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청난 불기둥…스페이스X 우주선, 이번엔 지상서 폭발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미국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의 달·화성 탐사용 우주선이 시험 발사를 준비하던 중 지상에서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19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경 텍사스주 보카치카 해변의 스타베이스 기지에서 우주선 ‘스타십36’이…
- 2025-06-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미국 우주탐사 기업 스페이스X의 달·화성 탐사용 우주선이 시험 발사를 준비하던 중 지상에서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19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경 텍사스주 보카치카 해변의 스타베이스 기지에서 우주선 ‘스타십36’이…

캄보디아와 태국이 국경 지역에서 충돌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패통탄 친나왓 태국 총리가 훈 센 캄보디아 상원의장(전 총리)과의 통화에서 자국군을 험담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커지고 있다. 연립정부 내 제2당이 연정 탈퇴를 결정했고, 야당은 의회 해산을 요구하고 나섰다. 18일 방콕포스…

일주일째 이스라엘과 무력 충돌 중인 이란이 미국이 회담을 제안하면 언제든 수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8일(현지 시간) 전했다. 이날 이란 대통령 전용기를 포함해 세 대의 이란 항공기가 오만에 도착한 게 포착됐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란 공격을 검토하자, 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9일 이스라엘의 이란 공격을 규탄하며 조속한 휴전을 촉구했다.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시 주석과 푸틴 대통령은 전화 통화를 갖고 중동 정세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푸틴 대통령은 “이스라엘의 이란 핵 시설 공격은 매우…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일본 총리가 19일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아 “양국을 둘러싼 전략적 환경이 엄중함을 더해갈수록 서로가 손잡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고 밝혔다. 이시바 총리는 이날 주일 한국대사관 주최로 도쿄 지요다구 뉴오타니호텔에서 열린 기념 리셉션에서 축사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9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통화해 이스라엘의 조속한 휴전을 촉구했다고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오후 푸틴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갖고 중동 정세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면서 이같이 밝혔다.시 주석은 “현재 중동 정세가 매우 …

이스라엘과 이란의 무력충돌이 격화하는 가운데 이란에 체류하던 한국인과 그 가족 등 20명이 투르크메니스탄으로 무사히 대피했다고 외교당국이 밝혔다. 외교부는 19일 “이란에 체류하던 우리 국민 18명과 이란 국적의 가족 2명이 육로로 18일(현지 시간) 늦은 밤 투르크메니스탄에 도착했다…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가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을 지지하는 발언으로 국내외에서 비판을 받고 있다. 이란은 자국 독일 대사를 소환해 항의했고, 야당은 “전쟁과 폭력 희생자에 대한 모욕”이라며 반발했다. 18일 AFP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메르츠 총리는 자국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스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이란을 겨냥한 미군의 ‘군사 개입’ 가능성에 대해 “생각은 있지만, 최종 결정을 아직 내리진 않았다”며 “나는 마감 1초 전에 결정 내리는 걸 좋아한다”고 밝혔다. 사실상 군사 개입 준비는 이미 끝났다며 이란에 최후통첩을 보낸 것이다. …

중국이 이스라엘의 이란 선제공격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한 가운데, 주중 이스라엘 대사는 “중국과의 대화를 지속할 것”이라며 양국 간 외교 채널 유지 의지를 드러냈다.1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엘리 벨로체르코프스키 주중 이스라엘 대사는 전날 인터뷰에서 “중국…

이란이 이스라엘 남부지역 대형 병원에 미사일 보복을 감행했다. 이에 이스라엘도 즉각 재보복을 시사하면서 두 나라 간의 무력 충돌이 격화하는 모양새다. 19일(현지시간) 힌두스탄 타임즈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 정부는 이날 새벽 이란이 남부에 위치한 소로카 병원을 공격해 광범위한 피해가 발…

한 마트에 사자가 난입해 정육 코너를 덮쳤다는 영상이 SNS를 통해 확산됐으나, 이는 AI로 생성된 합성 영상인 것으로 밝혀졌다. 전문가들은 꼬리·고기 포장 등 시각적 오류와 출처 계정 분석을 통해 AI 흔적이 명확하다고 지적했다.

미국 국무부가 일시 중단했던 외국인 유학생 비자 등에 대한 발급 심사 절차를 재개한다고 18일(현지 시간) 밝혔다. 단, 국가안보에 위협이 되는 신청자를 파악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심사를 의무화하겠다며 관련된 모든 계정은 ‘공개’ 상태로 변경해야 한다고 명시했다.이날 국무부는 보도자료를…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지금 미국은 전체주의 체제로 기울 위험이 크다”고 경고했다. 그는 민주주의는 자동으로 유지되지 않으며, 헌법과 제도를 지키려는 실천과 내부 견제가 필수라고 강조했다. 오바마는 “정부 안팎에서 '안 된다'고 말할 사람이 필요하다”고 호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을 방문한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유벤투스 선수들에게 트랜스젠더 관련 질문을 던져 당혹감을 자아냈다.영국 가디언은 19일(한국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유벤투스 선수들에게 트랜스젠더 선수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고 보도했다. 현재 미국 워싱턴DC에서 …

이스라엘과 이란의 군사적 충돌로 긴장이 고조되자 일본 정부는 현지 자국민 대피 등에 대비해 19일 오전 자위대에 아프리카 지부티 기지로 수송기를 보내 대기하도록 명령했다. 일본 공영 NHK에 따르면 나카타니 겐(中谷元) 방위상은 이날 이같이 지시했다. 준비가 되는 대로 항공자위대 C2…

이란의 대통령 전용기와 정부 소속 항공기가 오만에 착륙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미국과 협상에 나서는 이란 대표단이 탑승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다.18일(현지시간) 미국 군사 매체 더 워존에 따르면 이란 대통령 전용기와 2대의 정부 소속 항공기가 오만 수도 무스카트에 착륙했다.항공 추적…

캐나다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귓속말 장면이 소셜미디어(SNS)에서 주목을 끌었다. 특히 멜로니 총리가 마크롱 대통령의 귓속말에 짜증스러운 표정을 짓는 것이 포착되면서 두 정상의 불화설까지 제기되고 있다.16일(현…
![엇갈리는 이란 핵개발 정보, 이라크戰 데자뷔?[김상운의 빽투더퓨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9/131838480.1.jpg)
“이란이 핵무기를 개발하지 않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털시 개버드 국가정보국장(DNI))“이란은 몇달 내 시험용 및 초기 핵무기를 개발할 가능성이 있으며, 확실히 1년 내 달성할 수 있다.”(베탸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미국이 이스라엘-이란 무력충돌에 군사적으로 개입할 가능성이…

이스라엘이 18일(현지 시간) 이란의 아라크 중수로 시설을 공격한 것으로 알려졌다.AP 통신에 따르면 이란의 국영 방송은 이날 “이스라엘 군이 아라크 중수로 시설을 공격했다”고 보도했다. 이란 국영방송은 또 “방사능 위험은 전혀 없다”며 “이스라엘 군이 공격하기 전 시설 인력들의 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