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위 잦아든 LA, 이민자 체포 더 과격해져…“말리는 목사에도 총 겨눠”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불법 이민자 단속에 반발해 지난 6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작된 시위가 11일 진정세에 접어들었다. 경찰과 주 방위군의 철통 경비와 기마 경찰까지 활용한 시위대 해산에 집결 자체가 저지된 결과다. 하지만 이민세관단속국(ICE)이 주 방위군까지 대동…
- 2025-06-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불법 이민자 단속에 반발해 지난 6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작된 시위가 11일 진정세에 접어들었다. 경찰과 주 방위군의 철통 경비와 기마 경찰까지 활용한 시위대 해산에 집결 자체가 저지된 결과다. 하지만 이민세관단속국(ICE)이 주 방위군까지 대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500만 달러(약 68억 원)를 내면 영주권을 주는 ‘골드 카드’ 비자 프로그램을 위한 공식 웹사이트를 공개하고 직접 홍보에 나섰다.트럼프는 이날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골드 카드 비자 접수를 시작했다며 “수천 명이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

영국의 한 해안에서 발견된 유리병 속 사연이 세계인들을 울렸다.11일(현지시간) BBC와 뉴스네이션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영국 동부 스케그니스(Skegness) 해변을 여행하던 한 가족이 물에 떠밀려와 모래 속에 반쯤 파묻힌 유리병을 발견했다. 병 안에 담긴 쪽지에는 “우리 엄마입…

호주 시드니 공항에서 한 항공사 직원이 탑승교의 파손된 틈으로 추락하는 충격적인 사고가 발생했다.10일(현지시간) 뉴욕 포스트에 따르면, 콴타스항공에서 14년째 근무 중이던 직원 올리비아 흐리스토브스카(51)는 탑승교의 파손된 구조물 틈으로 추락해 중상을 입었다.사고 당시 폐쇄회로(C…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북한 영변에 새 핵시설이 들어서고 있다고 주장한 가운데, 미국의 핵 전문가가 해당 시설로 추정되는 위성사진을 공개하며 북한의 고농축우라늄(HEU) 생산성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12일 핵·미사일 전문 웹사이트 ‘암스컨트롤웡크’를 보면, 미들베리 국…

1960년대 영국 비틀즈와 함께 당대를 대표한 미국의 전설적인 록밴드 비치보이스의 리더이자 싱어송 라이터 브라이언 윌슨이 11일 별세했다. 향년 82세.윌슨의 가족은 11일 그의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 계정에 그의 사망 소식을 올렸다고 AP 통신은 보도했다. 비치보이스는 1960년대 캘…

‘기적의 신약’으로 불리는 비만 치료제가 실생활에서는 임상시험보다 체중 감소 효과가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세계 최고 수준의 병원으로 꼽히는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 연구에 따르면, 주사형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 계열 치료제인 세마글루타이드(제품명 오젬픽(Ozempic)·…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79번째 생일인 14일(현지 시간) 워싱턴에서 미 육군 창설 250주년 기념 열병식이 대대적으로 열리는 가운데 미 공화당 의원 50명 중 7명만 이 행사에 참석 의사를 밝혔다고 폴리티코가 10일 전했다. 특히 상원 공화당 존 슌 원내대표와 존 바라소 원내총…

중국의 90대 할머니가 매일 아침 팔굽혀펴기 200개, 윗몸 일으키기 100개를 실천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1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후난성 장화족 야오족 자치현에서 열린 소수민족 축제에서 92세 여성 리모(李某) 씨가 자신의 장수 비결을 …

한 캐나다 남성이 매일 팔굽혀펴기(푸시업) 개수를 하나씩 늘리는 방식으로 1년간 꾸준히 운동을 이어가며 눈에 띄는 신체 변화를 기록해 화제가 되고 있다.4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LAD바이블에 따르면 캐나다 몬트리올에 사는 세드릭 플리포는 2022년 1월31일 하루 1개의 푸시업으로 …

인류 사상 처음으로 비교적 선명한 태양 남극의 영상이 촬영됐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유럽우주국(ESA)가 태양 남극의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3월 말 태양궤도 우주선이 포착한 영상이다. 캐롤 먼델 ESA 과학 책임자는 “태양 극지방 영상을 확보한 것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불법 이민자 단속에 반발하는 시위가 엿새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위로 현재까지 최소 7개 도시에서 700명 이상이 체포됐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이번 시위는 지난 6일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

나치 독일의 고위 간부 루돌프 헤스가 잠시 수용됐던 것으로 알려진 영국의 역사적인 숙소가 최근 부동산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11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은 스코틀랜드 고지대 깊숙이 자리한 ‘인벌레어 롯지(Inverlair Lodge)’가 최근 일반에 매물로 나왔다고 보도했다. 이곳…

러시아가 아프리카 국가에서 취업 사기를 통해 전쟁에 투입할 용병을 모집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9일(현지시각) 영국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에 붙잡힌 카메룬 출신 남성 진 오나나(36)는 자신이 러시아의 취업 사기 구인 광고에 속아 전쟁터로 끌려왔다고 주장했다.세 아이의 아빠이자…

시신을 고온의 알칼리성 물에 녹여 폐수로 처리하는 ‘수장(water cremation)’ 방식이 영국에서 공식 장례 절차로 도입될지 주목된다.10일 더 선(The Sun)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 법률위원회는 수화장(水化葬)을 포함한 새로운 장례 방식 도입을 위해 관련 법 개정 검토에…

“김치는 정말 복합적인 매력이 있어요.”10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 명문 요리학교 르코르동블루에서 열린 김치 요리 경연대회 ‘김치 쿡오프’에서 1위를 차지한 파비앙 알브 타바르 씨는 김치의 특성이 다양해 색다른 요리들을 선보일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올해 7회를 맞는 이번 대회…

미국 백악관은 1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번 주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여러 양자 회담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트럼프) 대통령과 다른 외국 정상들 사이에 여러 차례의 양자 회담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다른 나라들과의 무역 협상을 완료하기 위한 시한을 다음달 8일보다 늦출 수 있다는 뜻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 케네디 센터에서 ‘레미제라블’ 공연을 앞두고 취재진과의 질의응답 과정에서 “미국이 지금보다 …

미국 코스트코에서 주류 진열장이 떨어지는 사고로 부상 당한 여성이 코스트코를 상대로 약 1400만 달러(약 192억 원) 상당의 소송을 제기했다.10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USA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세이디 노보트니는 코스트코의 상품 관리 소홀로 인해 부상을 입었…

중국에서 매일 팔굽혀펴기 200개, 윗몸일으키기 100개를 하는 할머니가 화제다. 1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중국 마이뉴스 등에 따르면 올해 92세의 리(李) 할머니가 6월 초 중부 후난성 장화족 야오족 자치현에서 열린 야오족 소수민족 축제에서 장수 비결을 이같이 밝힌 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