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류스타 이병헌이 오는 12월 일본에서 6만 명 규모의 대규모 팬 미팅을 개최한다. 이병헌의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는 이병헌이 12월 도쿄 등 일본 주요 3개 도시를 돌며 총 6만 명의 팬을 만나는 '이병헌 온 스테이지2011'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기쿠타카즈오 연극…
"K-POP 경연 대회 나갔다가 한국말까지 배우게 됐어요." 16일 (현지시간) 저녁 미국 로스앤젤레스 윌셔 거리의 LA 한국문화원(원장 김재원) 병설 한국어 교육기관 세종학당 강당은 최신 한국 가요를 유창한 한국어로 부르는 젊은이들의 열기로 가득 찼다. 세종학당 여름학기 …
미국 뉴욕이 케이팝(K-POP)의 흥겨운 춤과 노래에 흠뻑 빠져들었다. 16일(현지시각)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제1회 뉴욕 K-POP 콘테스트'는 한여름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케이팝에 빠진 미국 젊은이들과 뉴욕 시민, 페이스북의 케이팝 팬클럽…
한류가 전 세계적으로 빠른 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한국어를 정확하게 구사하기 위해 혀 성형수술까지 '감행한' 영국 소녀가 영국 일간지에 소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영국 노팅엄에 사는 19세의 리안논 브룩스뱅크-존스가 주인공이다. 11일(현지시각) 데일리메일의
일본 도쿄 시내에서 한류(韓流) 반대 시위가 벌어졌다고 인터넷 매체들이 보도했다. 8일 인터넷 매체인 '제이캐스트(J-CAST)뉴스'와 '사치나' 등에 따르면 7일 오후 도쿄시내 오다이바에 있는 민방 후지TV 앞에서 600여명이 참석해 이 방송사의 '한류편중'에 반대하는 시
일본의 우익 인사들이 자국 방송계에서 일고 있는 한류 붐에 열등감을 드러내며 화살을 돌렸다.2일 일본의 인터넷 매체인 '제이캐스트(J-CAST)뉴스'에 따르면 배우인 다카오카 소스케(高岡蒼甫·29)가 후지TV를 '한류 편중'이라며 비난하고 K-POP에 대해 욕설을 한 파문과 관
한국 아이돌 그룹의 노래가 독일 음악전문 방송 `비바TV'의 인기 차트를 2주 연속 석권하고 있다. 28일 발표된 이 방송의 2011년 30번째 주간 `비바(VIVA) 클립차트'엔 샤이니의 `헬로'와 동방신기의 `왜'가 각각 1, 2위에 올랐다. 또 걸 그룹 2NE1의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6월 30일~7월 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재팬엑스포'에 전시자로 참가한 것을 두고 일본에서 "한국이 일본 문화 인기에 기생해 한류 장사를 한다"…

케이팝(K-pop·한국대중가요)을 중심으로 한 신(新)한류가 '메이드 인 코리아'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류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타고 아시아 지역을 넘어 세...
![[Culture]신곡 ‘별빛달빛’으로 돌아온 시크릿 “8월 일본 진출 앞두고 벌써 일본 팬이 찾아와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1/06/24/38168903.5.jpg)
“어머님, 아버님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어요.” ‘감성돌’ 시크릿(한선화, 송지은, 징거, 전효성)이 돌아왔다. 때로는 섹시한 여전사로, 때로는 발랄한 시골처녀로 ‘매직’, ‘마돈나’, ‘샤이보이’를 연속 히트시킨 시크릿이 이번에는 ‘별빛달빛’으로 가요계에 정상에 또…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국까지 지평을 넓혀가고 있는 케이팝(K-Pop, 한국 대중음악). 그 빛나는 성공의 이면에는 어린 가수들에 대한 처우 논란이라는 '그림자'가 존재한다고 영국 BBC 방송이 14일 소개했다. 방송은 먼저 케이팝의 빠른 성장을 집중 조명했다. 케이
한 주간의 주요 이슈를 전망하고 분석하는 위크뷰입니다. 유럽이 한류 열풍으로 뜨겁습니다. 대학생 등록금 부담 완화를 두고 여야가 각자의 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편집국 최영훈 부국장입니다.-----------------------------◇유럽의 한류= 슈퍼주니어, 샤이니,…

'2012 한국 방문의 해 기념'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10-11일 열리는 'SM타운 라이브 월드 투어' 공연과 관련한 한류 기사가 연일 프랑스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 프랑스 유력신문 르 몽드는 10일 '한류, 유럽 진출'이라는 제목의 서울발 기사에서 "아시아를 평정한 K팝이 유…
걸그룹 소녀시대가 일본에서 발표한 1집 '걸스 제너레이션(GIRLS' GENERATION)'이 오리콘 주간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7일 오리콘에 따르면 지난 1일 출시된 소녀시대 1집은 발매 첫 주 23만 2000장이팔리며 해외 아티스트의 일본 첫 앨범 사상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일본 오사카에 사는 기무라 에이코(31) 씨는 최근 NHK에서 재방송중인 드라마 '이산'을 즐겨 본다. 이미 수년간 몇차례 재방송 된 드라마이지만 기무라 씨는 방송 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