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료급식 봉사 도맡아 하셨는데”…논산 산사태 70대 부부 사연
“매주 토요일 무료급식소 자원봉사를 하면서 음식 준비부터 배식까지 도맡아 하시던 분이셨어요.” 14일 충남 논산시 양촌면 양지추모공원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숨진 70대 노부부의 20년 지인인 공미정 강경행복나눔봉사단 단장은 15일 이렇게 말하며 울먹였다. 숨진 부부 중 아내 김모 씨(…
- 2023-07-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매주 토요일 무료급식소 자원봉사를 하면서 음식 준비부터 배식까지 도맡아 하시던 분이셨어요.” 14일 충남 논산시 양촌면 양지추모공원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숨진 70대 노부부의 20년 지인인 공미정 강경행복나눔봉사단 단장은 15일 이렇게 말하며 울먹였다. 숨진 부부 중 아내 김모 씨(…

제주대학교병원 응급실에서 대기하던 60대 남성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6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귀포의료원에서 투석 치료를 받던 60대 남성 A씨는 지난 12일 오후 2시30분쯤 부정맥 등 상태가 악화되자 구급차를 타고 제주대병원 응급실로 옮겨졌다. 그러나 …

“생각만 해도 울컥합니다. 우리 농가는 지대가 높은 편인데도 물에 다 잠겨 버렸으니….”16일 오전 11시30분 전북 익산시 용안면 용안초등학교 강당. 연일 쏟아진 폭우로 금강 하류에 있는 산북천이 범람하자 이곳으로 몸을 피한 용두마을 주민 김미숙씨(61·여)는 연신 한숨을 내쉬었다.…

“어떻게 해, 불쌍해서 어떡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궁평2지하차도에서 발생한 최악의 침수 사고로 청주시 전역이 침통에 빠졌다. 늘어나는 사망자 숫자에 시민들이 간절히 염원했던 기적은 절망으로 뒤바뀌고 있다. 16일 낮 12시 흥덕구 가경동 청주하나병원. 하나병원은 지…

여야가 신속한 수해 복구를 위해 17일 예정된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이어 환경노동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도 연기하기로 합의했다. 16일 환노위에 따르면 여야는 17일 오전 10시 환노위 환경법안심사소위와 오후 2시 고용노동법안심사소위를 모두 미루기로 했다. 환노위 야당 간사인 이수진…

통영해양경찰서(서장 주용현)는 지난 15일 밤 9시 9분께 경남 통영시 욕지면 욕지항 내에 300ℓ가량의 경유가 유출됐지만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비함정, 욕지출장소 연안구조정, 방제정 등 방제세력에 의해 방제가 완료됐다고 16일 밝혔다. 통영해경에 따르면 지난 15일 밤에 욕지항에…
![[단독]檢, ‘입시비리’ 조민 이어 조원도 기소유예 유력 검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7/16/120190547.2.jpg)
검찰이 대학원 입시에 허위 인턴 증명서를 제출한 혐의 등을 받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들 조원 씨(26)에 대해 기소유예 처분을 내리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16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공판5부(부장검사 김민아)는 2018년 1학기 연세대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전국적인 집중호우가 계속됨에 따라 15일에만 중단하기로 했던 일반열차의 운행을 16일까지 중단을 연장하기로 했다.15일 코레일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16일까지 무궁화호와 ITX, 새마을호 등 일반열차의 운행을 중지한다고 밝혔다.KTX는 중앙선·중부내륙선과 …
충북 괴산댐이 월류하면서 정전이 발생하고 8000명 가까운 주민들이 대피한 지 하루 만인 16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위기경보를 해제했다. 수위는 낮아졌지만 비상근무체계는 유지한다고 밝혔다.산업부는 이날 “오전 9시42분께 위기경보 ‘주의’ 단계를 해제했다”며 “앞서 한국수력원자력이 오전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16일 한국 측에 폭우로 인명 피해가 발생한 것에 대해 위로 메시지를 전했다. 기시다 총리는 “(한국의) 이번 기록적 폭우로 고귀한 생명을 잃고 시민 생활에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며 “일본 정부와 일본 국민을 대표해…

이상일 경기 용인시장이 15일 장상윤 교육부 차관을 만나 반도체 산업의 인재 양성과 학교의 교육 환경 개선에 필요한 지원을 요청했다. 백암면에 2026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는 반도체마이스터고 신설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에서다. 이 시장은 “이동·남사읍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


다음 주 수요일까지 장맛비는 계속된다. 수요일인 19일 밤부터 정체전선이 일본 쪽으로 물러가면서 목요일 20일, 금요일 21일 내륙의 비는 잠시 그치겠으나 토요일 22일에 정체전선이 다시 북상하면서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에 비가 내리겠다. 강수량과 강수 강도는 아직 예보되지 않았다.…

금강 제방 하부에서 물 분출이 일어나고 금강과 연결된 지천 제방도 무너진 충남 곳곳에서 비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아직 집계되지 않았다. 16일 충남도와 논산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3분을 기해 논산천(성동면 원봉리 777-3) 제방 일부가 유실돼 안전한 곳…

교육부는 16일 중학생 대상 유료 온라인 교육 서비스인 ‘EBS 중학 프리미엄’ 강좌를 오는 17일부터 전면 무료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EBS 중학 프리미엄’ 강좌가 무료화되면서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연간 71만원 상당의 프리패스를 이용해 1343강좌(3만1211편)를 무료로 수…

서울 중구 서소문동 일대에 서울광장 크기의 개방형 녹지가 조성되고, 무교·다동 정비구역 내에는 업무·상업시설이 어우러진 생태숲과 도심광장 등 공원이 조성된다. 서울시가 건축 규제를 풀어 도심에 부족한 녹지공간을 확보하고 고밀도로 복합개발하는 ‘녹지생태도심 재창조 전략’ 사업을 본격…

정부가 주민등록 사실조사와 연계해 출생 미등록 아동(유령 아동)을 찾아내는 작업에 본격 돌입한다. 행정안전부는 오는 17일부터 11월10일까지 전국 시·군·구에서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이 일치하는지를 확인하…

“불과 4~5분 사이 물이 무릎까지 들어차더니, 현관문이 안 열려 그냥 죽는 줄 알았어요. 밖에 있던 남편과 함께 당기면서 도망쳐야 산다는 생각에 탈출해 나왔어요.” 충남 공주시 금강 인근 빌라에 거주하는 70대 여성은 16일, 전날(15일) 오전 7시께 벌어진 상황을 설명하면서 …

“성동면 원봉 배수장과 불과 60-70m 떨어진 곳의 제방이 허물어져 마을이 침수되다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16일 오전 논산시 성동면 논산천 성동면 제방 일부가 붕괴(10m)된 현장을 지켜본 주민들은 할 말을 잃은 채 애꿋은 강물만 물끄러미 쳐다봤다. 논산천 성동면 원봉리…

적절한 안전조치 없이 근로자에게 만국기 부착 업무를 시켜 추락 사망사고를 낸 60대 업체 대표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4단독 이광헌 부장판사는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된 업체 대표 A씨(64)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해당 업체엔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