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 “한국노총 경사노위 복귀 환영…노사, 법치 토대로 대화해야”
윤석열 대통령은 한국노총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사회적 대화 복귀를 환영하면서 “정부는 공정한 중재자로서 노사 문제 해결에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14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정부가 전날 발표한 근로시간 개편 등 노동현안과 관련해 “노사…
- 2023-11-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은 한국노총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사회적 대화 복귀를 환영하면서 “정부는 공정한 중재자로서 노사 문제 해결에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14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정부가 전날 발표한 근로시간 개편 등 노동현안과 관련해 “노사…

제주 해변에서 드라마를 촬영한 후 돌무더기를 방치해 논란이 된 tvN 주말극 ‘무인도의 디바’ 제작진이 사과했다. 무인도의 디바 측은 13일 사과문을 내고 “시민들께 불편을 줘 송구스럽다.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리고 싶다”며 “사전에 주민과 관계 기관에 설명하고 촬영했으나 진행·수습 …

한국의 여러 대중 시설에서 빈대가 출현했다는 신고가 잇따르는 가운데 홍콩에서도 살충제와 해충 방제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는 등 빈대에 대한 두려움이 확산하고 있다고 중국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3일 보도했다. 홍콩의 해충 방제 기업 ‘노베드벅스(Nobedbugs)’의 프란…

빈대 공포(Bedbug Phobia)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29살 직장인이 ‘빈대를 몰아내는데 도움을 주겠다’며 온라인 빈대 현황판을 만들었다.LG CNS 서비스팀에서 블록체인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강재구씨(29)는 빈대가 사회문제화 되기 시작하자 지난 4일부터 개발에 나서 지난 …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 연고 구단인 LG 트윈스의 올해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해 서울광장에서 축하 거리 환영회를 여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오 시장은 LG 우승이 확정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LG 트윈스의 29년 만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맞아 서울시장으…

LG 트윈스가 29년 만에 한국 시리즈 우승을 차지하자마자 경기장에서 그라운드로 뛰어내린 아저씨 팬의 모습이 화제다.13일 엑스(X·옛 트위터)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LG 남성 팬이 그라운드로 뛰어들어 환호하는 모습이 갈무리돼 올라왔다.LG는 이날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3…

제주에서 흉기를 들고 난동을 부린 데 이어 경찰관까지 위협한 30대 여성이 체포됐다. 제주동부경찰서는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로 30대 여성 A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3일 오후 9시20분쯤 제주시 아라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흉기를 들고…

다음 달 14일부터는 세대주가 전입자 서명이나 신분증 없이 전입 신고를 할 수 없게 된다. 집주인이 세입자 주소를 다른 곳으로 옮긴 뒤 주택을 담보로 대출받는 이른바 ‘나 몰래 전입신고’를 차단하기 위함이다. 행안부는 이 같은 내용의 주민등록법 시행령 일부개정안이 14일 국무회의에…

대출해 주겠다고 속여 빼낸 개인정보로 휴대전화 유심칩을 개통한 뒤 소액결제로 물건을 사들였다가 되파는 수법으로 수억원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1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북경찰서는 최근 사기, 범죄단체조직 혐의로 총책 A(23)씨 등 조직원 11명을 검찰에 송치했다. 이 가…

유의동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4일 “한계 상황에 놓인 대학들이 스스로 문을 닫을 수 있도록 구조조정의 퇴로를 열어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유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지원자 0명 학과를 그대로 둔다면 피해는 고스란히 학생들과 지역사회로 돌아갈 수밖…

과거 사기 전력으로 징역을 살았던 전청조씨가 지난해 광복절 특별사면을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제4형사부(당시 부장판사 고영구)는 2020년 12월 사기 혐의 등으로 전씨에게 징역 2년3개월을 선고했다. 당시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피고인이 다수의 …

출근 시간대 지하철 바닥에 대자로 뻗은 남성이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13일 JTBC ‘사건반장’에서는 지난 11월 3일 오전 8시40분쯤 7호선 장암행 지하철에서 촬영된 제보 영상이 공개됐다. 제보자 A씨는 노원역에서 7호선 장암행 지하철을 탔다가 바닥에 대자로 누워있는 남성 B…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최근 국민의힘이 당론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기 김포시의 ‘서울시 편입’에 대해 “정책적으로는 지방죽이기, 정치적으로는 내년 선거를 앞둔 정치 속임수”라고 비판했다. 김동연 지사는 14일 오전 고(故) 노무현 대통령이 식사를 했던 광주 서구 양동시장 하나분식에서 강…

정부 중앙부처 소속 7급 공무원이 인터넷 성인 방송에서 BJ로 활동하다 적발됐다. 14일 YTN은 중앙부처 소속 7급 특별사법경찰관 A 씨가 인터넷 성인방송에서 BJ로 활동하다 적발돼 최근 감사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A 씨는 인터넷 성인방송을 진행하면서 흡연과 음주를 하며…

전국적으로 빈대가 출몰해 시민들이 생활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운데 경기 수원시에도 처음으로 빈대가 확인됐다.수원시는 즉각 각 보건소를 통해 시민들에게 전문 소독업체를 지원해주는 ‘빈대 신고센터’ 운영에 들어갔다.14일 수원시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13일까지 수원시에 접수된 빈대 의심 …

끔찍한 살인, 인면수심 범죄, 인륜을 저버린 범행, 묻지마 범죄 등에 대한 사법부의 형량이 생각보다 가벼워 많은 국민들이 의아해하고 있는 건 사실이다.이러한 이유에 대해 사법부가 ‘전문가의 함정’에 빠져 있고 ‘전관예우’ 틀에서 아직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전직 부장판사의 지…

경기 수원시는 빈대 의심사례를 신고할 수 있는 ‘빈대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40여 전 박멸된 것으로 알려진 빈대가 전국 곳곳에 출몰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진데 따른 조치다. 빈대는 수원지역 가정집에서도 발견된 바 있다. 13일 기준 시에 접수된 빈대…

해외 구매 대행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짝퉁 운동화’를 정품으로 속여 팔아 21억원을 챙긴 일당이 붙잡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사기 등 혐의로 A 씨(37) 등 4명을 구속하고 3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14일 밝혔다. A 씨 일당은 2021년 12월부터 지난…

휴가를 나온 육군 일병이 서울 강남역에서 여성들을 불법 촬영한 범죄자를 직접 붙잡아 경찰에 인계했다. 13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는 “현역 군인의 용감한 모습을 제보하려 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제보자 A 씨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9일 강남역 올리브영 …

정부가 이산가족 현황 파악을 위한 법정 실태조사를 당초 계획보다 2년 앞당긴 내년에 실시할 예정이다. 14일 통일부에 따르면 정부는 ‘남북 이산가족 생사확인 및 교류 촉진에 관한 법률(이산가족법)’에 따라 오는 2026년에 실시해야 하는 정기 실태조사를 내년에 실시하기로 했다. 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