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加 잠수함 수주’, 車-항공에 SOS[자동차팀의 비즈워치]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수주를 위한 3월 입찰제안서 마감을 앞두고 정부가 주요 기업들에 일제히 연락을 돌렸습니다. 경쟁국인 독일의 공세가 심상치 않자 기업들에도 ‘지원 사격’을 요청한 겁니다. 잠수함 12대 수출 기회가 열려 있는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도입 사업은 총 60조 원 규모로,…
- 4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수주를 위한 3월 입찰제안서 마감을 앞두고 정부가 주요 기업들에 일제히 연락을 돌렸습니다. 경쟁국인 독일의 공세가 심상치 않자 기업들에도 ‘지원 사격’을 요청한 겁니다. 잠수함 12대 수출 기회가 열려 있는 캐나다 차세대 잠수함 도입 사업은 총 60조 원 규모로,…

현대자동차그룹이 브랜드 공간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고객과 접점을 단순 차량 전시가 아닌 브랜드 철학과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경험의 장으로 정의하고 이러한 공간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는 모습이다.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줄곧 강조한 고객 중심 철학이 소비자 접점 현장에 고스란…

메르세데스-벤츠 ‘디 올-뉴 일렉트릭 CLA’가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 프로그램(유로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특히 2025년 평가를 받은 모든 차량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가장 안전한 차’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유로 NCAP 평가에서 CLA는 …

디펜더 랠리(Defender Rally) 팀은 20일 세계 최고 난도 오프로드 대회로 불리는 ‘2026 다카르 랠리’에서 데뷔 첫해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로 디펜더는 양산차 기반 차량으로 구성된 ‘스톡(Stock)’ 부문에서 스트레이트 1·2위를 기록하며 강한 인상을 남…

포드와 링컨을 수입 판매해오던 선인자동차가 ‘에프엘오토코리아(FL Auto Korea Company, 이하 에프엘오토코리아)’를 출범하며 국내 유통·서비스를 총괄한다고 20일 밝혔다. 새 사명인 에프엘오토코리아는 한국 시장 내 독립 운영 기반을 강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에프…
![[신차 시승기]정석의 진화… 혼다 ‘CR-V’ 30년 내공 입증](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0/133194305.2.jpg)
차를 선택할 때 승차감은 결코 가볍게 넘길 수 없는 요소다. 특히 한국 도로 환경에서는 더 그렇다. 노면이 움푹 파이거나 고르지 않은 구간이 많고, 시내와 고속도로를 가리지 않고 이어지는 이음매, 좁은 골목길의 잦은 과속방지턱은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피로감을 준다. 그래서 시승에서…

건축엔지니어링 전문기업 거산이앤지는 충남 홍성군에 위치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방재기술시험센터에서 전기차 화재 진압 시스템 ‘GEVF1(Geosan Electric Vehicle Fire Suppression System No.1)’에 대한 실증실험을 진행한 결과, 열폭주 징…

르노코리아는 준대형 크로스오버 SUV ‘르노 필랑트(FILANTE)’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르노 성수, 부산 스타필드 시티 명지 등에서 고객 체험 행사인 ‘메종 필랑트’(MAISON FILANTE)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메종 필랑트는 스타필드…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국내 법인 페라리코리아를 이끌 대표로 티보 뒤사라(Thibault Dussarrat) 총괄을 공식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페라리는 작년 10월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 페라리 판매와 서비스를 맡아온 FMK와 합작법인 형태로 페라리코리아를 설립한 바 있다…

반도체에 이어 로봇이 국내 주식시장을 이끌면서 코스피가 12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4,900 고지에 도달하며 코스피 5,000까지 95.34포인트(1.94%)만 남겨뒀다. 로봇 기업으로 재평가를 받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주가가 이날 16% 넘게 오르며 한국 증시의 ‘4강 구도’를 깨고 …
SK하이닉스는 차량용 저전력 D램(LPDDR5X) 제품이 자동차 기능 안전 국제표준(ISO 26262)의 최고 안전등급인 ‘ASIL-D’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ASIL-D는 인명 안전과 직결되는 시스템에 적용되는 가장 높은 수준의 기능 안전 등급이다. 글로벌 기능 안전 인…

혼다코리아가 경기도 이천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에서 모터사이클 자가정비 교육을 신설한다.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는 일본 본사의 검증된 교육 커리큘럼 기반 단계별 체계적인 모터사이클 안전운전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총 5가지의 코스 중 초급 ‘비기너 매뉴얼’ 코스와 초·중급 ‘타운 라이…

반도체에 이어 로봇이 국내 주식시장을 이끌면서 코스피가 12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4,900 고지에 도달하며 코스피 5,000까지 95.34포인트(1.94%)만 남겨뒀다. 로봇 기업으로 재평가를 받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주가가 이날 16% 넘게 오르며 한국 증시의 ‘4강 구도’를 깨고 …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사진)가 미국 출시 24년 만에 한국 자동차 단일 모델 최초로 누적 판매 400만 대를 넘어섰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역대 최고 점유율을 나타냈다. 18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반떼는 1991년 미국 출시 이후 지난해 12월까…
테슬라가 또다시 파격적인 가격 정책으로 국내 전기차 시장을 흔들고 있습니다. 17일 테슬라코리아는 세단 전기차 모델3 퍼포먼스 모델을 5999만 원으로 940만 원 인하하고, 중국산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한 후륜구동(RWD) 모델을 4199만 원에 내놨습니다. 이는 중국이나…

현대자동차의 준중형 세단 아반떼(현지 모델명 엘란트라)가 미국 출시 24년 만에 한국 자동차 최초로 누적 판매 400만 대를 넘었다.18일 현대차에 따르면 아반떼는 1991년 미국에 출시된 이후 지난해 12월까지 현지에서 총 401만661대가 판매됐다. 미국에 판매된 한국 자동차 단일…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의 ‘최측근’으로 꼽히던 밀란 코바치 전 테슬라 부사장(사진)이 현대차그룹에 합류한다. 현대차그룹은 테슬라에서 인간형(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 총괄 책임자였던 그를 그룹의 로봇전문기업 보스턴다이내믹스의 사외 이사로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2016년…

현대자동차그룹이 AI와 로보틱스의 융합을 기반으로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산업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기 위해 글로벌 리더를 영입한다.현대차그룹은 AI·로보틱스·자율주행 분야의 세계적 전문가인 밀란 코박을 현대차그룹의 자문역으로 선임하고, 보스턴다이나믹스 사외이사로 임명할 예정이라고 1…

SK렌터카가 2024-202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2022년 업계 최초 발간 이후 네 번째를 맞은 이번 보고서는 2024년부터 2025년 상반기까지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반에 걸친 성과와 중장기 전략이 담겨 있다.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GRI),…

볼보자동차코리아는 16일 전기 플래그십 모델 EX90과 ES90을 앞세워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했다. 테슬라가 주도해온 스마트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도전장을 낸 셈이다.2025년 볼보코리아는 고금리와 고환율 등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1만4903대를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