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487
구독

배우 전도연(46·사진)이 26일 개막하는 제21회 이탈리아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골든 멀버리 평생공로상’을 받는다. 배급사 뉴는 전도연이 주연한 영화 ‘생일’이 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전 씨는 개막식에 참석해 수상할 예정이다.

봉준호 감독(50·사진)의 신작 ‘기생충’이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했다. 경쟁 부문에 진출한 작품들은 영화제의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두고 경쟁하게 된다. 칸 영화제 집행위원회는 18일 오후 6시(현지 시간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열고 ‘기생충’을 포함한 초청작 …

‘미투’ 논란으로 국내 영화계에서는 사실상 활동을 중단한 김기덕 감독이 모스크바국제영화제의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됐다. 11일 제41회 모스크바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김기덕 감독은 이번 영화제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됐다. 영화제 측은 “김기덕은 비평가와 관객 모두에게 표현하기 …
탈세 문제로 곤욕을 치른 중국 배우 판빙빙이 할리우드 영화로 복귀한다. 미국 버라이어티는 판빙빙이 제시카 차스테인 주연 스파이 액션 영화 ‘355’로 스크린에 복귀한다고 11일 보도했다. ‘355’는 올해 크랭크인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앞서 판빙빙 뿐 아니라 제시카 차스테인과…

이창동(65) 감독이 17일(현지시간) 홍콩 TVB시티에서 열린 제13회 아시안필름어워드(AFA)에서 공로상과 감독상을 받았다. 영화 ‘버닝’(2018)으로 감독상을 따낸 이 감독은 “나는 행운아”라며 “감독상까지 수상하게 될줄 몰랐다. ‘버닝’의 모든 배우, 스태프들과 영광을 나…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주인공 라미 말렉이 골든 글로브와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이어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남우주연상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돋보였던 것은 퀸과 ‘보헤미안 랩소디’를 통해 연인이 된 루시 보인턴에 대한 애정이 담긴 소감이었다. 라미 말렉은 지난 25일…

‘어벤져스’를 조직한 정보기관 쉴드 국장 닉 퓨리로 활약해 온 사무엘 L. 잭슨이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함께 나란히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최다 출연자에 등극했다. 사무엘 L. 잭슨은 3월 6일 개봉을 앞둔 ‘캡틴 마블’에서 역대 가장 새로운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20…

24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4개 부문을 휩쓸었다. 프레디 머큐리를 연기한 배우 라미 말렉이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고, 편집상, 음향효과상, 음향편집상 트로피까지 가져갔다. 말렉은 수상 소감에서 “동성애자…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25일(현지시간) 진행된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 ‘다양성’이 화두로 떠올랐다. CNN은 이날 오스카 시상식이 발표자부터 수상자까지, 그 어떤 때보다 포괄적인 시상식으로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발표자 중 일부는 스페인어를 사용하기도 했다. …

영화 ‘그린 북’(피터 패럴리 감독)이 작품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린 북’은 25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수상했다. 앞서 이 영화는 각본상과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며 3관의 영예를 차지했다. 수상자로…
‘보헤미안 랩소디’의 라미 말렉, ‘더 페이버릿’의 올리비아 콜맨이 오스카를 거머쥐었다. 미국 사단법인 영화예술 아카데미협회(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 Sciences)가 주최하는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25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퀸 멤버 브라이언 메이가 영화 ‘보헤미안랩소디’가 음향상 수상을 축하했다. 미국 사단법인 영화예술 아카데미협회(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 Sciences)가 주최하는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25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
할리우드 배우 기네스 펠트로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은퇴’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네스 펠트로는 20일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와의 인터뷰에서 ‘어벤져스: 엔드 게임’ 이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은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46세인 기네스 펠트로는 “나는 이제 그런 …

세계 최대 영화시장을 가진 미국은 달랐다. 유럽이 영화의 본질을 고민할 때, 미국은 흥행을 걱정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24일(현지 시간)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은 올해로 91회를 맞는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처럼 극장에서 상영되지 않는 영화를 심사 대상으로 인…

지난해 사상 최저 시청률(18.9%) 기록에 충격받아 ‘비인기 분야’ 시상 장면을 빼고 광고를 넣으려던 미국 영화 아카데미 시상식 주최 측의 계획이 영화인들의 항의로 백지화됐다. 15일(현지 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아카데미 시상식을 주관하는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