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은 영접한 러 장관, ‘소련 우주비행사’ 역사적 사진 3장 선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위해 이동 중인 가운데, 경유지에서 김 위원장을 접견한 러시아 측 인사가 소련 시절 우주비행사들의 역사적 사진을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현지시간)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알렉산드르 코즐로프 러시아 천…
- 2023-09-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위해 이동 중인 가운데, 경유지에서 김 위원장을 접견한 러시아 측 인사가 소련 시절 우주비행사들의 역사적 사진을 선물한 것으로 알려졌다. 13일(현지시간)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알렉산드르 코즐로프 러시아 천…

재단법인 청년재단은 대한민국 청년세대의 한일관계 전망에 대한 요구와 관심사 분석을 위해 ‘2030 청년세대 한일관계 인식 조사’를 진행, 그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8월16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으며 △인식조사 △관계현황 △관계전망 등 항목에 대해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북러 정상회담에 앞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에게 보스토치니 우주기지를 직접 안내했다. 인테르팍스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보스토치니 우주기지 내 앙가라 미사일이 조립 되고 있는 기술동을 방문했고, 양국 정상은 소유즈 2호 발사체와 앙…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와 정상회담을 앞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3일(현지시간) 회담 장소인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 도착했다.로이터통신은 러시아 타스통신을 인용해 푸틴 대통령이 이날 오후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이곳에서는 이날 오후 김 총비서와 푸틴 대…

북한이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13일 동해상으로 발사했고, 모두 일본 배타적경제수역(EEZ) 밖으로 낙하했다고 일본 정부가 밝혔다. NHK방송에 따르면 일본 방위성은 이날 북한이 탄도미사일의 가능성이 있는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1번째 발사체는 오전 11시…

사우디아라비아가 원유 감산 연장을 발표한 가운데 원유 생산국인 리비아에 대홍수까지 겹치면서 12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10개월만에 배럴당 92달러를 넘어섰다. CNN에 따르면 국제유가 벤치마크인 브렌트유는 이날 약 2% 급등해 배럴당 92.38달러의 장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자민당 총재)가 13일 오후 개각을 앞두고 당 본부에서 임시 총무회를 열고 주요 당 임원 인사를 확정했다. 오전에 임시 각의에서 전 각료의 사표를 수리하고 오후에는 새 내각이 출범할 전망이다. NHK 등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전에 열린 임시총무회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위해 이동 중인 가운데, 경유지에서 김 위원장을 영접한 연해주 주지사가 농업·건설·관광 분야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올레그 코제먀코 연해주 주지사는 12일(현지시간) 자신의 텔레그램에 “김 위원장이 러시아 …

중국 남부 광둥성 지역 마오밍시에 태풍 ‘하이쿠이’의 영향으로 일주일간 폭우가 내리자 악어가 농장을 탈출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마오밍시는 주민들에게 주의를 당부한 상태다. 12일 AP통신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서부에 있는 마오밍시는 악어 70여 마리가 농장을 탈출했다며 주민들에 집에…

모로코 강진으로 2900명 이상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12일(현지시간) 모로코 내무부는 이번 강진으로 2901명이 사망하고 5530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밝혔다.현지 구조당국은 지진 피해 지역에서 생존자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스페인과 영국, 카타르, 아랍에미리트(UAE) 구조팀도…

애플이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했다. 국제 규격인 ‘USB-C’로 충전단자를 바꾸고 ‘M자 모양’ 노치 디자인에서 벗어나 전 모델에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적용했다. 그러면서도 출고가는 예상과 달리 동결했다. 로이터·AFP 통신과 미국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애플은 12일(…

중국 남부를 강타한 폭우로 최소 7명이 사망하고 농장에서 악어 75마리가 탈출했다. 11일(현지시간) 미국 AP통신에 따르면 중국 광둥성 서부 해안 도시 마오밍에서 악어 75마리가 탈출해 구조 당국이 인근 주민들에게 집에 머물 것을 권고했다. 구조 당국에 따르면 탈출한 악어는 성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가 13일(현지시간) 오후 극동 아무르주에 위치한 보스토니치 우주기지에서 회담을 실시한다. 일본 교도통신은 이날 러시아 외교 소식통을 인용, 북러 정상회담이 13일 오후 아무르주 스보보드니의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실시된다고 전했다. …

돈 그레이브스 미 상무부 부장관은 12일(현지시간) 한국 기업에 대한 대중국 반도체 장비 수출통제 유예 조치 연장과 관련해 “다음 주에 더 많은 정보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레이브스 부장관은 이날 워싱턴DC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 워싱턴무역관이 주최…

중국의 유명 쇼 호스트 리자치가 생방송 도중 시청자에게 공격적인 발언을 해 여론의 질타를 맞았다.지난 12일 중국중앙TV(CCTV)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여성 화장품 판매 라이브 커머스로 성공해 ‘립스틱 오빠’로 불리는 리자치는 지난 9일 라이브 커머스 도중 한 시청자와 언쟁을 벌였…

리비아 동부지역에 내린 폭우로 12일(현지시간) 현재 최소 5300명이 사망하고 1만 명 이상의 실종자가 발생한 가운데, “쓰나미 같은 홍수가 사람들을 바다로 끌고 들어갔다”는 목격담이 잇따르고 있다고 BBC가 이날 보도했다. 사망자와 실종자가 집중된 동부 주요 도시 데르나에서 폭우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앞둔 가운데, 양국 정상은 미국이라는 공동의 적 아래 가까워진 친구라고 BBC가 12일(현지시간) 평가했다.BBC는 ‘(탄약이) 필요한 친구들’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북러 정상회담 개최 배경을 조명했다.BBC는 김 위…
![[단독]북-러 정상회담 앞두고 美, B-21 차세대 스텔스 전략폭격기 새 사진 공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13/121155953.1.jpeg)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북-러 정상회담이 임박한 가운데 미국이 차세대 스텔스전략폭격기의 새로운 사진을 공개했다. 대규모 무기 거래 등을 통해 역내 현상 변경을 시도하는 북한과 러시아에 대해 미국의 전략적 억지력은 공고하다는 점을 경고하는 행보라는 분…

시진핑 주석이 지난 6~8일 중국 동북부 헤이룽장(黑龍江) 성을 시찰하고, 신시대 동북 진흥 좌담회를 주재했다고 중국 중앙방송총국(CMG)이 10일 전했다. 시주석은 좌담회에서 “동북 지역은 좋은 자연 여건과 두터운 산업 인프라에 기반한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가진다”며 동북 지역 진흥…

영국의 한 농장에서 황소가 갑자기 목장 바닥에 생긴 구멍 속으로 빨려들어갔다. 12일(현지시간)BBC 등에 따르면 영국 더럼 카운티 인근 비숍 오클랜드의 ‘위튼캐슬 컨트리 파크’ 농부들이 최근 아침 순찰을 돌다가 목장 바닥에 동그란 구멍이 생긴 것을 발견했다. 가까이 가서 보니 황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