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신 회의론 속 美 FDA 모더나 신규 코로나 백신 승인
미국 식품의약청(FDA)이 제약회사 모더나의 차세대 코로나19 백신을 승인했다고 31일(현지 시간) 모더나가 밝혔다.ABC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FDA는 모더나가 새로 개발한 메신저 리보핵산(mRNA) 코로나19 백신 ‘엠넥스스파이크(mNEXSPIKE)’ 사용을 승인했다.이 백신…
- 2025-05-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식품의약청(FDA)이 제약회사 모더나의 차세대 코로나19 백신을 승인했다고 31일(현지 시간) 모더나가 밝혔다.ABC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FDA는 모더나가 새로 개발한 메신저 리보핵산(mRNA) 코로나19 백신 ‘엠넥스스파이크(mNEXSPIKE)’ 사용을 승인했다.이 백신…

일본 홋카이도 동부 구시로시 앞바다에서 31일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했다.일본 NHK, 미국 지질조사국(USGS) 등에 따르면 지진은 이날 오후 5시 37분쯤 구시로시에서 동남쪽으로 약 83㎞ 떨어진 해상에서 발생했으며 진원의 깊이는 약 20㎞다.NHK는 이 지진으로 인해 일본 …

러시아의 한 민간기업이 우크라이나군의 F-16 전투기를 처음으로 격추한 대가로 군인 12명에게 포상금을 전달했다.30일(현지시간) 러시아 매체 모스크바타임즈에 따르면, 러시아 민간기업 포레스는 우크라이나군이 운용한 F-16 전투기를 처음 격추하는데 공을 세운 러시아 군인 12명에게 1…

피트 헤그세스 미국 국방장관이 아시아 국가들을 향해 “중국의 위협은 실재하고 있으며, 임박했을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헤그세스 국방장관은 그러면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중국의 군사적, 경제적 압박이 커짐에 따라 해외 방위력을 강화할 것”이라면서도 “(아시아 국가들이) 스스로도 방위…

미국 정부효율부(DOGE) 수장 자리에서 물러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오랜만에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과 회동한 자리에서 눈가에 멍이 든 채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30일(현지 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집무실…

미국과 일본은 30일(현지 시간) 4번째 관세 협상에서 진전이 있었다고 평가하면서 6월 중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전에 추가 협상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NHK 등에 따르면 일본 측 협상 대표인 아카자와 료세이 경제재생상은 미국 워싱턴DC에서 미국 측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 및 하…

중국의 한 30세 남성이 세계의 8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히는 산시성 시안시 진시황릉의 병마용 구덩이에 뛰어들어 병마용이 손상되는 사건이 발생했다.현지 펑파이신문, 화룽망 등에 따르면 시안시 공안국 린퉁 분국은 쑨 모 씨가 30일 진시황릉의 3호 관광 구역의 구덩이에 뛰어들어 2급 …

눈에서 끈적한 점액이 흐르고 입안이 헐어 음식도 먹기 힘들어진 한 젊은 군인의 진단 결과, 원인균은 뜻밖에도 ‘폐렴’이었다.28일 의학 학술지 Cureus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에 거주하는 20세 군인이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에 의해 발진과 점막염이 동반되는 MIRM(Mycoplasma…

중국이 서해 잠정조치수역(PMZ) 부근 공해상에 관측용으로 보이는 부표 3개를 추가 설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31일 군에 따르면 해군은 지난 2023년 5월 이어도 서편 동경 123도선 부근에서 중국이 설치한 대형 부표 3기를 확인했다. 부표는 중국 측 배타적 경제수역(EEZ)에 속한…

복부 비만이 심할수록 만성 피부질환인 ‘건선’ 발병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여성은 남성보다 이 같은 연관성이 더 뚜렷하게 나타났다.국제 피부과학 저널(Journal of Investigative Dermatology, JID)에 실린 영국 킹스칼리지 런던 연구진의 …

조 바이든 전 미 대통령이 전립선암 진단을 공개한 이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나서 “이겨낼 수 있디”고 낙관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올해 82세인 바이든은 델라웨어 자택 인근에서 열린 현충일 행사에 참석해 기자들에게 자신이 약물 치료를 시작했으며 세…

미 정부가 중재해 오는 2일(현지시각) 튀르키예에서 열릴 예정인 두 번째 종전 회담을 앞두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서로 협상을 지연시킨다고 비난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 보도했다.미국은 러시아의 요구 중 하나인 우크라이나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가입 문제를 논의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산 철강 관세를 25%에서 50%로 인상하겠다고 말했다.미국 CNN, 뉴욕타임스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 시간) 미 펜실베이니아주 웨스트미플린 철강 시설에서 “중대 발표가 있다”면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철강에 대한 관세를 25%에서 5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0일(현지 시간) 수입산 철강 관세를 현재 25%에서 50%로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 펜실베이니아주 웨스트미플린 US스틸 공장을 찾아 “오늘 중대 발표가 있다”면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철강에 대한 관세를 25%에서 50%로 25% …

넷플릭스의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가 미국에서 올해 초반 가장 많이 시청된 TV 시리즈 1위에 등극했다.29일(현지시각) 할리우드 매체 버라이어티는 미디어 시청률 조사업체 닐슨의 자료를 인용해, ‘오징어 게임2’가 ‘2024-2025시즌 가장 많이 시청된 TV 시리즈 100…

중국에서 아파트 창밖으로 물건을 던지는 모녀로 인해 외출 할 때 헬멧을 쓰고 다니는 이웃들의 사연이 전해졌다. 28일 홍성신문(红星新闻), 광둥민생뉴스(广东民生) 등 중국 현지 매체에 따르면 중국 광저우시의 한 고층 아파트에 거주하는 모녀가 반복적으로 물건을 던져 이웃들의 신고를 받…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에서의 역할을 내려놓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럼프 행정부 정책 중에는 “완전히 동의할 수 없는 부분들도 있다”고 털어놨다.머스크는 30일(현지 시간) 사전 공개된 CBS 선데이모닝 인터뷰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하는 많은 일에 동의한다”면서…

나이지리아 중부 니제르주의 시장 마을 모크와가 폭우로 침수되면서 최소 111명이 사망했다.30일(현지 시간) AP 등에 따르면 니제르주 당국자들은 현재까지 확인된 홍수 피해 사망자가 최소 111명이라고 밝혔다.앞서 희생자가 88명이라고 발표했지만, 이브라힘 아두 니제르주 후세이니트 니…

한 중국 여성의 몸속에서 무려 95개의 담석이 발견된 사연이 소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지난 23일 중화망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푸젠성에 거주하는 40대 여성 A씨는 오랜 시간 복부의 불편함을 겪다 병원을 찾았는데, 담낭에 총 95개의 담석이 있다는 소견을 받았다.초음파 검사 결과 A…

공포 영화 ‘사탄의 인형’에 처키를 연기했던 에드 게일이 향년 61세로 사망했다.28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TMZ,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게일은 로스앤젤레스 호스피스 병원에서 이날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사망원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그의 조카인 케이세 게일이 페이스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