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들 긴장 풀어주려…이스라엘 대피소서 ‘살사 공연’ 눈길
이란이 이스라엘 경제중심지 텔아비브에 미사일 공격을 감행한 가운데, 대피소에서 긴장한 주민들을 위한 즉석 공연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17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텔아비브에서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리자 주민들은 공공 대피소로 향했다. 이란이 계속 미사일을 발사하면서 이스…
- 2025-06-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란이 이스라엘 경제중심지 텔아비브에 미사일 공격을 감행한 가운데, 대피소에서 긴장한 주민들을 위한 즉석 공연이 열려 눈길을 끌었다.17일(현지 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텔아비브에서 공습경보 사이렌이 울리자 주민들은 공공 대피소로 향했다. 이란이 계속 미사일을 발사하면서 이스…

중국에서 술을 마신 남성들이 차를 밀고 가는 모습이 온라인에 공유돼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17일(현지 시각) 중국 광명일보 화성신문 등에 따르면 이 모습은 지난 11일 밤 9시경 중국 후베이성 샹양시의 판웨이로에서 목격됐다. 당시 한 남성이 차량 운전석 문을 열어 방향을 조정하고 나머…

세계적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0)가 발톱에 검은색 매니큐어를 발라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7일(현지시각) 영국 스포츠바이블은 호날두의 발톱이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보도했다.■ 호날두 발톱이 검은색…록스타 스타일인가? 알고보니앞서 호날두는 16일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설립한 인공지능(AI) 스타트업 xAI가 43억 달러(약 5조9000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 유치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머스크 CEO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 엑스(X·옛 …

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사태 초기 ‘바이러스 청정국’임을 강조했지만, 실상은 2020년 초기부터 확산이 이뤄졌다고 전략문제연구소(CSIS)와 조지 W 부시 연구소가 공동 분석했다. 조사 결과 인터뷰 응답자의 1/3이 “남한에서 의도적으로 북한에 코로나19…

이란의 최고 지도자인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전투가 시작된다”며 이스라엘에 대한 위협적인 글을 게시했다. 18일(현지 시간) 하메네이는 엑스(X·옛 트위터) 공식 계정에 “알리가 카이바르로 돌아왔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 해당 사…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62)가 아카데미(오스카) 공로상을 받는다. 데뷔 40여년 만에 첫 오스카 트로피를 손에 쥐게 된 것이다.아카데미 시상식을 주최하는 미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17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아카데미 공로상(Academy Honorary…

비만대사 수술이 비만 약물 치료보다 체중 감량 효과가 5배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두 비만 치료 방법을 직접 비교한 임상 연구 결과다.미국 뉴욕 대학교 랑곤 헬스(NYU Langone Health)와 뉴욕시 보건병원공사(NYC Health + Hospitals) 연구진에 따르면, 위…

미국 국무부가 북한의 러시아 추가 파병을 두고 “심히 우려스럽다”고 했다. 북한이 러시아에 공병 1000명과 군사 건설 인력 5000명 총 6000명을 추가로 파병하기로 알려진 데 대해 입장을 밝힌 것이다.미 국무부는 17일(현지 시간) 북한군 추가 파병에 대한 질의에 “러시아가 우크…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범죄학과의 마누엘 아이스너 교수가 688년 전 런던에서 벌어진 사제 존 포드(John Forde) 살인사건에 대한 새로운 증거를 밝혀냈다.6일 케임브리지대학교는 이 사건이 “단순한 살인이 아니라, 성직자와 귀족 간의 권력 다툼과 배신, 그리고 치욕스러운 참회 명령…

미국에서 해외 훈련 중이던 한국 소방공무원들이 현지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현장을 목격하고, 전복된 차량에 갇힌 운전자를 구조하기 위해 신속하게 나선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7일 소방청에 따르면 현지 시간으로 13일 오후 10시 50분쯤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 인근 I-76 고…

비가 많이 내리는 장마철, 많은 사람들의 고민거리인 ‘발냄새’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됐다.4일(현지시간) 일본 ‘TBS News Dig’에서는 일본 도쿄대 환경화학부 교수 세키네 요시카가 출연해 장마철 발냄새 해결할 수 있는 여섯 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세키네 교수는 신발과 발…

레오 14세 교황이 즉위 후 첫 여름휴가를 로마 남부에 위치한 교황 여름 별장에서 보낼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17일(현지 시간) 안사(ANSA) 통신에 따르면 교황청 궁내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레오 14세 교황이 7월 6일 오후 카스텔 간돌포(Castel Gandolfo)의 교황 …

인도 출신 억만장자 사업가가 폴로 경기 도중 벌을 삼킨 뒤 급성 알레르기 반응으로 심장마비를 일으켜 사망한 사실이 알려졌다.13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사업가 선제이 카푸르(53)는 영국에서 열린 폴로 경기 도중 입 안을 벌에 쏘인 뒤 삼켰고, 이로 인해 급격한 알레르기 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란 핵 문제의 “진정한 종식(real end)”을 원한다고 밝혔다.1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이 캐나다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도중 귀국길에 오르면서 전용기인 에어포스원을 탑승해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혔다. 트…
![李대통령 다자 정상외교 시동…한미 정상회담은 무산[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7/131820360.1.jpg)
이재명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시릴 라마포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앤서니 알바니지 호주 총리와 각각 양자 회담을 갖고 경제·에너지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이 대통령은 라마포사 대통령에게 “남아공은 한국전쟁 참전국이자 아프리카 최대 경제국으로, 한국의 중요한 협력 파트너”라며 교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6일(현지 시간) 캐나다 앨버타주의 휴양도시 캐내내스키스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와 회담한 뒤 양국 간 무역협정을 체결했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4월 9일 ‘상호관세 90일 유예’를 발표한 뒤 처음으로 …

미국 워싱턴DC 펜타곤(국방부) 인근 피자 가게의 주문량을 분석해 군사적 움직임 가능성을 예측하는 SNS 계정 ‘펜타곤 피자 리포트(Pentagon Pizza Report)’가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이 계정은 최근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 직전에도 피자 주문 급증 현상을 포착해 그 정…

러시아 안보 수장인 세르게이 쇼이구 국가안보회의 서기가 17일(현지 시간)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회담할 예정이다. 타스통신 등 러시아 매체에 따르면 쇼이구 서기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특별 임무를 지시받아 이날 북한 평양에 도착했다.쇼이구 서기가 북한을 방문하는 건 지난 4일…

주요 7개국(G7) 정상들이 16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의 자위권을 인정하며 이란의 핵무기 보유를 명확히 반대하는 내용의 성명을 냈다. 이스라엘과 이란의 충돌이 격화하면서 G7 정상회의 일정을 취소하고 조기 귀국하기로 결정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이번 성명에 참여했다.G7 정상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