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21
구독




가을을 맞이한다는 입추에도 낮 최고 기온은 28~34도로 예보되며 폭염은 계속될 전망이다. 이때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서 마시는 물 한잔도 제대로 마셔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7일 식생활안전관리원에 따르면 체내 수분함량은 연령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난다. 이를 고려한 수분 섭취가 우리…

미국에서 5kg에 육박하는 초우량아를 자연분만으로 출산한 여성이 화제다. 출산 과정에서 산모는 아기의 큰 체격 때문에 골반과 꼬리뼈가 골절되는 부상을 입기도 했다.최근 미국의 뉴스위크에 따르면 29세 여성 낸시 호킨스는 2024년 3분기 산부인과를 방문해 받은 검사에서 아기가 다소 큰…

국립산림과학원이 국내 자생 보리밥나무의 탈모 예방 효과를 입증했다. 모유두세포 활성은 최대 175% 증가했으며 현재 임상시험이 진행 중이다.

호주 연구팀이 폭염이 길어질수록 비만 확률이 증가한다고 밝혔다. 신체 활동 감소와 의지력 약화, 여름철 식습관 변화가 주요 원인으로 분석됐다.

한국과 미국의 연구진이 ‘인공 태양’으로 불리는 초전도핵융합연구장치(KSTAR·사진) 공동연구를 통해 핵융합 에너지 상용화의 핵심 기술을 확보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일 핵융합 에너지 상용화의 기술적 장벽이었던 플라스마 운전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핵심 기술을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과…
LG CNS가 국내 기업 최초로 해외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LG CNS는 인도네시아 재계 서열 3위인 시나르마스 그룹과의 합작법인 ‘LG 시나르마스 테크놀로지 솔루션’을 통해 인도네시아 기업 KMG의 AI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