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487
구독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관광도시 샌타바버라에서 이달 15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산타바버라 국제영화제’(SBIFF)가 봉준호 감독을 ‘올해의 감독’으로 선정했다고 22일(현지 시간) 할리우드 연예매체 ‘더할리우드 리포터’(THR)가 보도했다. 영화제 측은 23일 오후 8시부터 1…

영화 ‘기생충’이 미국영화배우조합(SAG) 시상식에서 작품상에 해당하는 ‘영화부문 캐스팅상’을 수상했다. 외국어 영화가 이 상을 받은 것은 ‘기생충’이 처음이다. 이번 수상으로 ‘기생충’은 다음 달 9일(현지 시간)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국제영화상 이외 추가 수상 가능성에 한발 …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가 TV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15일(현지시간) 다수의 외신에 따르면 TNT 드라마 ‘스노우피어서(설국열차)’가 오는 5월31일 첫 선을 보인다. 이는 TNT가 2016년 11월 ‘설국열차’ 드라마화에 착수한지 5년 만이다. 미국 매체 데드라인은 ‘스노우피…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 역사상 최초로 흑인 심사위원장이 탄생했다. 칸영화제 조직위원회는 14일(현지 시간) 영화감독 스파이크 리(63·사진)를 2020년 제73회 칸영화제 심사위원장으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위원회 측은 “칸은 영혼을 일깨우고 세상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을 위한 고향이다…

‘정글 피버’ ‘똑바로 살아라’ ‘맬컴X’ 등 사회성 강한 작품들로 유명한 미국의 영화감독 스파이크 리가 올해 프랑스 칸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심사위원장에 선임됐다. 73년의 역사를 가진 칸 국제영화제에서 경쟁부문 심사위원장에 흑인이 임명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AP통신 등의 보…

세월호 참사를 다룬 이승준 감독 연출의 한국 다큐멘터리 영화 ‘부재의 기억’이 영화 ‘기생충’과 함께 한국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부재의 기억’은 지난 13일(현지시간)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측이 발표한 단편 다큐멘터리 부문 후보에 노미네이트 됐다. …

한국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6개 부문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역사를 새로 썼다고 외신이 평가했다. 미디어 매체 인디와이어는 13일(현지시간) “기생충은 작년 칸 국제영화제 수상으로 역사를 쓰기 시작했고, 이제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으로 …
5일 미국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51)의 ‘기생충’이 전미영화제작자협회(PGA) 우수제작자상 후보에도 올랐다. PGA 시상식은 골든글로브와 마찬가지로 다음 달 9일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판도를 점칠 수 있는 잣대로 꼽힌다. 7일(현지 시간) 미 영화전문…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이 제73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외국어영화상(Film Not In The English Language), 감독상, 각본상까지 4개 부문에 최종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기생충’은 7일 오후(한국시간) 발표된 제73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우리는 단 하나의 언어를 쓴다고 생각합니다. 그 언어는 영화입니다(I think we use only one language, Cinema).” 영화 ‘기생충’이 미국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골든글로브를 주관하는 할리우드외신기자협회(HFPA)는 5일(현지 시…

5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한국계 여배우 아콰피나(본명 노라 럼·32·사진)가 영화 ‘더 페어웰’로 뮤지컬·코미디 영화 부문의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골든글로브의 영화 부문에서 한국계 여배우가 여우주연상을 받은 것은 처음이다. 그는 케이…

봉준호 감독이 미국 할리우드에서 화제의 중심에 섰다. 할리우드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기생충’을 극찬했다. 뉴욕타임스(NYT)는 5일(현지시간) ‘골든글로브 파티 : 모두가 기생충을 만든 사람을 만나고 싶어한다’는 제목의 기사를 내고, 할리우드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에서 봉 …

영화 ‘1917’의 샘 멘데스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했다. 6일 오전 10시(현지시각 5일 오후 5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Golden Globes Awards)이 개최됐다. 이날 샘 멘데스 감독은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 ‘조커’의 토드 필립스, ‘…

한국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이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외국어 영화상을 받았다. 감독상과 각본상은 아쉽게 품에 안에 못했지만, 한국 영화 최초로 북미 영화 시상식에서 외국어 영화상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냈다. ‘기생충’은 6일 오전 10시(현지시각 5일 오후 5시) …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Golden Globes Awards)가 한국시각 6일 오전 10시(현지시각 5일 오후 5시)에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골든글로브 시상식이 특별한 것은 한국 영화 ‘기생충’(감독 봉준호)이 감독상과 작품상, 외국어 영화상까지 3개 후보에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