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아한 ‘일렉트리파이드 GV70’… 제네시스 감성 전기차
우아함·공간·역동성·효율성·특별함. 16일 경기도 용인 제네세스 수지에서 마주한 ‘일렉트리파이드 GV70’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야심작이었다. 2년 10개월에 걸친 제네시스 노력의 결과물은 완전변경 모델 못지않았다. 특히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다운 섬세하고 우아한 형상, 차체 크기를…
- 2025-01-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아함·공간·역동성·효율성·특별함. 16일 경기도 용인 제네세스 수지에서 마주한 ‘일렉트리파이드 GV70’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야심작이었다. 2년 10개월에 걸친 제네시스 노력의 결과물은 완전변경 모델 못지않았다. 특히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 다운 섬세하고 우아한 형상, 차체 크기를…

한국타이어는 16일 세계 3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인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 2025 시즌부터 3년간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한국타이어의 첨단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증명하는 중요한 계기로 주목받고 있으며, 조현범 회장을 비롯해 전사적으로 …

지난해 생산된 메르세데스-벤츠의 2025년식 E클래스 일부 차량에서 차체와 관련된 제작 결함이 발견됐다. 국토교통부는 해당 차종에 대해 즉시 운행 중지를 요청했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리콜을 진행할 예정이다.16일 국토부 자동차 리콜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8월 12일부터 9월 10…

중국 최대 전기차 제조사 비야디(BYD)가 3000만 원대 가성비 모델을 앞세워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샤오펑, 지커 등 한국 상륙 준비에 나선 중국 브랜드가 줄지어 있어 국내 전기차 시장에 대대적인 지각 변동이 예상되고 있다.비야디코리아는 16일 오전 인천 중구 상상플랫폼에서 ‘…

중국 1위 전기차 업체인 BYD가 16일 인천 중구 상상플랫폼에서 브랜드 출범식을 열고, 한국 승용차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 첫 출시 모델은 소형 전기 스포츠실용차(SUV)인 ‘아토3’로 판매 가격은 3000만원대 초반이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BYD 영업을 책임지…

지난해 글로벌 전기차 수요 둔화(캐즘)에도 자동차 수출이 2년 연속 700억 달러를 돌파하며 역대 2위 실적을 기록했다. 하이브리드차 수출이 50% 가까이 증가하면서 수출 호조세를 견인했다.16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4년 자동차 산업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자동차 수출은 총…

중국 전자 기업 샤오미가 최신 스마트폰과 로봇청소기, TV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하며 국내 소비자 가전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비야디(BYD)도 16일 한국 시장에 상륙한다. 이미 로봇청소기와 TV 등 시장에서 가성비를 앞세워 국내 소비자의 호응을 얻은 중국 기업…

전기자동차 지원책 폐지 방침을 밝혀 온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정부가 전기차 지원책을 통한 맞대응에 나섰다. 전 세계적인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 현상에 중국의 전기차 공세, 미국의 전기차 지원 철폐까지 더해지면 국내 전기차 업계에 타격이 예상되는 만큼 …
당진·인천·포항·광전(광주·전남) 지부로 이뤄진 현대제철 노동조합이 10일부터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자택 인근에서 릴레이 1인 시위 형태로 장외 투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노조는 해를 넘겨 진행되는 ‘2024년 임금 및 단체협상’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성과급 지급을 요구하고 있는데…

국민 ‘아빠차’ 아성을 넘보는 팰리세이드가 외장과 내장을 전부 바꾼 완전변경 모델로 출시됐다. 현대차는 준대형급 이상 모델 중 카니발만 보유했던 9인승 모델을 새로 출시했다. 모터가 2개 달린 2세대급 하이브리드 모델(HEV) 출시도 예고했다. 현대차가 올해 내수 침체 파고를 넘을 카…

폭스바겐코리아는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2025년형 ‘ID.4’와 첫 쿠페형 전기 SUV ‘ID.5’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ID.5는 폭스바겐코리아가 한국 시장에 선보이는 두 번째 순수 전기차다. 전기 SUV의 우아함에 역동적인 쿠페 스타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