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이란에 최후통첩…이란 공격, 할수도 안 할수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이스라엘과 이란 간 갈등에 군사적으로 개입할지 여부를 고려하면서 이란에 “최후통첩(the ultimate ultimatum)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날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에 최후통첩을 내렸는지 묻는 질문에 “그렇게 말할 …
- 2025-06-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이스라엘과 이란 간 갈등에 군사적으로 개입할지 여부를 고려하면서 이란에 “최후통첩(the ultimate ultimatum)을 내렸다”고 밝혔다.이날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에 최후통첩을 내렸는지 묻는 질문에 “그렇게 말할 …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이란에 있는 원심분리기 부품 생산 시설 두 곳이 파괴된 것으로 전해졌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18일(현지시간) 엑스를 통해 “원심분리기 생산 시설인 테사 카라즈 작업장과 테헤란 연구 센터가 공격을 받았다는 정보를 입수했다”고 밝혔다.IAEA…

미국 텍사스주에서 중범죄 혐의를 받는 남성이 부적절한 복장을 하고 법정에 출석했다가 판사로부터 호된 질책을 받은 사연이 전해졌다.18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주 제퍼슨 카운티 법원에서 라켈 웨스트 판사는 중범죄 혐의를 받는 피고인 새미 모리스의 심리를 진행했다.법정에 출…

이란 최고 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는 “이란은 항복하지 않을 것이란 사실을 알아야 한다”며 미국의 군사 개입에 굴복하지 않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IRNA, 타스님 등 이란 현지 매체에 따르면 하메네이는 18일(현지시간) 현지 방송에서 진행자가 대독한 연설을 통해 “미국의 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7일(현지 시간) 이란에 “무조건적 항복(UNCONDITIONAL SURRENDER)”을 요구하자, 다음 날 이란의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는 TV 성명을 통해 “이란 국민은 결코 항복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맞섰다. 트럼프 대통령이 연일 이란…

“미국이 이스라엘 전투기의 공중급유를 지원하고 이란 포르도의 지하 핵시설을 3만 파운드(약 1만3600kg)짜리 폭탄으로 파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무조건적 항복”을 촉구하며 초강경 압박에 나선 가운데 뉴욕타임스(NYT)가 17일(현지 시간)…

이란이 이스라엘 경제중심지 텔아비브에 미사일 공격을 감행한 가운데, 대피소에서 긴장한 주민들을 위한 즉석 공연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17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텔아비브에서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리자 주민들은 공공 대피소로 향했다. 이란이 계속 미사일을 발사하면서 이스…

“하이바르로 돌아간다.”이란 신정일치 체제의 상징 인물이며 최고 권력자인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지도자가 18일(현지 시간) 새벽 이스라엘에 대한 응징을 선언했다. 그는 X에 올린 게시물에서 “하이다르의 고귀한 이름 아래 전투가 시작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하이바르는 7세기 무슬림 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에 ‘무조건적 항복’을 촉구한 가운데 이스라엘이 전투기 50여 대를 동원해 이란 수도 테헤란 외곽 원심분리기와 미사일 생산 시설을 공습했다.18일(현지시간) CNN, 타임오브이스라엘(TOI)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방위군(IDF)은 “정보부의 도움을 받은 …

북한 외무차관이 주(駐)북한 중국대사관이 주최한 행사에서 양국 관계 발전에 대한 변함 없는 입장을 피력했다.18일 주북 중국대사관에 따르면 김선경 북한 외무성 부상은 전날 대사관에서 열린 제1회 ‘국제 문명 대화의 날’ 경축행사에 참석해 “조선(북한)·중국의 양당·양국 최고 지도자의 …

중국에서 술을 마신 남성들이 차를 밀고 가는 모습이 온라인에 공유돼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7일(현지 시각) 중국 광명일보 화성신문 등에 따르면 이 모습은 지난 11일 밤 9시경 중국 후베이성 샹양시의 판웨이로에서 목격됐다. 당시 한 남성이 차량 운전석 문을 열어 방향을 조정하고 나머…

인도 출신 억만장자로 영국에 주로 거주하는 선제이 카푸르 소나콤스타 회장(54)이 벌을 삼킨 뒤 급성 알레르기에 따른 심장마비로 숨진 사실이 알려졌다. 소나콤스타는 인도 구르구람에 본사를 둔 자동차 부품 대기업이며 카푸르 회장은 윌리엄 영국 왕세자와도 친분이 두텁다. 17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근 이란의 핵 위협을 부각시키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미국 최고 정보기관의 수장은 이란의 핵무기 개발 가능성을 낮게 평가했던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주인공은 털시 개버드 미국 국가정보(DNI) 국장. DNI는 중앙정보국(CIA)과 연방수사국(FB…

세계적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발톱에 검은색 매니큐어를 발라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현지시각) 영국 스포츠바이블은 호날두의 발톱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보도했다.■ 호날두 발톱이 검은색…록스타 스타일인가? 알고보니앞서 호날두는 16일 …

이란과 이스라엘의 무력 충돌이 6일째로 접어든 가운데, 이스라엘이 핵무기 제조에 필요한 고농축 우라늄 생산에 쓰이는 이란의 원심분리기 및 기타 무기 생산 시설을 폭격했다.AFP통신, 타임스오브이스라엘(TOI)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1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지난 몇 시간 동안…

인도네시아 동부의 르워토비 라키라키 화산이 또다시 폭발하면서, 발리를 오가는 항공편이 대거 결항했다. 이 화산은 작년에도 분화해 9명의 목숨을 앗아간 바 있다.18일(현지시간) AP통신과 AFP, 인도네시아 공영방송 TVRI 등에 따르면, 동누사텡가라주 플로레스섬 동부에 있는 르워토비…

인도네시아 남동부 플로레스섬의 레워토비 라키 라키산 화산이 폭발해 발리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 수십 편 운항이 취소됐다. 18일 AP 통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지질청은 성명을 통해 이날 오후 화산이 1만m 높이로 두꺼운 회색 구름을 뿜어냈다. 평소 하루 8~10회 활동하는 것과 달…

이스라엘과 이란의 무력충돌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란 최고지도자 알리 하메네이가 18일(현지 시간) “전투가 시작된다”고 선언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최고지도자의 소재지를 파악하고 있지만 제거하지 않고 있다”며 무조건 항복을 요구하자 내놓은 반응이다.하메네이는 입법, 행…

중국이 적극적인 원자력발전소 건설에 나서면서 수년 뒤 세계 최대 원전 발전 용량을 지닌 국가가 될 것이라고 17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중국원자력협회 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했다.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향후 10년 뒤 원전 설치 용량을 현재 미국의 2배가 넘는 200GW…

18일(현지 시간) 이스라엘-이란 대규모 무력 충돌 엿새 만에 이란에서 2000명에 육박하는 사상자가 나온 것으로 집계됐다.AP통신에 따르면 미국에 본부를 둔 이란 인권단체(HRA)는 이날 현재 이란 전역에서 최소 585명이 사망하고 1326명이 부상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