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서울의 봄’ 타이틀 캘리그라피 작가 쓴 ‘입춘대길’
“세계가 전쟁과 코로나 등으로 인해 장기간 경기침체와 고금리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앞으로 세상이 좋아질까 알 수 없는 안개 속입니다. 그런 와중에 내가 쓴 영화 타이틀 ‘서울의 봄’이 침체된 영화시장에서 천만 관객을 넘겼습니다. 김성수 감독도 놀라고 배우들도 놀랐습니다. …
- 2024-01-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세계가 전쟁과 코로나 등으로 인해 장기간 경기침체와 고금리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앞으로 세상이 좋아질까 알 수 없는 안개 속입니다. 그런 와중에 내가 쓴 영화 타이틀 ‘서울의 봄’이 침체된 영화시장에서 천만 관객을 넘겼습니다. 김성수 감독도 놀라고 배우들도 놀랐습니다. …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연출 영화 ‘오펜하이머’(감독 크리스토퍼 놀란)가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총 13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의 영예를 차지했다. 글로벌 흥행 수익 9억4000만 달러(약1조2593억원)를 돌파하며 2023년 여름을 뜨겁게 달군 ‘오펜하이머’가 제96회 아카데미…

드라마 촬영을 위해 강제로 말을 고꾸라뜨린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KBS 1TV ‘태종 이방원’ 제작진 중 1명이 법원에 항소했다.24일 법조계에 따르면 동물보호법위반 혐의로 벌금 1000만원을 선고받은 드라마 ‘태종 이방원’ 승마팀장이자 말 소유자인 이모씨가 1심 재판 결과에 불복…

기획재정부 산하 기금부담금운용평가단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들에게 영화발전기금 부과금을 부담하는 방안을 권고한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관계부처에 따르면 평가단은 지난해말 발간한 2023년도 부담금평가 보고서에서 “OTT 기업에 부과금을 부담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권고한…

통역사 겸 방송인 안현모가 매니지먼트사 에스팀 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었다. 24일 에스팀은 “안현모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 안현모의 새로운 도전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며 전속계약 체결 소식을 알렸다. 안현모는 “에스팀에 합류하게 돼 행복하다. 앞으로 더 발전…

하이브(HYBE)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업계 처음으로 전문 의료인이 상주하는 사내의원(헬스케어 센터)을 운영한다. 24일 하이브에 따르면, 이 회사의 사내의원은 올초 서울 용산 사옥에 문을 열었다. 앞서 하이브는 2022년부터 사내 간호사가 상주하는 건강관리실을 운영해왔다. 건강상담…
정부가 넷플릭스에 버금가는 만화·웹툰 분야 플랫폼을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2027년까지 4조 원 규모로 만화·웹툰 산업을 키우고 올가을 만화계의 ‘칸 영화제’와 같은 세계적 축제를 신설하겠다는 청사진을 내놓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장관은 23일 서울 종로구…
![[오늘의 운세/01월 24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1/24/123197542.2.jpg)
경기 안산시는 2월 1일부터 ‘2024 지역서점 바로대출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민들이 읽고 싶은 책을 가까운 동네서점에서 빌려보고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점에서 대출됐던 책은 도서관이 구입해 장서로 놓는다. 지난해 4072명이 6297권을 대출했다. 안산시는 …

설 명절을 2주가량 앞둔 가운데 올해 명절 선물은 3만∼4만 원대 ‘가성비’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본보가 대형마트 3사(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 의뢰해 이번 설 선물 사전예약이 시작된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23일까지 판매된 상품을 집계한 결과, 통조림 세트, 커피믹스…

외식·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지역 식재료를 사용해 제품을 만드는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수도권에 대다수 젊은 인구가 몰린 상황에서 로컬을 강조한 상품이 젊은 층에게 되레 ‘힙’하게 다가오고 있다. 명확한 산지로 제품의 신뢰도가 올라간 점도 로코노미의 인기를…

뜨끈한 온천이 간절해지는 계절이다. 흔히 온천 여행하면 료칸이 즐비한 일본을 떠올린다. 하지만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뉴질랜드와 캐나다, 스위스를 찾아도 좋다. 장엄한 대자연 속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뉴질랜드, 캐나다, 프랑스 등 해외 관광청들이 추천한 온천여행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