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가 있는 집
아이의 꿈으로 스타일 지수를 높인 여섯 가족에게서 배우는 데코 아이디어. 1 놀이 가능한 카펫과 아이 사진 액자 소나무 천장이 아늑한 패밀리룸. 사방치기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엄마 아빠의 추억을 아이와 공유하며 함께 놀 수 있는 카펫을 중간에 놓아 포인트를 줬다. 휴대폰으로 촬영…
- 2016-10-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이의 꿈으로 스타일 지수를 높인 여섯 가족에게서 배우는 데코 아이디어. 1 놀이 가능한 카펫과 아이 사진 액자 소나무 천장이 아늑한 패밀리룸. 사방치기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돼 엄마 아빠의 추억을 아이와 공유하며 함께 놀 수 있는 카펫을 중간에 놓아 포인트를 줬다. 휴대폰으로 촬영…

김백선(본명 김훈·50)작가가 30일까지 서울 종로구 학고재갤러리에서 개인전을 연다. 그는 홍익대 동양화과를 졸업한 뒤 ‘건축가 겸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이탈리아 가구업체 프로메모리아와 포로, 욕실용품업체 판티니와 협업해 만든 가구와 수도꼭지…

우아한 ‘혼밥’으로, 손님 초대 요리로도 딱 좋은 원 볼 레시피 6. 연어스리라차소스덮밥 연어는 미리 구워내야 으스러지지 않는다. Ingredients 양파 · 가지 1개씩, 어린잎 약간, 스테이크용 연어 4조각, 연어 마리네이드(올리브오일 2큰술, 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빨간 사과가 맛있는 가을에 즐기는 스타일리시한 과일 요리. 사과밀크티Ingredients 우유 4컵, 사과잼 8큰술, 시나몬파우더 약간 How to make 1 우유를 따뜻하게 데운 후 사과잼과 함께 고루 섞는다. 2 시나몬파우더를 뿌린다. Tip 사과잼 껍질과 씨를 제거한 사과 5…

예술과 일상이 하나 되는 특별한 공간, 구하우스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동양화가인 남편을 둔 덕에 평소 다양한 전시와 갤러리 탐방을 즐기던 에디터의 눈에 그야말로 황홀한 예술 풍경을 간직한 곳이 포착됐다. 양평군 서종면 무내미길에 자리한 ‘구하우스’가 그 주인공. 예술과 디자인이 주는…

스웨덴의 국민 행주 스칸맘은 친환경 섬유 셀룰로오스 소재에 디자인도 훌륭해 주방에 놓으면 북유럽 스타일의 모던하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변신시킨다. 믿고 쓰는 친환경 행주스칸맘은 스웨덴의 대표적 섬유 프린팅 회사 테코트릭이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천연 식물성 섬유에 유럽 유명 디자인사의…

매일 긴장의 연속인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똑똑한 체크리스트 공개! 수험생 자신감 키우기 취약한 부분을 보완해 실수를 줄일 것! 9월 모의고사 결과를 바탕으로 본인의 취약한 부분을 오답노트에 정리 및 분석한다. 단순히 틀린 문항을 정리만 할 것이 아니라 왜 틀렸는지 명확하게 분석…

돼지고기가 더 맛있어 지는 가을, 식도락의 길로 떠나보자. 우리 가족 에너지 충전, 한돈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주부들은 비싸지 않으며, 쉽게 구할 수 있고, 영양가 풍부한 식재료를 찾는다. 그럴 때 우리돼지 한돈이 고민을 덜어준다. 한돈으로 구이, 조림, 찜 등 다양하고 푸짐한 한 …

추석은 지났건만 냉장고에 쌓인 음식은 줄어들 생각을 안 한다. 지퍼락으로 미리 준비하면 요리 시간은 줄이고 묵은 음식은 되살릴 수 있다. 지퍼락과 요리 프렙하세요 지난 8월 30일 <여성동아>와 식품 보관 용기 전문 브랜드 ‘지퍼락’이 추석을 앞두고 주부들을 위해 특별한 …
![[한옥에 살다/장명희]300년 전 너와집, 미래주택의 원형이 된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9/27/80489295.2.jpg)
‘next 21’은 미래 주거를 준비하기 위한 실험주택이다. 일본 간사이(關西) 지역 가스공급 기업인 ‘오사카 가스’가 지었고, 오사카(大阪)에 있다. 피할 수 없는 과제인 환경의 보전과 공생, 에너지 절약, 고령화 그리고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등에 대한 해법 찾기가 목표다. 설계…

