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0
구독




조현병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아직 사회에 만연하다. 이따금 들려오는 조현병 환자의 범죄 소식에 사람들은 여전히 불안하다. 하지만 치료를 잘 받고 관리하면 충분히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최근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조기에 진단돼 완치하는 경우도 있다.…

SK텔레콤 해킹 사태 여파로 사흘만에 가입자 이탈 규모가 1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정부가 통신3사와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주요 플랫폼 기업들 대상 네트워크 점검에 들어갔다. 1일 통신 업계에 따르면 전날인 4월30일 총 3만5212명의 SK텔레콤 가입자가 다른 통신사로 갈아탔다. …

미국에서 우박 폭풍으로 인해 집이 파손됐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이 가족은 약 2억 원의 재산 피해를 봤다.27일(현지시간) 미국 주간지 ‘피플’지는 네브래스카 오마하 외곽지역에 사는 첼시 페티드 가족의 사연을 소개했다.지난 17일 네브래스카주 동부와 아이오와주 서부 지역에 강력한 폭풍…

잠은 ‘보약’이다. 충분한 수면은 신체적·정신적 건강에 필수적이다. 수면 부족은 건강 악화로 이어질 위험이 높다. 면역력 저하로 감기에 걸리기 쉽고, 비만과 당뇨병 위험도 증가한다. 성인에게 권장되는 수면 시간은 하루 7~9시간이다. 하지만 본인의 뜻과 상관없이 6시간 만 자면 눈이 …

영국의 한 유명 의사가 ‘육식 다이어트’가 여성의 호르몬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24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영국 국립보건서비스(NHS) 대장항문외과 전문의 카란 라잔 박사는 최근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영상을 통해 이 같은 내용을 전했다. 육식 …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번 유심 정보 유출 사고가 통신 역사상 최악의 해킹 사고라는 지적에 대해 “동의한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최악의 경우 2500만 명 고객 정보가 모두 유출될 수 있다고 가정하고 준비 …

‘불가능한 꿈을 현실로 만든 도전자.’ 뉴욕타임스는 덴마크 제약사 노보노디스크의 수석 과학고문인 로테 비에르 크누센 박사를 이렇게 평가했다. 크누센 박사는 국내에서 비만 치료제로 널리 알려진 삭센다, 위고비 등을 개발했다. 삭센다와 위고비의 성분(세마글루티드)은 원래 당뇨병 치료제에…
![[전문의 칼럼]초고령사회 의료비 지출 증가, 첨단 의료 육성 기회로](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5/01/131527578.1.jpg)
한국은 세계 최저 출산율과 가파른 고령화로 인구 절벽에 직면했다. 제조업 경쟁력 약화와 세수 감소가 중첩되며 국가 경제가 큰 위기에 빠졌다. 미국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겸 정부효율부(DOGE) 수장인 일론 머스크는 한국의 인구소멸 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경고했다. 초고령사회 진입…
![[만화 그리는 의사들]〈359〉산책의 뇌과학](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1/131527576.1.jpg)

LG 인공지능(AI)연구원이 자연어처리(NLP) 분야의 3대 학회 중 하나로 꼽히는 북미전산언어학회(NAACL)에서 최고논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LG AI연구원이 수상한 최고논문상은 올해 NAACL에 채택된 1400여 편의 논문 가운데 하나의 논문만 선정해 주는 상이다.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