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올해 하반기 유럽 발사체 ‘베가C’에 실려 발사될 예정이었던 한국의 다목적실용위성 ‘아리랑 6호’가 내년 초로 일정이 연기됐다. 함께 실리는 이탈리아우주국(ASI)의 인공위성 ‘플라티노-1’ 개발이 지연되면서다.16일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에 따르면 베가C의 개발기업 아리안스페이스…

“e스포츠 프로 선수들이 경력 단절 우려가 있는데, 대한 체육회에 e스포츠 상무팀 창설에 대해 강력히 건의할 예정입니다.”국회 문화체육관광위 소속인 김승수 국민의힘 의원이 목소리를 높였다. 지난 6월 13일(금)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e스포츠 정책포럼’에서…
연령에 따라 고민하는 건강 부문이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코로나19로 관심이 높아졌던 면역력 증강 문제가 주춤하는 사이 두피·모발 건강에 대한 고민은 꾸준히 증가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서울 및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20세에서 79세 성인남녀 30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앞으로 카카오톡에서 아동 청소년 대상 성착취 대화를 하거나 성매매, 테러 모의를 할 경우 카카오톡 사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다.16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부터 이 같은 내용의 개정된 카카오톡 운영정책이 시행됐다. 제재 대상은 △아동 청소년 대상 성착취 목적의 유인 행위인 일명 ‘…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교육협력 동탄시티병원이 화성 FC에 의료 카트를 기증하며, 지역 스포츠 현장의 안전망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인계식은 지난 15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화성 FC와 안산 그리너스의 경기 현장에서 진행됐다. 기증된 의료 카트는 경기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자에 …

AI 기반 사이버 보안 기업 AI스페라(AI SPERA)는 지난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TechCon 2025’ 보안 세션에 연사로 참여해, 자사 공격 표면 관리 솔루션 ‘Criminal IP ASM’을 중심으로 초연결 환경의 보안 전략을 제시했다.이날 발표는 ‘초연결 시대의 …

올리브유는 오래전부터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건강식으로 알려진 지중해식 식단의 필수 요소중 하나다. 하지만 올리브유를 과다 섭취하면 외려 비만을 유발하고 심혈관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반전 연구 결과가 나왔다.올레산(oleic acid)이 풍부한 고지방 식단을 섭취하면 지방 …

합병을 앞둔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과 웨이브가 신규 요금제 ‘더블 이용권’을 출시했다. 넷플릭스에 맞서 합병 전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티빙과 웨이브의 기업결합을 조건부 승인한 바 있다. 16일 티빙과 웨이브에 따르면 …

공항이나 호텔, 지하철역 등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료 USB 충전 포트를 무심코 이용했다가 해킹 피해를 당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지난 4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미국 교통안전청(TSA)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항에서는 스마트폰을 USB 포트에 직접 꽂지 말라”고 당부…
![삼성-LG 가전을 같은 앱으로 제어하려면 이렇게![이럴땐 이렇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6/131812480.1.jpg)
요즘 나오는 상당수의 가전 제품은 ‘스마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내부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탑재해 원격제어나 각종 자동화가 가능하죠. 이를테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 밖에서도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고, 실내 온도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에어컨이 작동하도록 설정하는 …

애플 아이폰 및 애플워치로도 티머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티머니는 16일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티머니, 아이폰과 애플워치에 찾아옵니다”고 밝혔다.다만 티머니 측은 정확한 서비스 개시 일정 등은 공개하지 않고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설명했다.그간 국내에…

심혈관 건강에 좋고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올리브오일을 과도하게 먹으면 되레 심혈관 질환과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12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예일대, 오클라호마대 공동 연구팀은 최근 국제 의학 저널 ‘Cell Reports’에 발표한 …

장시간 걷기가 만성 요통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100분 이상 걷는 사람은 78분 미만 걷는 사람보다 만성 요통 위험이 23%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것. 걷기 강도 역시 만성 요통 위험과 관련이 있었지만 걷기 양에 비해 그 정도가 적었다.만성 요통은 현대인에게 흔하…

코로나19가 다시 유행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폭염으로 냉방기 사용이 늘면서 냉방병 환자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두 질환의 증상이 유사해 혼동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16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냉방병은 에어컨 등 냉방기를 장시간 사용할 때 나타나는 한기, 두통, …
세계 주요국들이 인공지능(AI) 인재 확보전을 벌이는 가운데 정부가 AI 융합 분야 국내외 박사후연구원(포닥) 400명 확보를 위해 5년간 3000억 원을 투입한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연구비 예산 삭감으로 벌어진 미국 내 연구자 이탈 행렬을 과학기술 인재 ‘리쇼어링(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