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반려동물장례식장 ‘이별공간’, 화장증명서 발급으로 투명성 확보
반려동물은 이제 단순한 ‘반려’의 존재를 넘어 가족으로 여겨지는 시대다. 하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울산에서는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났을 때 정식 장례 절차를 밟을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다. 동물장묘업은 ‘동물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라 지자체에 등록된 시설만 운영할 수 있다. 울산…
- 2025-09-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반려동물은 이제 단순한 ‘반려’의 존재를 넘어 가족으로 여겨지는 시대다. 하지만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울산에서는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났을 때 정식 장례 절차를 밟을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다. 동물장묘업은 ‘동물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라 지자체에 등록된 시설만 운영할 수 있다. 울산…

저스틴 비버가 신곡 ‘스웨그 II’를 깜짝 발매하며 서울 남산타워를 포함한 전 세계 랜드마크에서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데헌의 흥행으로 2019년 철거된 세종시 ‘저승사자 조형물’이 재조명되고 있다. 재설치 민원까지 제기됐다.

한국형 자율 무인항공기 미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산업계와 학계, 연구기관(산학연), 우리 군과 정부 주요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대한항공은 지난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부산 동래구 소재 호텔농심에서 ‘2025 대한항공 무인기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해당 기술…

가수 이효리가 서울 연희동에 ‘아난다 요가’를 개원하며 지인들의 선물은 정중히 사양했다. 유재석·서장훈 등 축하 화분에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요가원 SNS는 정식 오픈 전부터 폭발적 관심을 받고 있다.

마약류 상습 투약 혐의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배우 유아인(38·본명 엄홍식)의 근황이 포착됐다.DJ 겸 음악 프로듀서인 페기 구는 3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봉준호 감독, 유아인 등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페기 구 측에 따르면 당일 모임은 봉 감독과 유아인뿐 아니라 다른 연…

신기술로 시대를 해석한 청년 창작자들이 첫 결과물을 무대에 올렸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운영하는 ‘뉴콘텐츠아카데미(NCA)장기과정’ 2기 교육생들은 지난 8월 21일, 22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 인재 캠퍼스에서 열린 쇼케이스를 통해 AI, VR 등 …

이민정이 성당 제대 앞에서 찍은 사진을 올렸다가 신성모독 논란에 휘말렸다. 그는 “현재는 성당이 아니다”라며 사과했지만, 네티즌 반응은 엇갈렸다. 사진=이민정 SNS

“제천영화제 갔는데 재밌더라!” 4일 개막한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의 집행위원장을 맡은 장항준 감독(56·사진)은 관객에게서 이런 말을 듣고 싶다고 했다. 제천영화제는 제작 편수가 적은 음악영화를 다뤄 온 탓에 관객층을 넓히기가 쉽지 않았다. 장 감독은 이날 충북 제천…
![[오늘의 운세/9월 5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05/132325858.1.jpg)
● 쥐36년 만족한 때니 군자의 모습을. 48년 재물 취득 힘드니 때를 기다려야. 60년 이웃 상하가 화합하면 편한 운. 72년 어렵다고 포기 말고 추진하면 성취.84년 신중히 재난 대비하면 편안한 운세. 96년 험한 상태니 조급하지 말고 숙고를.● 소37년 원만히 처신하면 구설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