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쟁률 치솟은 한양대 반도체과…이유는 “성과급 1억 SK하이닉스 취업”
2026학년도 대학 정시 모집에서 대기업 계약학과의 경쟁률이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수험생들의 대학 선호도와 더불어 졸업 후 취업 가능성 및 연봉 등이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2일 진학사 등 입시업체가 지난달 31일 종료된 2026학년도 정시 모집의 학과별 경쟁률을 분석한 결과…
- 2026-0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26학년도 대학 정시 모집에서 대기업 계약학과의 경쟁률이 비교적 높게 나타났다. 수험생들의 대학 선호도와 더불어 졸업 후 취업 가능성 및 연봉 등이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2일 진학사 등 입시업체가 지난달 31일 종료된 2026학년도 정시 모집의 학과별 경쟁률을 분석한 결과…

아이돌 그룹 애프터스쿨 출신 배우 나나(본명 임진아)가 흉기를 들고 자택에 침입한 강도범을 제압했다가 오히려 살인미수 혐의로 역고소당한 데 대해 “무너지지 않을 것”이라고 심경을 밝혔다.나나는 2일 팬 소통 플랫폼 커뮤니티를 통해 “고소당한 사실을 안 지 꽤 됐다. 정신적으로 힘든 부…

정부의 민간인재 영입지원(정부 헤드헌팅) 제도를 통해 30년 경력의 신경외과 전문의인 조준 전 건국대 신경외과 교수(66)가 2일 근로복지공단 인천병원장에 임용됐다. 대학병원 교수를 정부 민간인재 영입지원을 통해 산재 전문 의료기관장으로 임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조준 신임 병원장은…

서울 종로 한복판에서 2일 전기차 택시가 인도로 돌진해 보행자를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택시 기사와 외국인 보행자를 포함해 총 9명이 다쳤고, 40대 한국인 여성 1명이 숨졌다. 새해 벽두 시내 한복판에서 벌어진 전기차의 질주로 사상자가 발생하자 시민들은 두려움에 떨었다.소방 당국에 …
![[속보]법원, 윤석열 추가 구속영장 발부…“증거인멸 염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2/133083142.1.jpg)

검찰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은폐 혐의로 1심에서 무죄를 받은 문재인 정부 안보라인 인사들 중 일부에 대해서만 항소를 제기했다. 서훈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김홍희 전 해양경찰청장에 대해선 항소했고,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서욱 전 국방부 장관, 노은채 전 국정원장 비서실장에…

12·3 비상계엄 당시 윤석열 전 대통령의 지시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장악하는데 관여했다는 혐의를 받는 문상호 전 국군정보사령관이 파면됐다.국방부는 2일 문 전 사령관을 법령준수의무위반, 성실의무위반, 비밀엄수의무위반으로 그를 중징계 처분했다고 밝혔다. 문 전 사령관이 받은 중징계 처…
![[속보]檢 ‘서해 피격’ 박지원 항소 포기…서훈 상대로는 항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2/133082964.1.jpg)

토요일인 2일은 아침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 10도를 밑돌면서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기상청은 2일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전라권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며 “아침 기온이 낮아 매우 춥겠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임짱’으로 불리는 ‘흑백요리사2’ 출연자 임성근 셰프의 미담이 공개됐다.지난달 28일 경북 구미의 한 석쇠 불고기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 A씨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노쇼 피해 소식을 알렸다.A씨는 “(사건 발생 전날) 27일 오후 4시 30분께 ‘어른 6명, 아이 4명이 28일 오전…

법원이 대장동 항소포기에 반발한 뒤 강등 당한 정유미 검사장(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이 제기한 인사명령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했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재판장 이정원)는 2일 정 연구위원이 제기한 인사명령 집행정지 신청에 대해 기각 결정을 내렸다.앞서 법무부는 지난달 …

“2025년 1년 동안 우리 모두를 살려주셔서 감사해요.”새해 첫날인 1일 오후 7시경 인천 계양구 계양소방서 작전119안전센터 정문 앞에 컵라면과 핫팩, 이온음료 상자와 함께 손편지 한 통이 놓여 있었다. 소방대원들이 물품을 발견하고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결과, 아버지로 보이…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2020년 9월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은폐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서훈 전 대통령국가안보실장,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등이 1심에서 모두 무죄를 선고받은 것과 관련해 “이 사건은 정치에 휘말린 사건이 아니고 원래 정치적인 사건”이라며 “전형적인 정치 보복 수사…

마약 혐의로 수사를 받다가 해외 도피 중 체포된 남양유업 창업주 외손녀 황하나 씨(37)가 구속상태에서 검찰로 넘겨졌다.2일 경기 과천경찰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황 씨를 수원지검 안양지청에 송치했다.황 씨는 이날 안양동안경찰서 유치장을 나와 호송차를 타고 안양지청으…

제주공항에서 이동하던 진에어 여객기 기내에 연기가 유입돼 승객과 승무원이 대피하는 소동이 발생했다. 2일 한국공항공사 제주국제공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경 제주공항에서 포항경주공항을 향해 출발하려던 진에어 LJ436편 항공기 안에서 연기가 들어와 탑승 중이던 승객과 승무원 12…

“작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경기 가평군은 2016년부터 익명 기부를 이어온 기부자가 지난해 연말 청평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청평면의 ‘얼굴 없는 천사’로 알려진 이 기부자는 2016년부터 한 해도 빠짐없이 10년째 익…

2026년 새해를 맞아 한 어린아이와 아버지가 인천 계양소방서에 선물과 감사 편지를 두고 조용히 떠난 사연이 알려졌다.2일 인천 계양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7시쯤 작전119안전센터 외부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남성 A 씨와 그의 아들로 보이는 B 군이 센터 정문 앞으로 걸어오…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2025년 우리 모두는 한 순간 한 순간이 위기와 도전의 연속이었던 그야말로 폭풍같은 일 년을 보냈다”며 “국민 여러분이 계셨기에 회복과 정상화의 시간을 앞당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우원식 국회의장…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1월 산불 발생 위험을 장기 예측한 결과 전국적으로 ‘높음’ 단계가 전망된다고 2일 밝혔다.과거 30년간의 1월 기록 중 8번째로 위험한 수준으로, 작은 불씨가 대형 화재로 번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국가산불위험예보시스템 단기 예보에 따르면 현재 강…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반려동물 출입 음식점의 시설 기준과 영업자 준수사항을 담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을 2일 개정·공포했다. 개정 규칙은 3월 1일부터 시행된다. 반려동물 동반 영업은 관련 기준을 충족한 업소에 한해 허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