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22번째 월드컵으로서 2022년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진행한다. 2002 한일 월드컵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개최하는 월드컵이다.
기사 1,721
구독

일본이 스페인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서 네이버 승부 예측 생존자가 20명 미만으로 줄었다. 2일 네이버에 따르면 약 69만명이 참가한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 승부 예측 생존자는 이날 현재 16명으로 압축됐다. 일본이 스페인을 잡는 이변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일본은…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를 치르는 3일 0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3차 거리 응원전이 펼쳐진다. 한파 속에서 거리 응원전이 진행되는 만큼 서울시는 한파를 비롯해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해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응원…

2022 카타르 월드컵 한국과 포르투갈전 경기를 앞두고 금요 편성 프로그램이 대거 결방한다. 포르투갈전을 중계하는 지상파 방송 3사 중 KBS 2TV, MBC는 2일 밤 10시부터, SBS는 밤 11시부터 월드컵 중계를 특별 편성했다. 이에 따라 MBC 금요 예능 프로그램 ‘나…

독일과 스페인을 잇달아 격파하며 ‘도하의 기적’을 쓴 일본 축구대표팀을 향해 세계 언론이나 유명 인사들이 “축구 왕족을 재편했다” “완전히 새로운 동물이다”며 놀라움을 표현했다. 일본은 1일(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페인과의 E조 조별리그 최…

일본을 구한 결승골이 화두에 올랐다. 오심 여부로 논란이 인다. 일본 축구대표팀은 2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3차전에서 스페인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2승1패 승점 6으로 조별리그를 마무리한 일본은 …

해외 언론이 한국 축구대표팀의 조규성(24)과 황인범(26)을 포르투갈전의 키플레이어로 꼽았다.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오는 3일 0시(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포르투갈을 상대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

2022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과 조별리그 최종 3차전을 치르는 2일 경찰은 거리응원이 예정된 광화문광장에 기동대와 특공대를 투입해 안전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경찰청은 “오늘 자정 월드컵 조별예선 3차전이 펼쳐지는데 영하권의 추운날씨에도 불구 전국 5개소 1만8700여명이 운집해 …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본선 최초로 주심과 부심이 모두 여성으로 꾸려졌다. 2일(한국시간) 카타르 알코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코스타리카와 독일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3차전(독일 4-2 승)에서는 여성 주심이 휘슬을 불었다. 주인공은 프랑스 출신의 …

카타르 월드컵에서 일본이 스페인마저 꺾고 16강 진출을 확정하자 2일 일본 전국은 그야말로 열광의 도가니에 휩싸였다. 경기가 끝난 오전 6시, 일본 축구팬들이 가장 많이 모인다는 도쿄 시부야의 스크램블 교차로에는 젊은이를 중심으로 수천 명의 서포터가 집결해 ‘오~ 닛폰(일본)!’을 외…

제정신이 아니었다.영국 공영방송인 BBC는 득점 기회를 수차례 날려버린 벨기에 스트라이커 로멜루 루카쿠(인터 밀란)의 분노를 이같이 보도했다.루카쿠는 2일(한국시간) 오전 0시 카타르 알 라이얀에 있는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로아티아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

독일에 이어 스페인까지 꺾으며 ‘죽음의 조’로 불리던 일본이 E조에서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페인과 2022 카타르 월드컵 E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에서 도안…

햄스트링 부상으로 주춤했던 ‘황소’ 황희찬(울버햄튼)이 마지막 무대를 질주하기 위해 이를 악물고 있다. 16강 진출을 위해 반드시 넘어야할 상대, 포르투갈전에서 지난 2경기의 아쉬움을 털어낼 수 있을까?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
독일이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조별리그에서 탈락하며 16강 진출이 좌절됐다.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2연속 조별리그 탈락이다. 외신들은 축구 강국인 독일의 탈락에 ‘몰락한 거인의 퇴장’, ‘놀랍지 않다’는 반응이다.독일은 1일(현지시간) 카타르 알코…

일본 언론도 자국 축구대표팀의 16강 진출에 크게 놀랐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대표팀은 2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페인과 2022 카타르월드컵 E조 조별리그 최종 3차전에서 도안 리츠(프라이부르크), 다나카 아오(뒤셀도…

마지막 조별리그 경기를 앞둔 한국 운명이 황인범과 조규성에 달려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2일(현지 시각) “한국은 행운을 기대하기보다 미드필더 황인범과 공격수 조규성에 의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 이유로는 “한국이 우루과이전에서 운이 좋았다면 아…