봉 기념 행사에서 공룡을 쫓는 전직 특수부대 요원역을 맡은 스칼렛 조핸슨(41)은 9살 때 가족과 함께 영화관에서 본 ‘쥬라기 공…

“So baby pull me closer in the back seat of your Rover(그니까 더 가까이 당겨줘. 네 로버 뒷좌석으로 말야.)” 6월 29일 오후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 국제전시장. 미국의 세계적인 듀오 DJ ‘체인스모커스’가 빌보드 12주 연속 1위를 …

양양이 서핑 비시즌에도 ‘랜드서핑’에 참여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며, 바다와 육지를 아우르는 지속가능한 서핑문화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양양군서핑협회(회장 장래홍)는 ‘랜드서핑 체험 프로그램’이 5월 10일부터 7월 6일까지 두 달간 매주 2회씩 양양읍에 위치한 ‘양양보드파크’와 현남…

이탈리아 로마에서 유학 중이던 한국인 부제(副祭) 2명이 교황 레오 14세로부터 직접 사제품을 받는 영광을 누렸다.1일 천주교 서울대교구에 따르면 지난달 27일(현지 시간) 이 교구 소속 이재현 안젤로(양천본당) 부제와 함현준 프란치스코(대치성모탄신본당) 부제가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활약했다.K팝 아이돌을 소재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지난 20일 공개 이후 세계적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K팝 음악의 상당수가 더블랙레이블 소속 프로듀…

한진관광이 7월 ‘찐한세일’ 프로모션을 맞아 태국 대표 휴양지 푸껫 특가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선착순 자유여행 특가, 패키지, 여담 1일 여행상품으로 구성됐다. 지난 6월 찐한세일이 5분 만에 완판된 바 있어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준비했다고 한진관광은 전했다. 푸껫은 …

조선시대 국가 발전을 위한 개혁·개방 방안이 담긴 고문서가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로 지정 예고됐다. 국가유산청은 “조선 후기 문신인 박제가(1750~1805년)가 친필로 쓴 ‘박제가 고본(稿本) 북학의’를 보물로 지정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북학의’는 박제가가 1778년 청나라 …

그룹 ‘걸스데이’ 출신 혜리(31·이혜리)가 새 사랑을 찾았다.혜리 소속사 써브라임은 1일 댄서 우태(34·채우태)와 열애설 관련 “사생활이라서 확인이 어렵다”고 했다. 사실상 열애를 인정한 셈이나 다름없다.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두 사람은 영화 ‘빅토리’(2024)로 인연을 맺었다…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총림 순천 송광사 동당 도연당(度然堂) 법흥(法興) 대종사(사진)가 1일 입적했다. 법랍 67년, 세수 95세.1931년 충북 괴산에서 출생한 법흥 대종사는 1959년 동화사에서 인곡 스님을 계사로, 효봉 스님은 은사로 사미계를 수지했다. 1961년 해인사에서 자운 …

전라남도 여수가 ‘2025 여수 K-메가아일랜드 페스티벌’로 ‘K-컬처의 중심’에 설 준비를 마쳤다.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8일간 여수 엑스포장 및 스카이타워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여수 K-메가아일랜드 페스티벌’(KMIF)은 K-팝, K-트로트, K-재즈, K-밴드 등 …

초등학생 아들이 전처의 상습적인 체벌에 시달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아버지가 양육권 변경을 요청하며 법적 조언을 구했다. 전처는 “의대 가면 고마워할 것”이라며 체벌을 정당화했지만, 변호사는 아동학대에 해당할 수 있다며 양육자 변경 가능성을 시사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내년 미술서비스업 신고제 시행을 앞두고 ‘미술품 감정서에 관한 고시’와 ‘미술품 진품 증명서에 관한 고시’ 제정안을 오는 25일까지 행정 예고한다고 1일 밝혔다. 문체부는 지난 2023년 7월25일 미술진흥법을 제정, 미술의 창작과 유통, 향유를 촉진하는 데 필요한 사…

글로벌 명품 시계 브랜드 롤렉스(Rolex)가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약 7%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이번 롤렉스 인상은 올해 들어 두번째로, 명품 업계에서 ‘N차 인상’이 굳어지는 모습이다. 1일 명품 업계에 따르면 롤렉스는 이날 랜드드웰러 오이스터스틸·화이트골드 40㎜ …

충남 청양에서 고등학생 8명이 동급생을 ‘노예’라 부르며 165차례 금품을 갈취하고 폭행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 중 같은 학교에 재학 중인 4명은 퇴학 처분을 받았고, 나머지 4명은 추가 심의가 예정돼 있다.

글로벌 걸그룹 A2O 메이(에이 투 오 메이)가 미국 미디어베이스 톱 40 차트에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A2O 메이는 신곡 ‘보스’(BOSS)로 6월 29일 기준(현지 시각) 미국 메인스트림 라디오 차트 미디어베이스(Mediabase) 35위를 기록하며 톱 40에 진입, 또 한 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