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프란치스코 교황 선종을 애도하는 물결이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각국 지도자들과 주요 인사들도 바티칸 장례미사에 참석할 뜻을 밝히고 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트루스소셜을 통해 “멜라니아와 나는 교황 장례미사에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티칸 방문이…

프란치스코 교황이 ‘마지막 지상 여정’이라며 자신의 묘지로 선택한 곳은 성 베드로 대성당이 아닌 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이었다. 교황이 바티칸 외부의 성당에 묻히는 것은 122년 만이다.산타 마리아 마조레 대성당은 로마의 4대 대성당 중 하나로, 432년경 지어졌다. 고대 기독교 성…

“무덤은 땅속에 특별한 장식 없이 간소하게 마련돼야 합니다.”21일(현지 시간) 88세로 선종한 프란치스코 교황은 “단지 ‘프란치스코’라는 이름만 (무덤에) 남겨달라”는 유언을 남겼다고 교황청이 이날 밝혔다. 또 교황은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이 아닌 바티칸 외부의 “로마 산타 마리아…

당근을 과도하게 섭취한 여성의 피부가 주황색으로 변한 사례가 알려졌다.영국 데일리메일은 17일, 매일 당근을 다섯 개씩 섭취한 여성의 피부색이 변한 사례를 소개했다. 해당 여성은 건강을 위해 당근을 꾸준히 먹어왔으며, 이후 피부가 눈에 띄게 주황빛으로 변했다.처음에는 간 질환으로 인한…

가수 이효리가 동안 미모를 뽐냈다.이효리는 22일 인스타그램에 요가 브랜드 화보를 공개했다.요가 마니아로 알려진 그는 다양한 디자인의 요가복을 입고 포즈를 취했다. 자연스럽게 헝클어진 헤어스타일에 귀여운 표정으로 동안 미모를 뽐내는가 하면, 다른 사진에서는 성숙한 분위기로 반전 매력을…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13일(현지시간)에 이어 21일 코첼라 무대에서도 열띤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그는 마지막 공연에서 어머니를 향한 사랑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제니는 21일 진행된 미국 최대 규모의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2주 차…

타이완관광청은 재단법인 타이완관광협회 및 타이완관광업계 관계자들과 함께 서울을 방문해 한국인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타이완관광청은 지난 19~20일 이틀간 서울 한남동에서 ‘Cheers! 낭만 그 자체, 타이완!’ 을 주제로 팝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

셀러리 주스를 만들던 중 믹서기가 폭발해 얼굴에 화상을 입고 시력까지 손상된 인플루언서의 사연이 전해졌다.18일 NeedToKnow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킴벌리(26)는 믹서기 폭발 사고로 얼굴에 1도 화상을 입고 왼쪽 눈 각막이 심하게 손상됐다.킴벌리는 셀러리와 물을 믹서기에 넣은 …

프리미엄 소파 침대 브랜드 헷세드가 오는 24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작가 하지혜와 협업 프로젝트 ‘컬렉터의 집’ 전시를 헷세드 부산 쇼룸에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예술을 품은 가구, 위로를 전하다’라는 주제 아래, 예술과 가구가 하나의 공간에서 조화롭게 공존하며 감성적 위로와 미…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중고 거래 경험담을 밝혀 화제다.한 전 대표는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면서 지지자들과 소통했다.그는 방송 도중 ‘당근(중고거래 플랫폼) 거래하느냐’는 질문에 “당근도 좀 했는데 저는 기타나 중고 앰프…

나인 엑스 갤러리(대표 조윤경)가 지난 18일 이동섭 국기원 원장, 조윤경 대표 등 미술계 주요 인사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러리 공식 오픈행사를 가졌다. 조윤경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나인액스 갤러리는 예술의 확장을 통해 작가의 가능성을 지원하고, 미술품을 수집하는 컬렉터의…

일본 국회의원 약 70명이 22일 제2차 세계대전의 A급 전범이 합사된 도쿄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했다.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자민당, 입헌 민주당 등이 소속된 초당파 연맹인 ‘다함께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 의원 약 70명이 춘계 예대제(제사) 참배에 참여했다. 이 …

“모든 새들이 노래하고 있었다. 그리고 모든 음표가 무(無)를 낳았다. 모두가 사라졌기에.”19일 서울 중구 복합문화공간 피크닉에서 개막한 전시 ‘끝나지 않을 대화’에선 1986년 소련에서 발생한 체르노빌 원전 사고를 소재로 한 시 낭송과 함께 한 영상물이 재생됐다. 원전에서 살아남은…

전 축구선수 박주호가 가족과 근황을 공개했다.박주호는 22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다 같이 첫 마라톤”이라며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에는 지난 20일 열린 제23회 경기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박주호 가족의 모습이 담겼다. 박주호와 아내 안나, 훌쩍 자란 삼남매 나은·건후·진우는 메달을 목…

배우 김수현(37) 팬들이 악플러를 고발한다.김수현팬연합(다음카페 유카리스·DC인사이드 김수현갤러리)은 22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 김수현과 무관한 인물들이 지속적으로 악성 루머를 퍼뜨리고 명예를 훼손해 형사고발을 진행 중”이라며 “법무법인 시우 양태영 변호사를 선임, 빠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