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말 ‘탄핵찬반 집회’ 격화…쓰러진 여성에 “좌파냐 우파냐”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를 앞둔 주말 서울 종로구 광화문과 헌법재판소 일대에서 대규모 ‘탄핵 찬성·반대’ 집회가 열렸다. 탄핵 심판일이 이르면 이주 진행될 것이란 전망이 이어지면서, 양 진영은 이번 주가 선고 전 마지막 주말 집회일 수 있다고 보고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16일…
- 2025-03-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를 앞둔 주말 서울 종로구 광화문과 헌법재판소 일대에서 대규모 ‘탄핵 찬성·반대’ 집회가 열렸다. 탄핵 심판일이 이르면 이주 진행될 것이란 전망이 이어지면서, 양 진영은 이번 주가 선고 전 마지막 주말 집회일 수 있다고 보고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16일…
![마라토너의 개인물품은 어떻게 배송될까?[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16/131214707.1.jpg)
한진이 국내 최대 규모 마라톤대회인 ‘2025 서울마라톤 겸 제95회 동아마라톤’에서 ‘이색 물류 배송’을 수행했다. 수만명의 참가자가 출발점에서 맡긴 개인의 의류와 각종 물품을 약 2시간 이후부터 결승점에에서 돌려줘야 하는 특성이 있어 정확성과 신뢰도가 필수다. 한진은 예비차량 …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이 선고만 남겨둔 가운데, 일요일인 16일 서울 도심에서 탄핵 찬반을 외치는 집회가 잇달아 열린다.윤석열 즉각 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과 더불어민주당 등 야5당은 이날 오후 4시부터 서울 종로구 동십자각 인근에서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는 집회를 연다. 주최 측이 …

강원 양양 해상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하다가 실종된 50대 남성이 약 7시간 만에 극적으로 구조됐다.16일 속초해양경찰서에 따르면 15일 오후 1시 30분경 양양 동산항에서 동쪽으로 1km 떨어진 해상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하던 A 씨(53)가 물 밖으로 나오지 않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A …

오세훈 서울시장은 16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25 서울마라톤’을 찾아 참가자들을 응원하며 도심을 함께 달렸다.올해는 3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풀코스(광화문광장~DDP~잠실종합운동장), 10㎞(잠실종합운동장~가락시장역~잠실종합운동장)로 진행됐다.오 시장은 “러너스테이션(여의나루역)…

잇단 논란에 휩싸이고 있는 백종원 더본코리아(475560) 대표가 이번엔 ‘농약통 주스’가 문제가 됐다.16일 업계에 따르면 백 대표는 2023년 11월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홍성글로벌바베큐축제’ 영상에서 농약통으로 사과주스를 살포하는 장면이 나온다.식품용 기구는 ‘식품…

“말로는 평화시위를 하자고 외치면서 반대 진영끼리 마주치면 (서로) ‘발로 까버린다’ 등 욕설과 고성이 오간다. 윤석열 대통령이 석방된 날에는 유튜버들이 서로 삿대질하며 말다툼하는 모습도 봤다. 우리끼리는 선고 당일만이라도 재택근무를 하고 싶다는 얘기도 자주 한다.”헌법재판소 근처에…

일요일인 16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기온이 크게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기상청은 “강원산지·동해안과 부산·경상권동해안, 제주도에서 시작된 눈 또는 비가 오후 전국으로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수도권과 충청권 등을 중심으로 내일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