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화학, 협력사 탄소중립 직접 지원 본격화… 태양광 패널 등 친환경 설비 구축 지원
LG화학이 본격적으로 협력사 탄소중립 지원에 나선다.LG화학은 ‘탄소중립 선도플랜트 구축 지원’ 사업을 통해 우수협력사인 우성케미칼의 탄소 저감 활동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우성케미칼 공장 지붕에 태양광 패널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LG화학은 고객사에 직접 지원금을 제공하고 …
- 2025-05-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LG화학이 본격적으로 협력사 탄소중립 지원에 나선다.LG화학은 ‘탄소중립 선도플랜트 구축 지원’ 사업을 통해 우수협력사인 우성케미칼의 탄소 저감 활동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우성케미칼 공장 지붕에 태양광 패널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LG화학은 고객사에 직접 지원금을 제공하고 …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14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관망세가 짙어지는 가운데서도 재건축 단지나 역세권 등 선호 입지에서는 여전히 매수세가 유지되고 있다.9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5월 첫째 주(5일 기준) 전국주택가격동향조사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08…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 몽베스트가 5월 한 달간 고객과의 스킨십을 강화하는 체험형 이벤트 ‘찾아가는 몽베스트 블랜딩 카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몽베스트 블랜딩 카페’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되는 체험형 이벤트다. 올해는 5월 대학교 축제 시즌에 맞춰 서울 주요 대학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백악관 복귀 이후 세 차례 연속으로 금리를 동결한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을 공격한 가운데 JD 밴스 미 부통령이 비판에 가세했다고 미 정치 매체 더힐이 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밴스 부통령은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민관합동 조사단의 SK텔레콤 해킹 사고를 조사 결과는 아마 다음달 말이나 돼야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대략 2개월 정도로 보고 있다”고 9일 밝혔다.유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5월 추진 핵심과제 계획 브리핑에서 “해커가 누군지, 서버가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지난 4월 30일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라오스 댐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정영수 주라오스 대한민국 대사, 잔타콘 부알라판 라오스 농림부 차관, 농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홍익기술단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하 NIA)이 오는 6월 20일까지 전국 지자체에서 ‘2025 정보통신 보조기기 지역순회 체험전시회’를 개최한다.NIA는 약 한 달 반에 걸쳐 충북을 시작으로 인천, 광주, 대구, 제주 등 11개 지역에서 장애인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직접 체험하…

강남제이에스병원은 지난 2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부에나파크(Buena Park)와 LA 코리아타운(Korea Town)에서 현지 교민을 위한 의료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설명회에는 80여 명의 사전 신청자들이 참석했다. 일부는 한국 방문을 전제로 한 세부 상담까지 진행했다.특히…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9일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해 5월 이달의 음료 ‘잔망루피 딸기우유 쿨라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잔망루피 딸기우유 쿨라타’는 던킨의 대표 여름 음료 쿨라타를 기반으로, ‘잔망루피’의 매력을 담은 딸기우유 제품이다. 딸기 과즙과 부드러운 …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민관합동 조사단의 SK텔레콤 해킹 사고를 조사 결과는 아마 다음달 말이나 돼야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조사 기간을) 대략 2개월 정도로 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유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한 5월 추진 핵심과제 계획 브리핑에서 “민…

시즌 오프, 봄맞이 할인 등을 내세워 유명 의류 브랜드를 60~90%씩 과도하게 할인해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한 후 제품을 배송하지 않거나 환불을 거부하는 사칭 해외 쇼핑몰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사이트 접속 경로의 대부분이 인스타그램 광고였다. 한국소비자원은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와 협…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해 호암재단에 10억원을 기부했다. 호암재단의 유일한 개인 기부자인 이 회장은 지난해 기부액이 전년 대비 5배 증가한 10억원으로 늘었다. 호암재단은 호암 이병철 창업 회장의 뜻을 기려 호암상을 시상하며, 학술 및 연구 지원사업도 하고 있다.9일 재계에 따르…

반도체와 컴퓨터 수출 호조에 힘입어 올 3월 국내 경상수지 흑자가 90억 달러를 넘어섰다. 2023년 5월 이후 23개월 연속 흑자 행진이다. 9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5년 3월 국제수지(잠정)’에 따르면 3월 경상수지는 91억4000만 달러(약 12조8463억 원) 흑자로 집…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반도체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요구한 ‘주 52시간 예외’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 후보는 주 52시간 예외를 위해 새롭게 입법하기보다는 기존 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낫다며 기업들도 동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주요 해당 기업들은 이에 대해…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Cass Light)’가 국내 가정 맥주 시장에서 전체 브랜드 판매량 기준 3위 자리에 올랐다.9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가정 맥주 시장에서 카스 라이트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55% 이상 증가했다. 점유율은 4.9%로 1.9%P 성장했다.카스…

시가총액 2위 가상자산 이더리움(ETH)이 하루 사이 20% 넘게 폭등해 두 달 만에 2200달러를 넘어섰다. 미국과 영국의 무역 합의 소식으로 가상자산 시장에 훈풍이 불며 이더리움 가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9일 오전 10시 12분 코인마켓캡에서 이더리움 가격은 전일 대비 22.…

시즌 오프, 봄맞이 할인 등을 내세워 랄프로렌, 칼하트, 베이프 등 유명 의류 브랜드를 사칭한 해외 쇼핑몰이 다수 적발됐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배송하지 않거나 환불을 거절하는 등 소비자 피해가 발생해 주의가 요구된다. 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랄프로렌, 칼하트, 베이…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KPGA 클래식 2라운드가 기상 악화로 취소되면서 72홀 대회에서 54홀 대회로 단축됐다.KPGA는 9일 “이날 예정됐던 KPGA 클래식 2라운드가 비, 강풍, 낙뢰 등 기상 악화로 취소됐다”면서 “2라운드 경기는 10일에 시작되고 컷오프는 2라운드 36홀…

CJ제일제당 한식 셰프 양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가 일곱 번째 팝업 레스토랑 ‘소재(SOJAE)’를 개점했다. CJ제일제당은 7월 30일까지 약 세 달간 서울 강남구 소재 퀴진케이 레스토랑에서 이 팝업 레스토랑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소재(SOJAE)’는 전라…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이 오는 10일 트랙터 상경 집회를 예고한 가운데 경찰은 집회를 일부 제한하기로 했다.9일 경찰, 전농 등에 따르면 전농 산하 전봉준투쟁단은 오는 10일 농업용 트랙터 수십대를 동원한 ‘전봉준 트랙터 3차 투쟁’을 진행할 예정이다.이들은 지난 7일 전북 전주시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