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시스템 ‘셧다운’ 행안부 대책본부 구성…이상민 조기 귀국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7일 고기동 차관으로부터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 복구진행상황과 대책을 보고받은 후 모든 유관 부서가 참여하는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대책본부’를 구성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행안부에 따르면 미 국토안보부(DHS) 장관과의 양자회담 및 미주개발은…
- 2023-11-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7일 고기동 차관으로부터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 복구진행상황과 대책을 보고받은 후 모든 유관 부서가 참여하는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대책본부’를 구성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행안부에 따르면 미 국토안보부(DHS) 장관과의 양자회담 및 미주개발은…

파리바게뜨 제빵기사의 노조 탈퇴를 종용했다는 혐의를 받는 SPC 그룹 자회사 임원들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서울중앙지법 윤재남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위반 혐의를 받는 PB파트너즈 정모 전무와 정모 상무보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다고 17일 밝혔다. 윤…

충북 충주시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충TV’ 덕분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 나온 문제를 맞힐 수 있었다는 글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다. 16일 치러진 수능 사회탐구영역 한국지리 4번 문제는 한 지역에 대해 ‘삼국시대 전략 요충지’ ‘다목적댐’ ‘기업도시’ 등의 설…

영풍제지와 대양금속 등의 주가가 폭락한 것과 관련, 시세조종에 가담하고 일당이 달아나는 것을 도운 관련자 6명 중 4명이 구속됐다. 서울남부지법 김지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7일 오전 10시30분께부터 범인도피 혐의를 받는 정모씨 등 3명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17일 오후 7시 34분 경기 군포시 산본동 노상에서 흉기 피습 사건이 벌어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A(55)씨는 신원미상 B씨에게 등 부분을 흉기로 찔린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의식이 있는 상태로 병원 이송, 치료 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폐…

롯데월드 놀이기구 ‘혜성특급’이 운행 중 갑작스럽게 멈춰 이용객들이 대피했다. 17일 오후 5시쯤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에서 운행 중이던 혜성특급이 약 5분 간 정지됐다. 수능이 끝나고 많은 인파가 몰렸지만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당시 놀이기구에는 약 20명이 탑승 중이었…

서울 노원구의 한 아파트 고층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이 던진 돌에 맞은 70대 노인이 사망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17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30분께 서울 노원구 월계동의 한 아파트 단지 안에서 70대 남성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A씨가 아파트 단지 안을 걷던 …

17일 공무원 전용 행정전산망인 ‘새올’과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 서비스가 전면 중단되면서 사실상 공공기관의 민원서류 발급이 올스톱됐다. 정부는 전산장애로 불이익을 당하는 국민이 없도록 납부와 신고 등 공공민원에 대한 납부기한을 연장하기로 했다. 앞서 이날 오전 10시…

“사업은 1분 1초가 중요합니다. 서류 하나 못 떼 일이 잘못되면 정부가 책임질 겁니까?”17일 오전 서울 송파구청을 찾은 김모 씨(58)는 “오전 9시에 구청에 왔는데 전산 오류 때문에 사업에 필요한 부동산거래신고필증 발급이 안 돼 미치겠다. 사업이 지연돼 손해를 보게 됐다”며 목소…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부당 합병’ 관련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재판에서 “삼성이 진정한 초일류기업, 국민의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 부디 제 모든 역량을 온전히 앞으로 나아가는 데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이 회장은 17일 서울중앙지…
![[단독]檢, 현직 치안정감-치안감 ‘브로커 연루’ 수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17/122235552.1.jpg)
‘검경 사건 브로커’ 성모 씨(61·수감 중)와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는 전직 치안감이 극단적 선택을 한 가운데, 추가로 현직 치안정감과 치안감도 검찰 수사선상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검찰은 성 씨의 사건 무마 및 인사 청탁 혐의 등과 관련된 인물이 총 120명가량인 것으로 보고 있…

생후 2일된 영아를 살해한 뒤 길거리에 있던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린 엄마가 재판에 넘겨졌다. 광주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정희선)는 살인과 시체유기 혐의로 A씨(여)를 구속 기소했다고 17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A씨는 2017년 2월쯤 자신이 낳은 생후 2일된 영아를 …

전북 완주군 소양면의 한 농가에서 70대 주인이 기르던 개가 죽고, 창고에 보관하던 감 수백만원어치가 무더기로 훼손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완주경찰서는 17일 “농가 창고에 있던 230만원 상당의 홍시 105상자가 망가지고, 개 한 마리가 피를 흘린 채 죽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병원 폐업 과정에서 원장이 마약류 의약품을 무단으로 폐기한 것이 확인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7일 대구 달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3일 구청으로부터 달서구 유천동의 한 의원 원장 50대 여성 A씨에 대해 마약류 관리법 위반 등으로 고발장이 접수됐다. A씨는 지난 2021년 11…

소년원에서 출소한 지 2달 만에 문이 잠기지 않은 차량에서 현금을 훔친 1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 파주경찰서는 절도혐의로 고등학생 A군(10대)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다. A군은 지난 13일 오전 2시께 파주시 야당동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문이 잠기지 않은 차량 …

제주에 강한 바람이 몰아치면서 제주국제공항을 오가는 항공기 운항이 차질을 빚고 있다. 17일 항공기상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현재 제주국제공항에는 급변풍특보와 강풍특보가 각각 내려져 있다. 이 같은 제주공항의 기상상황과 연결편 지연의 문제로 현재까지 제주공항에서는 항…

글로벌 교육기관 EF 에듀케이션 퍼스트가 최근 발표한 2023년 ‘영어능력지수’ 순위에서 한국은 49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국가 및 지역 113곳을 대상으로 했다. 전체 1위는 네덜란드가 차지했고 2위 싱가포르, 3위 오스트리아, 4위 덴마크, 5위…
![[날씨]퇴근길 서울 눈 그쳤지만 곳곳 최대 15㎝ 더…밤에 -7도까지 ‘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17/122234946.2.jpg)
금요일인 17일 퇴근길에는 흐린 가운데 수도권 남부와 충남, 전라권 등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지금까지 30㎝ 넘는 눈이 내린 곳이 있는데, 18일 오전까지 최대 15㎝의 눈이 더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까지 제주 최대 31.5㎝를 비…

축구 국가대표이자 영국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튼에서 활약하고 있는 황희찬 선수가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 전달을 위해 경기 부천을 방문했다. 17일 경기 부천시에 따르면 이날 황 선수가 부천시청을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금 5000만원을 (사)부천희망재단을 통해 전달했다. 황 선수…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겨울 대표 간식인 붕어빵과 호떡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가게 업주들이 점점 계좌 이체를 받지 않을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지난 15일 한 엑스(X·옛 트위터) 이용자가 호떡을 사러 갔다가 카드뿐만 아니라 계좌이체도 안 된다고 해서 당황했다는 경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