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0,458
구독




1990년대 30대였던 미국의 늦깎이 미대생 마크 브래드퍼드가 교수에게 작품 비평을 받을 때였다. 브래드퍼드는 평면 위에 미용실에서 쓰는 ‘파마지’를 붙이고 이렇게 말했다. “전 이게 회화라고 생각해요.” 교수는 브래드퍼드의 작품을 한 번 내려다보고 “그럴 수도 있겠네” 하더니 “그런…

영국의 한 주택에서 진행된 주택 정리 경매에서 150파운드(약 28만 원)에 낙찰된 그림이 스페인의 유명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의 1966년 미완성작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다. 30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한 60세 골동품 상인은 2년 전 케임브리지의 주…

만욱 작가의 AI시대를 반영한 새로운 판화 작품 ‘GENPRINT’가 8월 말 PBG(Print Bakery Gallery)에서 정식 발표될 예정이다. 해당 작품은 ㈜바이브존과의 협력 관계가 기반이 됐다. 이에 앞서 8월 7일부터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어반브레이크(Urban Break…

오투갤러리는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택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5 뱅크아트페어’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7개국 116개 갤러리, 1500여명의 작가가 참여해 1만500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오투갤러리는 1관 11번 부스에서 김은미, 조경아 작가 2인의…

‘모네에서 앤디 워홀까지’전에서 최고 인기작인 클로드 모네의 ‘봄’을 비롯해 인상파 유명 작가들의 작품이 있는 전시실을 빠져나오면 후기 인상주의 작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는 방이 나온다. 그 방에 피에르 보나르의 ‘봄의 일몰’이 있다. 로댕의 조각을 보러 빠른 발걸음으로 움직이면 자칫…


물감 대신 실로 회화와 조각, 설치 작품을 만들어 온 일본 출신 작가 시오타 지하루(塩田千春)의 개인전 ‘리턴 투 어스(Return to Earth)’가 서울 종로구 가나아트센터에서 25일 개막했다. 이번 전시는 일본 오사카 나카노시마 미술관에서 선보였던 연작 ‘타인 안의 자아(T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