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K팝 4세대 간판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 ‘피어리스(FEARLES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 뷰를 돌파했다.4일 하이브 뮤직그룹 레이블 쏘스뮤직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피어리스’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11시27분께 유튜브 조회 수 2억…

대한불교조계종이 이재명 제21대 대통령 당선을 축하하며 사회 화합을 당부했다.조계종 진우스님은 4일 이재명 후보 당선이 확정되자 “이재명 대통령 선출을 국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이번 선거는 우리 헌법과 민주주의가 이 땅에서 굳건히 작동하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준 소중한 계기였…
![[오늘의 운세/06월 04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04/131741022.1.jpg)

빛에 바랜 검은 코트 22벌이 반원형으로 늘어서 있다. 각기 다른 무늬와 색을 품은 코트들은 디자이너 지용킴이 자연광에 옷감을 노출해 무늬를 만드는 ‘선블리치(Sun-Bleach)’ 기법으로 제작했다. 공장식 대량생산으로는 재현하기 힘든 태양과 바람의 흔적이 새겨진 옷들. 마치 세월을…

최근 출간된 ‘한국의 마음을 읽다’(독개비)는 무려 740쪽에 이르는, 이른바 ‘벽돌책’이다. 한일 양국에서 동시 출간된 이 책은 한국 47명, 일본 75명 등 122명이 저자로 참여했다. 내용은 간명하다. 양국 문인과 책방지기, 심리학자, 철학자 등이 저마다 ‘한국의 마음’을 엿볼 …

“이 모든 걸 한 단어로 표현할 수 있지.” 손으로 가린 얼굴 사이로 보이는 입에서 변조된 기계음의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이어 ‘버블티’ ‘테슬라’ ‘프라이드 치킨’ ‘할리우드 파티’까지, 접점이 없어 보이는 단어들이 마구 튀어나온다. 배경엔 공사장을 연상케 하는 쇳소리와 기괴한 음들…

한류 그룹 ‘엑소(EXO)’ 멤버 겸 솔로가수 백현(BAEKHYUN)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솔로 자격으로 처음 입성했다. 3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백현이 지난달 19일 발매한 미니 5집 ‘에센스 오브 레버리(Essence of Reverie)’가 7…

배우 고현정이 우아한 미모를 뽐냈다.고현정은 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브이로그 업로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고현정은 검은색 베레모를 쓰고 창가 앞에 앉아 포즈를 취하고 있다.또 다른 사진에선 두 손을 모으고 장난스럽게 웃는가 하면 수줍게 미소를 짓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