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대통령 “글로벌 공급망 보호 위해 韓·日 협력 필수적”
윤석열 대통령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맞서고 글로벌 공급망을 보호하기 위해 일본과의 협력은 필수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윤 대통령은 15일 로이터·AFP·블룸버그통신 등이 공개한 서면 인터뷰에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이 고조되고,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는 현시점에서 한국과 일본의 협력…
- 2023-03-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대통령이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맞서고 글로벌 공급망을 보호하기 위해 일본과의 협력은 필수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윤 대통령은 15일 로이터·AFP·블룸버그통신 등이 공개한 서면 인터뷰에서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이 고조되고,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는 현시점에서 한국과 일본의 협력…

윤석열 대통령이 일본 방문을 하루 앞둔 15일 공개된일본 요미우리신문 인터뷰에서 ‘제3자 변제안’ 방식의 일제 강제징용 해법에 대해 “관계된 국민을 설득하고 이해를 구해 나중에 구상권 행사로 이어지지 않을 방법을 검토했고 이번에 결론을 내렸다”며 “그 부분(구상권 행사)은 걱정하지 …
영국 경찰이 또다시 자국 총리에게도 예외 없이 법집행을 수행한 사실이 알려졌다. 리시 수낵 총리가 키우는 반려견이 목줄도 없이 공원을 활보하자 경찰은 즉각 목줄을 채우라고 경고했다. 14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지에 따르면 최근 수낵 총리의 두 살배기 반려견인 래브라도 리트리버 …

한 20대 여성이 아시안 성매매 조폭에게 납치돼 성폭행당했다며 피멍 든 사진까지 공개해 피해를 호소했으나 모두 자작극이었음이 드러나 영국 사회가 충격에 빠졌다. 14일(현지시간) 영국 BBC, 가디언지에 따르면 거짓 증언, 증거 조작 등 사법 체계 방해 관련 9개 혐의로 재판에 넘겨…

중국의 한 어린 소녀가 코 묻은 돈을 열심히 모아 엄마에게 금반지를 사준 사연이 감동을 전했다. 1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최근 SNS에서 화제를 모은 산둥성 출신의 한 소녀에 대해 보도했다. 웨이보에서 화제가 된 영상에는 소녀가 이달 초 자신의 삼촌과 함께 한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오는 6~8월 사이 한국을 방문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기시다 총리가 일본을 방문할 경우 12년 만에 ‘셔틀 외교’가 부활하게 된다.15일 지지통신은 외교부 고위 관계자를 인용해 기시다 총리는 의회가 연장되지 않을 경우 6월21일부터 8월 사이 한국을 방…

일본 유명 유튜버 출신 국회의원이 7개월 동안 단 하루도 국회에 등원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제명된다. 일본에서 국회의원이 제명된 건 현재 헌법이 제정된 1951년 이후 세 번째다. 15일 NHK방송 등 일본 현지 매체를 종합하면 일본 참의원(상원)은 국회 불참을 이유로 투표를 통해 히…

정부가 지난달 대규모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의 피해 복구 및 재건 지원 등을 위해 15일 대한민국 긴급구호대(KDRT) 3진을 현지로 파견했다.외교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튀르키예로 떠난 KDRT 3진은 외교부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 직원, 그리고 민간의 긴급구호대원 …

한 20대 여성과 그의 아버지가 갓 태어난 신생아를 방치해 숨지게 하고 시체까지 유기한 혐의로 체포됐다. 14일(현지시간) 미국 폭스뉴스에 따르면 경찰은 아이오와주의 한 마을에서 신생아를 내버려 둬 사망케한 여성 메건 스타우드(25)와 그의 아버지 로드니 스타우드(64)를 검거했다…
미국에서 16번째로 큰 은행이었던 실리콘밸리뱅크(SVB)가 파산한 것은 은행업에서 가장 기초적인 실수를 저질렀기 때문이라고 래리 서머스 전 재무장관이 지적했다. 14일(현지시간) 팍스비스니스에 따르면 서머스는 전날 트위터를 통해 SVB가 ‘단기로 돈을 빌려 장기로 투자하라’는 은행업의…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올 여름에 한국을 방문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고 일본 지지(時事)통신이 15일 보도했다. 기시다 총리가 윤석열 대통령과 16일 도쿄에서 만나 두 정상이 서로 왕래하는 ‘셔틀외교’ 재개에 합의할 전망이어서 방한은 그 일환이라는 것이다. 통신은 기시다…

세계최대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가 축구화 등을 제작할 때 사용하던 캥거루 가죽을 더 이상 쓰지 않겠다고 밝혔다. 15일(현지시간) 가디언지, 호주 9뉴스 등에 따르면 나이키는 전날 성명을 통해 “올해부터 캥거루 가죽을 사용한 제품 생산을 중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나이키…

아프리카 세렝게티 초원을 7년간 주름잡던 ‘라이언 킹’ 밥 주니어가 경쟁 구도의 사자들에게 죽임을 당했다. 14일(현지시간) BBC에 따르면 세렝게티 국립공원 측은 수컷 사자 밥 주니어가 지난 11일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밥 주니어는 동생 트리그베의 도움을 받아 탄자니아 북부에…

한국인의 행복 수준이 세계 최하위권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4일(현지 시간) 여론조사기관 입소스가 발표한 ‘세계 행복 2023’ 보고서에 따르면 올 1월 한국의 행복 수준은 57%로, 32개국 중 31위였다. 2011년 12월 71%, 2013년 5월 62%보다 낮아진 숫자다…

대한민국 긴급구호대(KDRT) 3진이 15일 오전 튀르키예로 출국했다. 임시 재해복구 사업 조사단인 이번 구호대는 외교부 1명, KOICA 2명, 민간긴급구호단체 6명으로 구성되어 23일까지 튀르키예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조사단은 생존자를 구조하고 10억원 규모의 민…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사태가 미국의 대형은행에는 큰 호재가 되고 있다. SVB 파산에 놀란 미국 예금주들이 예금을 서둘러 대형은행으로 옮기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예금주들은 ‘대마불사’의 신화를 믿고 중소은행에서 대형은행으로 예금을 재빠르게 옮기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

중미 온두라스 시오마라 카스트로 대통령은 14일 대만과 단교하고 중국과 수교를 추진하라고 지시했다고 중앙통신과 AP 통신 등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카스트로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에두아르도 레이나 외무장관에게 중국과 외교관계를 수립하도록 하라고 명령했다고 밝혔다. 카스트…

구미 증시에 이어 아시아증시도 일제히 랠리해 실리콘밸리은행(SVB) 파산 후유증이 단기에 끝날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아증시 일제 랠리 : 15일 오후 12시 30분 현재 아시아증시는 한국의 코스피가 1.81%, 일본의 닛케이가 0.28%, 호주의 ASX지수가 0…

탈북 여성들이 유엔 북한인권조사위원회(COI) 설립 10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해 북한 정치범 수용소의 실태를 고발하며 “북한 전체가 감옥이다”고 증언했다. 유럽의회는 북한의 인권 유린이 심각하다며 국제사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15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유럽의회는 14일(…

지난 11일(현지 시간) 미국 시카고 강이 밝은 녹색으로 물들었다고 미국 CNN, NBC 시카고 등이 14일 보도했다. 오는 3월 17일 성 패트릭의 날을 기리기 위해서다. 성 패트릭은 아일랜드에 카톨릭을 전파한 수호 성인이다. 녹색은 아일랜드가 영국 지배에 대한 반란의 상징으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