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 현물가 2000달러 돌파…“금융불안에 1년 만에 최고”
글로벌 금융시스템 불안에 금 현물가가 20일 일시 2000달러를 돌파했다. 마켓워치와 AFP 통신 등에 따르면 금 현물가격은 이날 오후 4시47분(한국시간)께 전장 대비 1% 오른 온스당 2007.30달러를 기록했다. 오전장에는 금 시세가 전장에 비해 1% 떨어졌다가 상승 반전했다…
- 2023-03-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글로벌 금융시스템 불안에 금 현물가가 20일 일시 2000달러를 돌파했다. 마켓워치와 AFP 통신 등에 따르면 금 현물가격은 이날 오후 4시47분(한국시간)께 전장 대비 1% 오른 온스당 2007.30달러를 기록했다. 오전장에는 금 시세가 전장에 비해 1% 떨어졌다가 상승 반전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20일 오후4시(한국시간 오후10시)반 크렘린에서 중국의 시진핑 주석을 맞아 비공식 단독 회동했다. 사흘간 국빈방문에 나선 시 주석은 3시간 전 모스크바 공항에 도착했다. 이날 만찬이 예정되어 있다. 양국의 공식 정상회의는 21일 열리며 이후 기자회견이 있…

대통령실은 20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오는 5월 히로시마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윤석열 대통령을 초청한 데 대해 “한일정상회담 결과에 따른 긍정적 조치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전했다. 앞서 일본 …

인류가 지금과 같은 수준으로 화석연료를 사용하며 온실가스를 배출할 경우 지구 지표면 온도가 2040년까지 1.5도 상승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런 기후재앙을 막으려면 2030년까지 전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9년 대비 43% 감축해야 한다. 20일 유엔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미국의 82세 여성이 세계 최고령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로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렸다. 18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포스트는 이 같은 내용과함께 미국 버지니아주 로튼에 거주하는 아이스하키 선수 린다 신로드(82)를 소개했다. 대학 피켜 스케이팅 선수로 활동하던 린다는 35세 때 스케이…

정부가 한일 양국이 화이트리스트(수출우대국) 배제 조치를 원상회복하는 데 최소 두 달이 걸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출입기자단과 간담회를 열고 “우리나라는 전략물자 수출입고시를 개정해야 하고 일본도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대통령령…

영국의 한 남성이 버스 정류장에서 만나 7년간 교제한 여자친구에게 청혼하기 위해 해당 정류장에 ‘가짜 버스 안내판’를 설치해 화제가 되고 있다. 영국 데일리 미러는 17일(현지 시간) 런던 킹스크로스역 근처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가짜 안내판과 함께 이 같은 사연을 소개했다. 해당 역…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오는 5월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윤석열 대통령을 초청했다고 20일 밝혔다. 일본 공영방송 NHK 등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인도 뉴델리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기시다 총리는 현재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위해 인도를…
우크라이나가 20일(현지시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러시아 도착을 몇 시간 앞두고 자국에서의 러시아군 철수를 촉구했다고 AFP통신이 올렉시 다닐로우 우크라이나 국가안보국방위원회(NSC) 서기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다닐로우 서기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성공적인 중…

외교부는 20일 “한일 정상회담에서 기시다 총리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일본군 위안부 합의 이행,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 규제 철폐를 요구했다”고 주장한 산케이 신문 보도와 관련해 “정상회담 구체 내용에 대해서는 확인해드릴 수 없다”고 전했다. 외교부는 입장을 내고 “상대국 정상의 언급 …

미국 애플사의 간편 결제 서비스 ‘애플페이’가 내일(21일)부터 국내에서 사용 가능해진다. 애플페이는 애플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아이폰, 애플워치에 카드 정보를 저장하면 지갑이나 실물 카드 없이 상점, 식당 등에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사용 가능 기종은 △아이폰 6 이후…

유럽연합(EU)이 20일(현지 시간) 외교·국방장관 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에 20억 유로(약 2조8000억 원)의 탄약을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미국 정치매체 폴리티코 등이 19일 보도했다. 한국, 미국 등 비(非)EU 방산업체가 탄약 제공 기업에 포함될 가능성도 제기됐다.…

이탈리아 정부가 동성 부모의 입양아 가족 등록 절차를 제한하고 나섰다. 이에 수백명의 시민들이 동성 부모에 대한 정부의 탄압에 항의했다.19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우리 아들과 딸들에게 손을 떼라’ 시위가 이날 밀라노 스칼라 광장에서 성소수자 단체 주최로 열렸다.한 시위…
중국 외교부가 20일(현지시간) 국제형사재판소(ICC)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체포 영장을 발부한 데 대해 ‘이중 잣대’라고 경고하며 국가 원수에 대한 면책특권 존중을 촉구했다.AFP·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ICC는 객관적이고…

중국 외교부가 한중일 정상회의를 연내 개최하는 방안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최근 한일 정상이 언급했던 ‘고위급 한중일 프로세스’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0일 정례브리핑에서 “중국은 3국 협력에 일관적으로 적극 참여해왔다”며 “3국 정상회의 개최…

미국 버지니아주의 82세 여성이 세계 최고령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1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버지니아주 로튼에 사는 여성 린다 신로드(82)는 세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현역 여성 아이스하키 선수로 기록됐다. 린다는 전 대학 피겨 스케이팅 선수…

친중(親中) 성향인 야당 국민당 소속 마잉주(馬英九) 전 대만 총통이 전·현직 대만 총통으로는 처음으로 중국을 방문한다. 집권 민진당 소속 차이잉원(蔡英文) 현 대만 총통은 이달 중 미국을 방문해 하원의장을 만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만해협을 둘러싸고 미중 군사적 긴장이 …

영화 ‘존 윅4’ 측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배우 고(故) 랜스 레딕(Lance Reddick)을 애도했다. ‘존 윅4’ 측은 20일 공식자료를 통해 “‘존 윅’ 유니버스의 중요 인물이자 시리즈 전편을 빛낸 샤론 역의 랜스 레딕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키아누 리브스와 체드 스타헬스…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주례 회동에서 미국 실리콘밸리은행(SVB) 폐쇄 등 국제적 금융 시장 불안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한 총리와 만나 “금번 SVB 사태를 포함해 대외 금융 불안 요인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

영국의 한 로맨티스트가 버스 정류장에서 만나 7년간 교제한 여자친구에게 청혼하기 위해 고백 메시지가 담긴 ‘가짜 시간표’를 같은 정류장에 설치했다. 영국 데일리미러는 17일(이하 현지시간) 런던 킹스크로스역 근처의 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가짜 시간표’에 얽힌 사랑 이야기에 대해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