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클로, 친환경 캠페인 ‘도라에몽 지속가능모드’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는 5일 친환경 캠페인 일환으로 신규 컬렉션 ‘도라에몽 지속가능모드’ 제품을 오는 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도라에몽 캐릭터를 활용한 마지막 컬렉션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새로운 친환경 프로젝트로 ‘조인 : 옷의 힘(JOIN : THE POWER OF CLOTHING)’ 캠페인도…
- 2023-10-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니클로는 5일 친환경 캠페인 일환으로 신규 컬렉션 ‘도라에몽 지속가능모드’ 제품을 오는 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도라에몽 캐릭터를 활용한 마지막 컬렉션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새로운 친환경 프로젝트로 ‘조인 : 옷의 힘(JOIN : THE POWER OF CLOTHING)’ 캠페인도…

프랑스 고급 키친·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는 신제품 ‘시그니처 호박 캐서롤’을 국내에 처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캐서롤은 서양식 찜 요리용 냄비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파이 등을 굽는 오븐용 냄비를 말하지만 이번에 르크루제가 찌개냄비로 사용할 수 있는 캐서롤을 만들었다. 르크루제 무…

주류 수입·유통 업체 인터리커는 샴페인 브랜드 골든블랑이 29년 만에 프로야구 정규시즌에서 우승한 LG트윈스의 축하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LG트윈스는 지난 3일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에서 정규 리그 1위를 확정 짓고 4일 부산 롯데자이언츠와 경기를 치렀다. LG…

한국에서 15년 이상 거주한 외국인들이 한국인의 특징을 꼬집자 “소름 돋는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5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 코르비노와 러시아 출신 방송인 일리야 벨랴코프가 분석한 ‘한국인 특징’ 영상이 갈무리돼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지난 7월…

클럽메드(Club Med)가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 리조트 이상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계획과 함께 새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다. 클럽메드는 5일 서울 삼성동 프레인TPC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규 브랜드 캠페인 ‘THAT'S L'ESPRIT…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증여세 탈세 의혹에 대해 “세금을 모두 납부했다”고 부인했다. 유 후보자는 5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재산 관련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임 의원은 “후보자 두 아들의 재산 현황에 대한 의혹이 있…

정부가 국내 최초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특화 축제를 부산에서 연다. ‘멋지다! 연진아’ 신드롬을 일으켰던 배우 송혜교·임지연, K-히어로물 파란을 일으킨 배우 고윤정·류승룡·이정하 등 올해 한국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스타들과 티빙, 웨이브, 쿠팡플레이…

스코틀랜드 고급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가 패션 컬렉션 신제품 월드프리미어(글로벌 최초 공개 행사) 장소로 서울을 낙점했다. 국내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익선동에 무대를 마련하고 패션 디자이너와 협업한 신제품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전 제품 인기를 반영해 판매 물량은 늘렸다. 또한 새…

그동안 모사본과 영인본으로만 유통되던 ‘훈민정음’ 해례본(解例本)이 원본과 똑같은 모습으로 간행된다. 훈민정음 해례본은 세종대왕이 훈민정음 창제 사실을 알린 뒤 정인지 등 학자들과 창제 목적과 글자의 원리, 사용법 등을 설명한 한문 해설서다. 해례본을 한글로 풀이한 언해본도 이번에 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가 이명박 정부 시절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해 “절대 존재하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유 후보자는 5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명박 정부 시절 ‘블랙리스트 존재’에 대해 묻자 “실재하지 않…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는 5일 “장관이라는 막중한 소임이 다시 주어진다면, 저의 역량과 전문성을 살려 현장 곳곳에서 땀 흘리는 분들과 소통하겠다”고 했다. 유 후보자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모두 발언에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의 가치가 그 어느 …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인사 잡음 등 각종 내홍을 딛고 4일 막을 올렸다. 이날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BIFF 개막식에는 배우 송강호가 호스트로 가장 먼저 등장해 수백 명의 게스트와 일일이 악수하며 감사를 표했다. 인사 문제로 이사장, 집행위원장, 운영위원장 …
![[오늘의 운세/10월 5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0/04/121507997.1.jpg)

열두 살 조지(롤라 캠벨)의 방과 후 일과는 ‘자전거 훔치기’다. 쿵쾅거리는 가슴을 누르고 사람들 눈을 피해 전봇대 뒤에 숨는다. 몇 번 시도 끝에 잠금장치를 풀어내는 데 성공하면 자전거를 들고 냅다 달린다. 비행 청소년인가 싶지만, 조지는 ‘생계형 도둑’이다. 엄마가 죽고 난 뒤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