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러너들의 놀이터’ 서울 러너스 페스티벌이 내달 2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 일대에서 열린다. 봄기운을 느끼며 한강을 달리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러닝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이 행사의 참가자 사전 접수(선착순)는 이달 25일 오후 2시부터 행사 누리집과 동마클…
![[오늘의 운세/03월 25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25/131273726.1.jpg)

“‘양배추 달아요’ 대사 하나에 관식이란 인물이 다 담겼다고 생각했어요.” 배우 박보검(32·사진)은 24일 서울 영등포구 한 호텔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속 주인공 관식의 감정을 이렇게 표현했다. 관식은 어린 시절부터 애순(아이유)을 한결같이 바라보고…

50여 년간 군사 시설로 묶여 있다가 일반인의 품에 돌아온 동굴 벙커에서 80일 동안 문화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충북 청주시 충북도청 인근에서 최근 열리고 있는 ‘당산 생각의 벙커, 색에 물들다’ 기획전에 시민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개막한 이 행사는 색을 통해 독특한 조…

충북 청주시는 다음 달 4∼6일 무심동로 청주대교∼제1운천교 구간 일원에서 ‘2025 벚꽃과 함께하는 제3회 청주 푸드트럭 축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축제장에서는 푸드트럭 30대가 참여해 다채로운 먹거리를 판매한다. 또 벚꽃과 어우러진 공연과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지속 …

소속사 어도어와 전속계약 관련 분쟁을 벌이다가 법원의 판단으로 독자적 활동에 제동이 걸린 걸그룹 뉴진스(사진) 멤버들이 잠정적인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어도어 측은 “일방적인 선언이 안타깝다”며 “멤버들과 소통하고 싶다”고 밝혔다. 뉴진스 멤버들은 23일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에서 열…
시몬스가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두며 2년 연속 침대업계 매출 1위 자리를 지켰다. 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시몬스의 지난해 매출은 3295억 원으로 전년 대비 5% 증가했다. 업계 2위 에이스침대의 지난해 매출액(3260억 원)보다 35억 원 많았다. 시몬스는 2023…
국내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업체인 한국콜마가 인천에 신규 공장을 짓고 색조 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경기 부천 공장에 이은 두 번째 색조 화장품 생산 거점이다. 24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한국콜마는 인천 남동공단에 연면적 약 6600㎡(약 2000평) 규모의 공장을 건설한다…

1894년 크리스마스, 프랑스 파리. 인쇄소에서 늦은 밤까지 일하던 알폰스 무하(Alphonse Mucha)는 갑작스럽게 당대 최고의 배우를 위한 포스터 작업을 의뢰 받았다. 그가 완성한 세로형 포스터는 곡선 디자인과 다채로운 색감으로 파리 시민들을 사로잡았다. 이를 계기로 그는 아르…

코웨이가 공간의 크기에 따라 청정 면적을 다양화한 노블 공기청정기2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최근 주거 시설뿐만 아니라 식당이나 카페 등 상업시설에서도 공기청정기 수요가 늘어나면서 청정 성능은 물론이고 색상과 디자인, 제품의 크기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하는 소…

국내 최초 정원 구독 서비스 ‘가든패스’ 출시에버랜드는 올해 장미축제 40주년을 맞아 국내 최초의 사계절 정원 구독 서비스인 ‘가든패스’를 선보였다. 이달 21일부터 이용할 수 있는 가든패스는 꽃과 숲, 정원을 사랑하는 고객들을 위한 식물 특화 체험 프로그램이다.에버랜드는 단지 내 숲…

햇살이 강해지고 황사도 잦아지는 봄철은 피부 관리에 더 신경 쓰게 되는 계절이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봄을 맞아 새로운 화장품 판매를 확대하고 유명 쇼호스트 동지현 씨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을 내보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K뷰티 브랜드 조선미녀를 선보여 방송 25분 만에 …

삼성증권이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저축을 합친 총 연금잔고(평가금 기준)가 올해 2월 말 기준으로 22조 5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총 연금잔고는 올해 1, 2월에 1조 2000억 원이 늘었다. 증가율은 5.6%다. 이 기간 개인 투자자가 직접 운용하는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 잔…
![우리 만날까요 [맛있는 중고이야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24/131267520.1.jpg)
그녀는 민트색 자전거를 타고 왔습니다. 안장 뒤에 커다란 바구니가 묶여 있었어요. 제 손에 들린 ‘나눔’ 상자와 바구니의 크기부터 가늠해 보았습니다. 들어갈까. 봄은 와 있었지만 그녀는 두툼한 패딩을 입고 있었어요. 로고 없는 검은 패딩은 그녀의 작은 몸을 더 작아보이게 했어요.두 번…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수직으로 탁 트인 공간, 전면 유리로 비쳐드는 햇살, 영화관 같은 아늑한 좌석…. 인스타그램에서 미리 엿본 ‘그래픽 바이 대신’은 분위기 좋은 도서관처럼 보였다. 답답하고 습한 기존 만화방은 물론 멀티방 같은 요즘의 만화카페와도 다른 느낌이었다.지난해 11월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