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옐런과 밥먹은 죄? 中여성학자들에 ‘SNS 테러’
6∼9일 중국을 찾은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과 점심을 먹은 중국 유명 여성학자들이 애국주의 성향의 누리꾼으로부터 “조국을 배신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8일 베이징의 한 호텔에서 쿵치샹 베이징대 교수, 진커위 영국 런던정경대 부교수, 스단 사회…
- 2023-07-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9일 중국을 찾은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과 점심을 먹은 중국 유명 여성학자들이 애국주의 성향의 누리꾼으로부터 “조국을 배신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옐런 장관은 8일 베이징의 한 호텔에서 쿵치샹 베이징대 교수, 진커위 영국 런던정경대 부교수, 스단 사회…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 ‘화이트 캐슬’ 점원 줄리아는 회사의 자랑이다. 손님에게 치즈가 들어간 햄버거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권하고 음료도 비싼 셰이크류를 잘 판다. 가끔 고객 주문을 못 알아듣지만 회사 측은 “점점 나아질 것”이라며 만족해 한다. 다른 패스트푸드 체인 ‘델 타코’도 올해 …

미국 해병대가 국방부의 낙태 지원책에 반발하는 야당 공화당 내 일부 상원의원의 인준 거부로 1859년 이후 164년 만에 처음으로 사령관 공백 사태를 맞았다. 지난해 6월 연방대법원이 낙태권 폐기 판결을 내렸지만 조 바이든 미 행정부가 연방정부 차원의 낙태권 지지 정책을 고수함에 따라…

각각 오랜 정치 생활과 왕세자 생활 끝에 70대 들어 최고 자리에 오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81)과 찰스 3세 영국 국왕(75)이 만났다. 찰스 3세 국왕이 올 5월 공식 즉위한 뒤 처음이다. 미 백악관은 10일 바이든 대통령과 찰스 3세가 영국 런던 근교 윈저성에서 만나 “양국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경제 회복이 예상 밖으로 더딘 중국에서 이른바 ‘4불(不) 청년’이 증가하고 있다. ‘4불 청년’은 연애·결혼·내 집 마련·출산을 안 하겠다는 청년층을 가리키는 말이다. 한국의 ‘삼포(연애·결혼·출산 포기) 세대’나 ‘오포(연애·결혼·…

“각 핀에어 항공권에는 현재 약 0.2유로(약 285원) 상당의 지속 가능한 항공연료가 포함돼 있습니다.” 최근 구매한 인천∼헬싱키 노선의 핀에어 항공권에 쓰여 있는 문구다. 핀에어는 할당된 비용으로 지속가능항공유(SAF)를 구입해 탄소배출을 줄인다고 설명했다. 핀에어뿐이 아니다. 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2023: Join the flip side’를 앞두고 미국, 유럽, 중국 등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옥외광고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광고는 새로운 갤럭시 폴더블 제품이 ‘최상의 일상을 위해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진은 8일…
NHN의 온라인 상거래 자회사인 NHN커머스는 11일 이탈리아 명품 패션 유통 기업 ‘아이코닉’ 지분 77.8%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정확한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투자 규모는 수백억 원 규모로 전해졌다. 아이코닉은 1934년 설립된 업체로 패션 브랜드 250여 개를 유통하고…

“중국 황실요리에서부터 현대적 광둥(廣東)요리 및 일식과 스테이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창의적인 요리들을 맛보세요.” 유네스코가 선정한 ‘미식 창의 도시(Creative City of Gastronomy)’ 마카오가 본격적인 한국 손님맞이에 나서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에 신형 장거리 미사일을 지원했다고 발표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이날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앞서 이 같이 밝혔다고 CNN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자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