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횡단보도 아직 못 건넜네”…보행신호 최대 10초 자동연장
제주도 자치경찰단이 도내 초등학교에 보행신호 자동연장시스템을 확대하고 있다. 제주도 자치경찰단은 지난 여름방학 기간 도내 5개 학교를 대상으로 보행신호 자동연장시스템 설치를 완료하고, 이달 중 운영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여름방학 기간 시스템 설치가 완료된 학교는 도남초·제…
- 2023-09-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주도 자치경찰단이 도내 초등학교에 보행신호 자동연장시스템을 확대하고 있다. 제주도 자치경찰단은 지난 여름방학 기간 도내 5개 학교를 대상으로 보행신호 자동연장시스템 설치를 완료하고, 이달 중 운영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여름방학 기간 시스템 설치가 완료된 학교는 도남초·제…

‘교권 회복 4법’이 국회 교육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를 통과했다. 다만 여야간 이견이 컸던 쟁점 사안들은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교육위는 이날 국회에서 법안심사소위를 열고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교원지위법), 교육기본법, 초·중등교육법, 유아교육법 등을 의…

고용노동부가 이른바 ‘주 최대 69시간’으로 논란을 빚었던 근로시간 제도 개편안에 대한 대국민 설문조사 결과를 조만간 발표하고 새 개편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성희 고용부 차관은 1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현재 전문가들이 결과 분석을 진행 중”이라며 “가능…

수요일인 13일 오후부터 전국으로 확대돼 내릴 비는 목요일인 14일 오전까지 최대 100㎜를 뿌린 뒤 그치겠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기압골과 동풍 영향으로 전국에 비가 내리고 있다. 오전 11시30분까지 일 누적 강수량은 강원 고성에 106.5㎜, 강릉 79.0㎜, 완도 54.…

SK하이닉스의 D램 반도체 핵심 기술을 중국 경쟁 업체에 유출한 장비업체 관계자에 무더기로 유죄가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3부(부장판사 지귀연 박정길 박정제)는 13일 산업기술보호법·부정경쟁방지법 위반(영업비밀 누설 등) 혐의로 기소된 장비업체 A사 부사장 B씨(59)에…

여야 간 이견으로 교권보호 입법에 속도가 붙지 않자 교직단체들이 국회 앞에 모여 9월 정기국회 내에 필수 법안들을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 교사노동조합연맹(교사노조),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을 비롯한 170개 교원단체·교원노조는 13일 오전 …

전국철도노조 총파업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4년여 만이다. 당장 출근길 열차 운행부터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13일 노조에 따르면 이번 파업은 14~18일로 기한을 정해 둔 경고성 1차 파업이다. 앞서 노조는 전체 노조원 2만1938명 중 64.4%에 달하는 1만9825명 …

강원도 춘천의 하늘에 신기한 모양의 구름이 포착돼 화제다. 강원지방기상청은 이 구름을 ‘폴스트리크 홀(fallstreak hole)’ 현상으로 분석했다. 지난 12일 오전 11시경 춘천 지역 상공에 하늘에 구멍이 뚫린 것 같은 신기한 구름대가 형성됐다. 시민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K하이닉스의 반도체 국가 핵심기술과 삼성전자 계열사의 첨단 기술을 중국 경쟁업체에 유출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협력사 임원 등이 1심에서 실형 및 징역형 집행유예 등을 선고받았다.1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3부(부장판사 지귀연·박정길·박정제)는 산업기술의 유출방지 및 보호…

인터넷에 총기 난사 예고글을 올렸다가 경찰에 붙잡혀 구속 기소된 30대 남성이 수십차례에 걸쳐 성매매 여성과 성관계를 맺는 장면을 몰래 촬영한 혐의로도 재판을 받았다. 창원지법 형사6단독 김재윤 부장판사는 13일 협박, 성폭력 처벌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A씨(34)에 대한 …

출소 일주일 만에 절도를 저지른 2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광주지법 형사9단독 임영실 판사는 야간건조물 침입 절도, 절도 미수 혐의로 기소된 A씨(26)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고 13일 밝혔다.A씨는 지난 6월29일부터 3일 동안 식당 4곳을 돌며 40여만원을 훔친 혐의로 기소…

유튜브 구독자 30만명을 보유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씨가 실버 버튼을 공개하고 홍삼 유료광고에 나섰다. 12일 조씨는 자신의 유튜브에 ‘3개월 만에 공개하는 실버 버튼!!’이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조씨는 먼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한 유튜버에게 주어지는 실버 버튼을 받…

20대 여성 주거지에 수십차례 불법 침입하고, 몰래카메라를 설치한 40대 남성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9단독 임영실 판사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주거침입, 주거침입미수 혐의로 기소된 A씨(47)에게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예 4…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이 발생한 지 1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사라지지 않는 스토킹으로 고통받는 피해자들의 안전과 일상 회복을 위해 서울시가 신고 초기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지원에 나선다.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스토킹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전담조직인 ‘스토킹 피해자 원스톱 지원 사업…

#. 1년 전 사귀던 남자친구 A씨에게 이별을 통보한 B(28·여)씨는 이후 A씨로부터 50통이 넘는 전화와 문자를 받아야 했다. ‘다시 만나달라’는 A씨 요구에 번호를 차단하고 연락을 끊었지만 집 앞으로 찾아온 A씨로부터 폭행을 당했다. 경찰에 신고한 끝에 A씨는 입건됐지만 협박…

촬영 중 말 죽음 사고가 벌어졌던 KBS 드라마 ‘태종 이방원’ 제작진이 첫 재판에서 관련 혐의를 모두 부인했다.서울남부지법 형사8단독 전범식 판사는 13일 오전 10시30분 동물보호법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방송사 KBS PD 김모씨, 무술감독 홍모씨, 말 소유자이자 드라마 승마팀…

서울시의 지하철 노선도가 40년만에 바뀐다. 서울시는 시각·색채·디자인·인지·교통 등 분야별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모두가 읽기 쉬운 ‘서울 지하철 노선도 디자인(이하 개선 노선도)’을 발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하철 노선은 1980년대 4개에서 2000년대 9개…

중학생 시절 학교폭력 논란에 휩싸인 배우 김히어라가 선배들에게 상납하기 위해 소위 ‘삥’을 뜯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지난 11일 ‘디스패치’와 인터뷰에서 김히어라는 ‘더 글로리’에 출연하게 된 배경에 대해 “제 입으로 말하기 부끄럽지만,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학대하고 괴롭힐 수 있…

강원 춘천의 하늘에 신기한 구름이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2일 오전 춘천 지역 상공에는 구멍이 난 듯한 신기한 모양이 구름이 형성됐다. 시민들은 각자 발길을 멈추고 하늘을 쳐다보며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했다. 강원지방기상청은 해당 구름을 ‘폴스트리크’ 현상으로 분석했…

온라인 커뮤니티에 ‘혜화역 흉기난동’을 예고한 30대 남성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인정했다. 협박·출입국관리법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중국인 왕모씨(32)의 변호인은 1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2단독 이승호 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에서 “피고인이 ‘혜화역에서 흉기난동을 하겠다’는 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