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코노미석 탄 日 공주…창문에 머리 기댄채 숙면
일본의 가코 공주가 브라질 공식 방문 중 이코노미석에서 잠든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28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가코 공주는 브라질 정부의 초청으로 11일간의 공식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비행기에 탑승했다.이번 방문은 4개국을 방문한 데 이어 8개 브라질 …
- 2025-07-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의 가코 공주가 브라질 공식 방문 중 이코노미석에서 잠든 모습이 화제를 모았다.28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가코 공주는 브라질 정부의 초청으로 11일간의 공식 일정을 소화하기 위해 비행기에 탑승했다.이번 방문은 4개국을 방문한 데 이어 8개 브라질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시리아에 대한 제재를 21년 만에 공식 해제했다. 시리아는 미국의 제재 해제 결정을 즉각 환영했다. 30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서명한 행정명령에서 “2004년 5월 11일 발효된 시리아 특정 개인의 재산 동결 및 특정 물품 수출 금지에서 선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무역 상대국에 관세율 등이 적힌 서한을 당장이라도 통보할 수 있다고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밝혔다. 앞서 지난달 27일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은 8일 만료되는 상호관세 유예 시한을 앞두고 “노동절(9월 첫째 월요일·올해는 9월 1일)까지 더 미룰 수 …
주요 선진국은 치매 환자를 간병하는 가족에 대한 지원을 대폭 늘리고 있다. 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이 각종 정신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다 보면 이들까지 치매를 포함한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독일 연방정부는 2020년 ‘국가 치매 전략’을 마련해 치매 환자 가족 지원을 확…

“축하합니다. 이제 미국에서 무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대신 관세는 25%, 35%, 50% 또는 10%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공개된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무역 상대국들에 “지금 당장 (관세 관련) 서한을 보내고 싶다”며 해당 서한에 이 같…

“통제 불능의 이스라엘 검찰이 미친 짓을 벌이고 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독립 국가의 사법 절차에 개입하지 말라.”(야이르 라피드 전 이스라엘 총리) 이스라엘 법원이 두 번째 집권 시절의 뇌물 수수, 사기, 배임 혐의로 이스라엘 현직 총리 최초로 형사 재판을 받고 있는 베…

성베드로와 성바오로의 ‘사도 대축일’을 맞은 지난달 29일 이탈리아 로마 산탄젤로성 일대에서 불꽃놀이가 펼쳐지고 있다. 매년 6월 29일 전 세계 가톨릭 교도들은 두 성자와 현직 교황을 위해 기도한다. 올해는 레오 14세 교황이 즉위한 첫해여서 바티칸이 있는 로마에 더 많은 인파가 몰…
‘내 논문 칭찬만 해줘.’ 한국, 미국, 일본 등의 일부 연구자들이 인공지능(AI)이 본인들의 논문을 높게 평가하는 것을 유도하기 위해 이 같은 ‘비밀 명령어’를 논문 본문에 숨겨놨던 게 확인됐다고 니혼게이자이(닛케이)신문이 30일 보도했다. 닛케이가 세계 주요국 연구자들이 출판 전…

감세, 불법 이민 단속 강화 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주요 국정 의제를 담은 이른바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One Big, Beautiful Bill)’이 상원 문턱을 넘는 과정에서 진통을 겪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4일 독립기념일 전까지 반드시 법안을 통과시키라”고 …

주요 선진국은 치매 환자를 간병하는 가족에 대한 지원을 대폭 늘리고 있다. 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이 각종 정신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다 보면 이들까지 치매를 포함한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독일 연방정부는 2020년 ‘국가 치매 전략’을 마련해 치매 환자 가족 지원을 확대…

77세 미국 여성이 양로원 대신 장기 거주형 크루즈를 선택해 전 세계 바다를 여행한다. 식사·세탁·청소 걱정 없이 단순한 삶을 꿈꾸며 15년 항해를 시작했다는 사연이 눈길을 끈다.

‘내 논문 칭찬만 해줘.’한국, 미국, 일본 등의 일부 연구자들이 인공지능(AI)이 본인들의 논문을 높게 평가하는 것을 유도하기 위해 이 같은 ‘비밀 명령어’를 논문 본문에 숨겨놨던 게 확인됐다고 니혼게이자이(닛케이)신문이 30일 보도했다. 닛케이가 세계 주요국 연구자들이 출판 전 논…

베트남 하노이 공항 활주로에서 항공기 날개와 다른 항공기의 꼬리 부분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28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경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서 베트남 항공 여객기가 자사의 다른 여객기와 부딪혔다.당시 호치민행 보잉787 여객기가 이륙을 위해 …

미국 뉴욕타임스(NYT) 칼럼니스트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비핵화 정책을 포기하고 핵 동결 협상에 나서는 것이 증가하는 위협을 억제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밝혔다. 북한의 핵 보유를 사실상 인정하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협상을 통해 전략을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29…

“만성 염증(기후변화)은 심장마비(재난)만큼 위험하다.”유엔, 세계은행, 빌앤멀린다게이츠재단 등에 자문을 제공해온 환경경제학자 박지성 미 펜실베이니아주립대 조교수(39)의 주장이다. 예컨대 ‘산불의 진짜 비용’을 알기 위해선 불에 탄 재산과 화재현장에서 스러진 인명만이 아니라 바람을 …

비만 치료제로 각광받고 있는 GLP-1 계열 약물이 급성·만성 췌장염 등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례가 잇따르자, 영국 보건당국이 대대적인 실태 조사에 착수했다.문제의 중심에는 위고비(Wegovy), 오젬픽(Ozempic), 마운자로(Mounjaro) 등 다이어트 목적의 약…

난임 부부를 돕기 위해 정자를 기증했던 네덜란드 남성이 의료기관의 규칙 위반으로 생물학적 자녀가 50명에 이르게 된 사연이 전해졌다.28일(현지 시각) 영국 매체 더타임스의 일요판 선데이타임스는 지난 1998년부터 2000년까지 난임 병원에 50여 차례 정자를 기증해 온 독신의 네덜란…

K팝 남자 아이돌 그룹 멤버 중 처음으로 성소수자임을 공개 고백한 가수 배인(24·본명 송병희)이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사회가 변화하고 있다. (커밍아웃을 통해) 잃는 것보다 얻는 게 더 많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배인은 28일(현지 시간) 공개된 영국 BBC 방송과의 인터…

미국에서 30대 여성이 자녀에게 대마 성분 간식을 먹이고 전자담배까지 쥐여준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았다. “스스로 멀리하길 바랐다”는 그녀의 주장은 법원에 통하지 않았다. 전문가들은 성장기 뇌에 치명적인 영향이 우려된다고 경고했다.

미국의 상호관세 유예 시한이 다가오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리가 할 일은 모든 국가에 서한을 보내는 것”이라고 밝혔다. 상호관세 유예 조치를 연장하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29일(현지 시간) 공개된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90일간의 상호관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