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예술회관서 ‘뉴욕의 거장’ 작품 만난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10일 노원문화예술회관 노원아트뮤지엄에서 ‘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 전시가 열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잭슨 폴록, 마크 로스코, 리 크래스너, 재스퍼 존스, 바넷 뉴먼, 로버트 마더웰, 솔 르윗 등 21인의 작품 3…
- 2025-01-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10일 노원문화예술회관 노원아트뮤지엄에서 ‘뉴욕의 거장들: 잭슨 폴록과 마크 로스코의 친구들’ 전시가 열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잭슨 폴록, 마크 로스코, 리 크래스너, 재스퍼 존스, 바넷 뉴먼, 로버트 마더웰, 솔 르윗 등 21인의 작품 3…

서울시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당일 한강에서 유람선 불꽃놀이를 개최해 6개월간의 운항 금지 처분을 내린 현대해양레져에 대해 처분 감경을 검토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2월 29일 여의도 한강에서 ‘한강한류불꽃크루즈’ 행사의 일환으로 유람선 불꽃놀이를 개최한 현대해양레져에 …

올해부터 서울시는 아이가 태어난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비를 지원한다.서울시는 ‘자녀출산 무주택가구 주거비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주택이 없는 서울 거주민이 아이를 낳으면 출생아 1명당 2년간 매달 30만 원을 지원받는다. 해당 정책을 통해 무주택 가구 부부는 2년간 최대 720만…

서울 전역에 8일 오후 9시부터 이번 겨울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한반도를 덮친 한파가 9일과 10일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파주의보는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떨어져 3도 이하이고 평년 기온보다 3도 이상 낮을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된다.8일 기상청은 “9…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이 재발부된 다음 날인 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인근에는 한파 속에서도 윤 대통령 지지자들과 반대자들이 모여들었다. 2차 체포 영장 집행을 앞둔 가운데 집회도 장기화될 전망이다.이날 오전 관저 인근에선 윤 대통령 지지자들과 반대 진영의 집회가 …

서울시가 새해 태어난 아이가 있는 무주택 가구에 주거비 월 30만원씩, 2년 간 최대 720만원까지 지원한다.시는 이러한 내용의 ‘자녀출산 무주택가구 주거비 지원사업’을 전국 최초로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서울에 사는 무주택가구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다. 서울에 살다가 결혼…

서울시가 내일(9일) 오전 9시부터 ‘동파 경계’ 단계를 발령한 가운데, 외출할 때 수돗물을 가늘게 틀어놔야겠다.‘동파 경계’ 단계는 4단계 동파 예보제 중 6단계에 해당한다. 하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아래로 이틀 이상 지속될 때 발령된다. 9일 서울의 최저기온은 영하 12도까지 …

“예순 살이 넘어서 처음 일을 시작했는데 요즘 정말 하루하루가 재미있어요. 일할 때 오는 그 뿌듯함과 책임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아요.” 6일 서울 은평구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윤미희 씨(65)는 웃으며 이렇게 말했다. 2021년 무렵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
앞으로 서울 한강 당산철교 북단과 월드컵대교 북단 일대에서 낚시하다 적발되면 최고 3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7일 서울시 법무행정 서비스에 따르면 서울시는 ‘한강본류 내수면 유어행위 제한 시기·대상·지역 등 변경 고시안’을 2일 행정 예고했다. 서울시는 수상 생태계 보호와 시민…
경기 화성시는 올해 특례시 출범에 따른 ‘민생경제 활성화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고 7일 밝혔다. △희망 일자리 창출 △20조 원 투자 유치 조기 달성 △중소기업 제조 혁신 △소상공인 지원 확대 △기업 안전망 구축 등 5개 분야에 738억 원을 조기 투입해 소득 양극화를 극복하겠다는 내…

7일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 야외 주차장에 마련된 ‘찾아가는 이동노동자 쉼터’에서 배달 라이더들이 커피를 마시며 쉬고 있다. 서울시는 한파 속 야외에서 일하는 라이더들의 건강을 위해 이달 24일까지 여의도와 길동사거리 등 주요 업무 지역에 쉼터를 운영한다. 쉼터 정보는 서울노동권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설 명절을 맞아 ‘반려견 돌봄 쉼터’를 운영한다. 고향 방문 등으로 반려견 임시 보호가 필요한 구민이 구와 협약을 맺은 전문 돌봄 업체에 반려견을 맡기면, 구가 최대 5일까지 비용을 지원한다. 대상은 동물 등록이 완료된 5개월령 이상의 10kg 이하 반려…

서울시가 윤석열 대통령 관저가 있는 한남로 일대 도로 전체 점거 등 불법 행위에 대해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최근 일부 단체들이 불법적으로 도로를 점거하면서 교통 혼잡 문제가 잇따랐기 때문이다. 서울시는 7일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찰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시 …

겨울철 어린 자녀와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서울 내 정원과 공원들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다음 달까지 서울숲과 남산공원, 월드컵공원 등 10개 공원과 숲에서 65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따뜻한 실내 식물원 전시 강서구 서울식물원 전시 온실 열…
서울시 저소득층 아동이 학자금, 취업, 주거비 마련 등 자립에 필요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자산 형성을 돕는 ‘디딤씨앗통장’ 가입 대상이 새해부터 약 14배로 늘어난다. 6일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해까지는 아동양육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 아동만 신규 가입이 가능했지만,…
경기 성남시는 지역화폐인 ‘성남사랑상품권’을 1분기(1∼3월) 동안 5000억 원 추가 발행하고,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성남시는 애초 올해 본예산에 지역화폐 발행 예산 2500억 원을 편성했지만,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연초에 추가 발행하고 할인 폭도 확대했다…

서울 영등포구는 각종 행사와 한강을 찾는 시민들로 인해 인파 밀집이 가장 심한 지역인 여의나루역 2·3번 출구에 ‘인파감지폐쇄회로(CC)TV’와 ‘인공지능(AI) 기반 자동방송시스템’을 설치해 인파 밀집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6일 밝혔다.
저출생 현상으로 늘고 있는 폐교 부지나 건물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시도와 시도 교육청 간의 재산 이관 기준이 개선된다. 지방자치단체 소유의 부지 등 공유재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6일 행정안전부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시행…


서울공예박물관(관장 김수정)이 2024년 주요 특별기획전이었던 ‘장식 너머 발언’과 ‘공예로 짓는 집’을 온라인 전시로 선보이고 있다. 박물관 누리집에서 ‘SeMoCA 디지털-온라인 전시’ 플랫폼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장식 너머 발언’은 한국과 오스트리아의 수교 132주년을 기념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