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흐리고 곳곳 비와 강풍 특보 발효…강원엔 한파주의보
전국 곳곳에 강풍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는 등 흐린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기상청은 12일 오후 2시를 기해 제주도 산지와 남부중산간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 예상 강수량은 20~80㎜(많은 곳 산지 100㎜ 이상)다. 제주도 산지와 한라산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시…
- 2025-04-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국 곳곳에 강풍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는 등 흐린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기상청은 12일 오후 2시를 기해 제주도 산지와 남부중산간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 예상 강수량은 20~80㎜(많은 곳 산지 100㎜ 이상)다. 제주도 산지와 한라산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시…
본 신문은 지난 3월 12일 사회(14)면에 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하였습니다.그러나 사실확인 결과, 조선노연은 금속노조 산하조직이 아니기 때문에 민주노총이 상급단체가 아닌 것으로 밝혀져 이를 바로잡습니다. 또한, 금속노조와 조선노연은 “조선노연이 경제사회노동위원회와 진행한 간담회 목…

내란 수괴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첫 공판 출석일(14일)에 법정 내 피고인석에 앉은 윤 전 대통령의 모습이 사진이나 영상으로 공개되지 않을 전망이다.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14일 진행되는 윤 전 대통령의 1차 공판에 대한 언론…

12일 토요일은 주말에 전국으로 비 소식이 예보된 탓에 교통량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506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4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43만대다.지방 방향 고속도로는 오전 1…

배우 김아영이 두 달간 스쿼트 중심의 운동으로 10kg 이상 감량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됐다.9일, 김아영은 유튜브 채널 ‘M드로메다 스튜디오’의 코너 ‘지멋대로 식탁’에 출연해 본인의 다이어트 경험을 솔직하게 털어놨다.김아영은 중국에서 교환학생으로 지내던 중 전 남자친구에게 연락…

제주도에 호우 예비특보와 강풍 예비특보가 내려졌다. 해상에도 풍랑 예비특보가 발효됐다.12일 기상청은 이날 낮 12시~오후 6시 제주도 산지와 제주도남부 중산간에 호우 예비특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기상청은 호우 예비특보가 발효된 제주도 산지에는 최대 100㎜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

경찰관의 정수리를 물어뜯은 40대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4단독 이창열 판사는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A 씨(43)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이와 함께 사회봉사 80시간도 명령했다.A 씨는 지난해 9월 서울 …

꽃가루로 인해 재채기, 콧물, 눈 가려움증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늘면서, 증상 완화에 도움 되는 지압법이 주목받고 있다.봄꽃이 만개함에 따라,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꽃가루도 대기 중에 퍼지기 시작했다. 꽃가루는 알레르기 환자들에게 반갑지 않은 손님이다.꽃가루는 꽃망울이 터지면서 발생하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저로 돌아간 뒤에도 광장에서는 정국 관련 집회가 계속될 전망이다.주말인 12일 광화문과 시청역 인근에서는 탄핵 찬성을 주장하던 시민단체와 반대를 주장해 온 자유통일당이 맞불집회를 열 예정이다.전광훈 목사가 이끄는 자유통일당은 오후 1시부터 7…

11일 오후 3시 13분경 경기 광명시 일직동 양지사거리 인근에서 신안산선 복선전철 5-2공구 공사 중 깊이 30여 m에 위치한 터널이 붕괴되면서 상부 도로가 마치 엿가락처럼 휘어 내려앉았다. 사고 당시 터널 인근에서 작업 중이던 근로자 18명 중 16명은 대피하거나 구조됐지만, 오후…
![혼란한 시대, 안정 추구 심리가 강성 지지자 키운다[최고야의 심심(心深)토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1/131400810.1.jpg)
지난해 12월 3일 비상계엄 선포부터 이달 4일 헌법재판소 대통령 파면 선고에 이르기까지 지난 4개월간 한국 사회는 혼란스러웠다. 헌재 선고 직전 한 여론조사에서 ‘내 생각과 다르면 (선고 결과를) 수용하지 않겠다’는 응답이 44%에 달할 정도로 사회적 불신과 진영 갈등이 심했다. 헌…

헌법재판소가 위헌 또는 헌법불합치로 결정해 국회가 개정해야 하는 법률 중 입법이 안 된 법률이 30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가운데 7건은 헌재가 제시한 개정 시한을 넘겨 ‘입법 공백’ 상태가 방치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헌재는 고위공직자 탄핵심판을 비롯해 국가기관 …

경기 광명시 신안산선 지하터널 공사 현장에서 붕괴 사고가 발생해 11일 오후 11시 현재 근로자 1명이 고립되고, 1명이 실종됐다. 경기 광명경찰서와 광명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13분쯤 광명시 일직동 양지사거리 인근 신안산선 복선전철 제5-2공구 지하 30m 터널 공사 …

토요일인 12일은 오후부터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기상청은 “대전과 충북, 경북권 내륙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오후부터 전국 대부분 비, 강풍·풍랑·돌풍·천둥·번개에 유의해야겠다”고 이날 예보했다.오전에 제주도에 비가 시작돼 오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