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메가스터디교육㈜과 ㈜HY교육, 우즈베키스탄 교육그룹 UOIT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MFC 메가파운데이션(Mega Foundation Course)’은 오는 2026년 9월부터 매년 1,000명의 우즈베키스탄 학생들의 한국 대학 진학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창덕궁 주요 전각들이 창문을 열고 봄을 맞는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이달 18일부터 23일까지 창덕궁 내 주요 전각의 창호를 여는 ‘창덕궁 궁궐 빛·바람 들이기’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창덕궁 빛·바람 들이기’는 관람객이 열린 창호를 통해 전각 내부를 들여다보고 …

배우 이시영(42)이 요식업 사업가 조승현(51)씨와 결혼 8년 만에 갈라선다.17일 소속사 에이스팩토리에 따르면, 이시영은 올해 초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조정신청서를 제출했다. “상호 원만하게 합의해 이혼 절차를 진행 중”이라며 “개인적인 일인 만큼 이외 문의는 답변하기 어려운 점 양…

중국산 김치로 끓인 찌개를 국내산이라고 속여 판매한 50대 식당 업주가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16일 전주지법 형사4단독(김미경 판사)은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 씨(57·여)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 벌금 1000만…

50대 아저씨가 10년 동안 ‘빡세게’ 운동하며 깨달은 지혜를 담은 책이 출간됐다. 저자는 국내 유일 이도 포탈 메소드 무브먼트 지도자이자 인플루언서인 김희재로, 건강한 20대의 신체보다 훨씬 뛰어난 능력을 지닌 비결을 알려준다.독일계 물류기업에서 고위 임원으로 일했던 저자는 어느 날…

“송하 장점? 즉흥성, 순발력이죠. 예측을 할 수 없어요.” “저도 언니에 대해서 똑같은 걸 얘기하려 했는데 어떻게 하지?”(웃음) 첼리스트 최하영(27)과 바이올리니스트 최송하(25). 20대 ‘현악 자매’가 처음으로 함께 국내 무대에 선다. 올해 롯데콘서트홀 인하우스 아티스트로 선…

그곳에 있는 모든 것이 ‘제니’였다. 파워풀한 랩과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여전사. 분홍빛 야광봉을 흔드는 팬들을 보며 울먹이는 소녀. 그리고 타인의 시선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을 사랑하겠다는 당당한 여성까지. 제니의 첫 단독 콘서트는 제니여서 제니다웠다. 15일 인천 중구 인스파…

일제강점기인 1942년 강원 강릉에 들어선 옛 함외과의원 건물. 2층짜리 벽돌집 내부로 들어서면 여러 색의 나무로 만들어진 바닥, 벽, 계단과 고풍스러운 샹들리에, 직사각형 창문이 그대로 남아 시간 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끼게 한다. 평소엔 개방되지 않는 이곳이 현대미술 작품 전시장이…
![[오늘의 운세/03월 17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17/131218616.1.jpg)

지난달 세상을 떠난 고(故) 김새론 배우의 유족이 15일 배우 김수현(37)과 그의 소속사에 공개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에 대해 김수현 소속사는 “직접 만나서 설명하겠다”며 “공개적으로 시비를 가리는 건 적절치 못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고인의 유족은 이날 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10일 세상을 떠난 가수 휘성(본명 최휘성)의 발인식이 1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에서 엄수됐다. 유족과 가요계 동료, 팬 등 130여 명이 고인의 마지막 길을 배웅했다.

지난달 5∼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 ‘서울패션위크’는 처음으로 홍보대사 없이 진행됐다. 지난해 행사까지만 해도 아이돌 가수 NJZ(당시 뉴진스), 배우 이정재 등 유명 연예인들이 섭외됐지만 올해는 홍보대사가 없어지며 현장 분위기도 상대적으로 위축됐다. 현장에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