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수도 이전’ 세종 낙찰가율 3년8개월 만에 최고치
21대 대통령 선거가 한창이던 지난 5월 ‘행정수도 이전’ 공약에 힘입어 세종시 아파트 경매지표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10일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이 발표한 ‘2025년 5월 지지 경매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경매 진행건수는 2902건으로 전월(3175건) …
- 2025-06-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1대 대통령 선거가 한창이던 지난 5월 ‘행정수도 이전’ 공약에 힘입어 세종시 아파트 경매지표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10일 경·공매 데이터 전문기업 지지옥션이 발표한 ‘2025년 5월 지지 경매동향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아파트 경매 진행건수는 2902건으로 전월(3175건) …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숍라이트 클래식에서 준우승한 이일희의 세계랭킹이 무려 1208계단 껑충 뛰어올랐다.10일 발표한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이일희는 지난주 1426위에서 1208계단 상승한 218위가 됐다.이일희는 전날 끝난 숍라이트 클래식에서 사흘 내내 우승 경쟁을 펼친 …

국내 식품산업 최대 규모의 전시회인 ‘서울푸드 2025’가 오늘(10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식품안전상생재단(이하 재단)이 중소 식품기업을 위한 ‘지원존’을 운영하며 주목받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킨텍스, 인포마마…

아시아나항공(020560)은 국내·국제선 이코노미석 승객을 대상으로 뒷자리 승객부터 기내에 먼저 탑승하는 ‘존 보딩’ 정책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오는 11일부터 시행되는 존 보딩 정책은 항공기 내 구역을 세분화해 구역별 탑승 순서를 정한 것으로, 아시아나항공은 이코노미석을 3개 …

10일부터 무주택자만 무순위 청약에 신청할 수 있게 된다.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날부터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안’이 시행된다.해당 개정안은 무주택자만 무순위 청약에 참여할 수 있도록 규정한다.‘줍줍’으로도 불리는 무순위 청약은 일반 분양 계약 이후 남은 잔여 …

K-푸드 스타트업 루에랑이 독일 유통기업 REWE(레베)의 방문을 맞아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REWE 측의 요청으로 성사됐으며, 독일 유통 업계 내 아시아 푸드 스타트업에 대한 이례적인 관심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REWE는 독일 전역에 3,800개 이상의 …

소비자가 평가한 소비시장 중 새벽 배송 시장이 최고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서비스 시장은 최하위를 기록했다.한국소비자원은 10일 이같은 결과가 담긴 ‘2024 소비자 시장평가 지표’를 공개했다. 소비자원은 40개 소비시장별로 1000명씩 4만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뢰·선택 …

서울 중심부 재개발 최대어로 꼽히는 용산정비창 전면 제1구역의 시공사 선정을 앞두고 포스코이앤씨와 HDC현대산업개발(이하 HDC현산)의 경쟁 열기가 극에 달하고 있다. 조합원들은 단순한 브랜드 선호나 감성보다, 제안서에 담긴 수치와 조건을 꼼꼼히 비교하며 판단의 기준을 세우고 있다. …

이재명 대통령이 이번 주에 5대 그룹 총수 등 재계 인사들과 회동할 예정이다. 올해 0%대 성장이 예고될 정도로 경제 침체 우려가 커지자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한 출국 전 경제계 인사들부터 만나는 것이다. 9일 재계에 따르면 대통령실이 최근 주요 5대 그룹 총수 및 6…

제21대 대통령 선거에서 유권자들이 주목한 노동 공약은 ‘주4.5일제’ 도입이었다. 이재명 대통령은 주4.5일제를 도입하는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주4일제 전환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월∼목요일에 1시간씩 더 일하고 금요일에는 4시간만 근무하는 형태…
정부는 2020년부터 중소·중견기업이 60세 이상 고령자를 새로 채용하거나 계속 고용하면 정부가 보조금을 지원하는 장려금 지원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고령자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서다. 제도가 처음 시행될 때는 자칫 청년 고용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왔지만 실제로는 …

중흥건설이 오너 아들 회사에 ‘공짜 보증’을 서주며 10년간 자금줄을 터준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아빠 찬스’로 몸집을 불린 중흥토건이 그룹 핵심 계열사로 단숨에 올라섰고, 이를 바탕으로 2세로의 경영권 승계 작업까지 순탄하게 마무리했다는 혐의다. 9일 공정위는 …

여자골프 세계랭킹 1426위 이일희(37)가 우승만큼 값진 준우승을 차지했다. 친구 신지애(37)도 “(너의 활약이) 내게 큰 영감을 줬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일희는 9일 미국 뉴저지주 갤러웨이 시뷰 베이코스(파71)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숍라이트 LPGA 클래식…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국내 비(非)금융 공기업 중 부채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부채 공룡’으로 불리는 한국전력공사보다 부채 규모가 약 18조 원 많았다. LH가 3기 신도시, 공공임대 등 정책 사업을 확대하면서 재정 건전성에 ‘빨간불’이 켜진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

한국의 첨단 산업 기술 수준이 전 세계 5위로 평가됐다. 다만 이는 반도체가 전체 순위를 끌어올린 것으로 반도체와 나머지 첨단 기술 사이의 순위 격차가 적지 않았다. 미국의 싱크탱크인 하버드대 케네디스쿨 벨퍼 센터는 5일(현지 시간) ‘핵심·신흥 기술 인덱스 2025’ 보고서를 발표했…

직장인 이모 씨(37)는 퇴직연금에 적립금이 추가로 쌓일 때마다 미국 S&P500과 나스닥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펀드(ETF)를 산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기업들이 미국 증시에 몰려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그는 “인공지능(AI), 바이오, 정보기술(IT) 등의 분야에서 선두인 기업들…

새 정부의 증시 부양, 기업 지배구조 개편 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저평가 대표 종목인 지주사의 주가가 연일 상승세다. 지주사로 구성된 상장지수펀드(ETF)에도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 9일 유가증권시장에서 SK(+4.6%), 두산(+7.1%), LX홀딩스(+7.49%), HD현대(…

국내 체류 외국인이 265만 명을 넘어서자 시중은행들도 외국인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외화 송금, 통역은 기본이고 일자리 매칭 서비스 등 각종 상품 및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출시하는 것이다. 3분기(7∼9월)에는 외국인 전용 신용대출까지 출시된다. 국내 체류 외국인 수가 빠르게 증가…

포스코이앤씨와 HDC현대산업개발의 서울 ‘용산 정비창 전면 1구역’ 재개발 사업 홍보관 개관 첫날인 9일 용산구 베르가모 웨딩홀 건물 내 포스코이앤씨 홍보관을 찾은 방문객들이 단지 모형도를 둘러보고 있다. 이 사업은 용산구 한강로3가 40-641 일대를 아파트 777채 등 주거·상업·…
연이은 악재에 테슬라 주가가 급락하면서 국내 개인투자자들의 테슬라 주식 보관 금액이 하루 만에 4조 원 넘게 증발했다. 9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5일 기준 국내 투자자들이 보유한 테슬라 주식 보관액은 191억6989만 달러(약 26조1305억 원)로 4일(223억6080만 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