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둘러싼 거센 논란의 중심엔 ‘도널드 트럼프식 정부 구조조정’을 이끈 미국 정부효율부(DOGE·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가 있다. DOGE는 최소 2조 달러에 달하는 연방 예산을 절감하겠다던 머스크의 호언과…

14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막한 제12회 국제경찰장비전시회에서 현지 경찰관들이 로봇 개, 구(球) 모양의 로봇, 휴머노이드 로봇(왼쪽부터)과 함께 순찰 훈련을 하고 있다. 중국 공안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중국과 미국, 캐나다 등 11개국 30개 기업이 참가했다.

독일 연구팀이 가까이 스쳐가는 두 블랙홀 사이에서 일어나는 상호작용을 역대 가장 높은 정밀도로 시뮬레이션하는 데 성공했다. 컴퓨터 정보처리 단위인 코어의 연산 시간을 모두 합치면 30만 시간이 넘는다. 이번 연구에는 우주의 기본 입자 간 상호작용을 나타내는 수학적 개념이 활용돼 과학계…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대 규모의 박쥐 오가노이드(유사 장기) 플랫폼을 구축했다. 아시아와 유럽에 서식하는 박쥐 5종에서 4개 기관의 오가노이드를 배양해 다양한 박쥐 조직에서 인수 공통 감염병의 병원체를 실험하는 최초의 실험 모델을 만든 것이다. 박쥐는 다수의 치명적 바이러스 숙주라는 …

육상 네 발 동물 진화의 결정적 전환점으로 여겨지는 원시 파충류 ‘암니오테’의 기원이 기존보다 최대 4000만 년 앞선 것으로 확인됐다. 스웨덴 웁살라대와 호주 플린더스대 등이 참여한 국제 공동 연구팀은 호주에서 발견된 고대 발자국 화석을 분석해 약 3억5600만 년 전 암니오테의 흔…
카카오가 연간 1조 원대 규모인 기업 메시징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그간 채널(친구) 추가라는 별도 절차를 거쳐야만 기업이 이용자들에게 광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었는데 이 절차를 없앤 것이다. 카카오는 15일 신규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용자가…
첨단 기술을 활용해 노후 건물의 안전 관리에 나서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인건비 부담을 줄이면서도 각종 사고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어서다. 15일 에스원에 따르면 이 회사가 운영하는 통합관제 솔루션 ‘블루스캔’의 올 1분기(1∼3월)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73% 증가했다. 블…
SK텔레콤이 해킹 사태 이후 신규 가입 모집이 중단된 대리점들에 대해 대여금의 원금·이자 상환을 3개월 유예했다고 15일 밝혔다. 가입 중단으로 피해가 큰 대리점들에 대한 보상 차원이다. SK텔레콤은 이날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연 일일브리핑에서 전국 2600여 개 T월드 점주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