LED 조명의 대가 남영전구가 올 하반기 신제품 LED 방등 ‘드론’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남영전구는 지난 상반기에 원터치로 조명 설치를 끝내는 ‘클릭’을 출시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드론 방등’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세련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웃기던’ 김미려가 ‘웃는’ 여자가 됐다. 그녀가 연남동에 작은 집을 짓고 SNS에 재미를 붙이게 된 이유. 개그우먼 김미려(34)를 만난 건 화창한 주말 오후. 그녀가 알려준 주소로 찾아가자 골목 사이 새하얀 건물이 보였다. 약 8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올봄에 완공해 입주했다는 서울…

오래 된 서울의 뒷골목에 실핏줄처럼 퍼져나가 우리의 마음에 신선한 산소를 실어나르는 작은 책방들. D A N G I N - D O N G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방, 당인동 베로니카 이펙트 한적한 주택가에 자리한 베로니카 이펙트는 어쩌다 들르는 사람보다 국내에서…

1 정원에 꽂아두거나 캠핑 떠날 때 텐트 옆에 장식하면 좋은 윈드밀. 바람에 움직이는 모습이 날아가는 플라밍고를 연상시킨다. 1만4천원 메종드알로하. 2 대형 플라밍고 장식으로 공간에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플라밍고의 긴 다리를 닮은 쇠막대를 정원에 꽂아 장식하거…

성별에 따른 고정관념은 과감히 버릴 것. 아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자극하는 공간을 만들어보자.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집은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한층 발달시킨다. 아이의 성장기에 훌륭한 자극제가 되는 공간 인테리어는 합리적인 예산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집에서 매일 쓰…
![[한옥에 살다/장명희]요즘 한옥들, 왜 판박이 모양일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8/30/80032120.2.jpg)
얼마 전, 새로 한옥이 들어선 시골마을 몇 곳으로 집 구경을 다녔다. 농촌이나 산촌에 가면 깊은 오지가 아님에도 골짜기에 드문드문 서너 채의 집들이 동네를 이루고 있는 곳이 꽤 많다. 한때는 꽤나 그들먹했으나, 경제개발기에 일자리를 찾아 주민들이 대도시로 이주하면서 마을이 비기도…

천연 염색 원단과 자연물 프린트가 그려진 패브릭으로 만든 파우치와 쿠션 커버 소잉. 앤도버 원단 프레임 파우치 그린 & 핑크“미국의 천연 염색 원단 브랜드인 앤도버의 패브릭으로 만든 파우치예요. 앤도버 원단은 천연 염색 기법을 사용해 도장 찍듯이 자연스러운 패턴이 나오는 것이…

대한민국 대표 세탁세제 비트와 피부과 전문의 그리고 〈여성동아〉 독자들이 모여 지금 디톡스 세탁이 왜 필요한지 이야기했다. 지난 8월 10일, 서울 서교동 슬로우브릭 카페에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행사가 열렸다. W DONA-A 스페셜리스트를 포함한 〈여성동아〉 독자 30명과 …

고급스럽고 실속 있는 추석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스웨덴의 국민 행주 ‘스칸맘’을 쇼핑 목록 맨 위에 올려놓자. 청결은 기본이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하다. 북유럽에서 태어나 흡수력, 건조력, 내구성이 뛰어나다스칸맘은 스웨덴의 대표적인 섬유 프린팅 회사 테코트릭이 독자적인 기술로…

국내의 두 젊은 건축가가 굵직한 국제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달아 수상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화제의 중심에 선 이는 바로 건축공방(스페이스통)의 심희준, 박수정 공동대표. 두 건축가는 올 봄 완공된 가평 글램핑 프로젝트 ‘글램핑 온더락(Glamping On The Rock)’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